햇살론15 특례보증 후기 부결시 대처 방법
본문 바로가기
정보

햇살론15 특례보증 후기 부결시 대처 방법

by №㏇㏘㈜℡ 2022. 1. 19.

햇살론15 특례보증 후기 부결시 대처 방법은 무엇일까요? 햇살론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대출을 해야 하지만 일반 은행에서 대출이 힘든 경우 정부를 통해서 햇살론을 받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 햇살론15 특례보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필요하고 서류는 어떤 것이 필요한지 등의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후기

햇살론15 특례보증 후기

햇살론15 특례보증 상품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재직기간과 일정 소득이 이하여야 하는데 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 신용평점과 무관하게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 신용등급으로 인해 고금리 대출 이용을 해야 할 저신용자

- 4대보험 가입 후 재직기간 1개월 이상

-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납부내역 1개월 이상

- 2021년 기준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특례보증이란 은행의 표준화된 심사로는 지원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진흥원 특례지원 프로세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그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급여현금 수령자

-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임/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인 서류로는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

- 일반보증 신청 후 부득이하게 기본 한도(700만 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한 분

 

특례지원은 신용정보뿐만 아니라 대면상담 과정에서 소득상황, 자금용도, 상환의지 계획 등을 정성적으로 심사하여 지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대출을 이용할 때는 이용할 수 있는 한도와 금리가 궁금할 겁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한도 : 최대 700만 원

- 대출금리 : 고정금리 15.9% / 대출기간 3년인 경우 1년마다 3.0% 감면, 대출기간이 5년인 경우 1년마다 1.5% 감면

햇살론15 특례보증 서류

햇살론15 특례보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요서류가 있습니다. 그 서류는 재직을 증명하는 내용이나 근로소득을 증명하는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 : 재직증명서/소득증빙내역,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소득금액 증명원

- 사업자 : 사업자 등록증, 사업소득원천징수 영수증

햇살론15 특례보증 신청방법

햇살론15 특례보증 신청방법

햇살론은 이용하는 것은 해당 은행에 가서 신청해도 되지만 온라인을 통해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햇살론15 특례보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 대안 상품

햇살론15 특례보증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정부에서 진행하는 절차가 번거롭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직확인 전화가 불편하다는 내용이나 신용등급이 낮으면 한도가 잘 나오지 않는다거나 서류 준비가 힘들다는 등의 내용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심사기간이 오래 걸린다고 느껴져서 실제 필요한 시기를 맞추기 힘든 점인데 그때 다른 상품을 알아두면 도움이 됩니다.

 

만약 햇살론15 특례보증이 부결된다면 다른 맞춤대출 상품을 확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할 수 있는 대출도 한 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여러 대출 상품을 확인하고 진행하신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 중에서도 저신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으니 관련 내용을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그것도 힘들다면 대부업체나 개인돈 대출 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데 후기를 통해서 안전한 대출 방법과 업체 선정하는 방법을 확인한 뒤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햇살론15 특례보증 후기와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분들이라면 꼭 이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대출이 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조건을 확인하면 다른 은행에 비해서는 보다 저렴하고 안전하게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