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나이 할증과 나이 구간별 비용 정리
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동차보험료 나이 할증과 나이 구간별 비용 정리

by №㏇㏘㈜℡ 2022. 2. 8.

자동차보험료 나이 할증과 나이 구간별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는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는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데 자동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을 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누구나 그렇듯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을 이용하고 싶을 텐데 이번 글에서는 나이 할증과 나이 구간별 비용은 얼마가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료 나이 할증

자동차보험료 나이 할증

자동차보험료는 나이별로 할증이 붙는 것을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몇가지 기억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나이가 만 26세 미만

자동차보험은 가입자 나이에 따라 할증이 붙는데 만 24세 미만인 경우 60~100%까지 비싸지며 만 26세 미만이라면 40% 정도 할증이 붙습니다. 특히 만 24세 미만인 경우 운전 경력이 있는 사람에 비해 최대 2배 가량 보험료가 차이날 수 있습니다.

 

4050인 경우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운전 경력인 늘어나면서 보험료는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사고가 날 경우 할증이 발생하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점진적으로 보험료가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늙어가는 50대가 된다면 조금 보험료가 상승하는 것이 특징으로 운전에 대한 반응속도가 떨어지면서 사고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동차의 크기나 무게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1,500cc 미만의 소형차는 약 70만 원, 2,000cc 이하는 약 90만 원, 그 이상이라면 약 100만 원 정도 보험료가 부과됩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보험회사로부터 보상을 받게 되는데 자동차 보험을 갱신하게 되면 보험료 할증이 됩니다. 즉, 사고가 나면 보험료가 상승한다는 겁니다.

 

특히 나이가 만 26세 이상, 보험가입 경력 3년 이상이라면 차사고가 보험료 상승에 큰 영향을 줍니다.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것도 어느 정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교통사고뿐만 아니라 안전운전을 하는 것이 자동차보험료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동차보험료 계산 방법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 전 보험료가 얼마나 부과되는지 미리 계산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보험료가 있을 수도 있지만 정확한 계산을 통해서 얼마 정도 부과될지 알아둔다면 보험 계약 시 부당한 금액을 계약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직접 가입하면 보다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계산 후 가격이 마음에 든다면 직접 자동차보험 사이트에 방문해서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요즘은 우리나라 상품 외에도 AXA같은 해외 보험사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보험료 나이 할증과 나이별로 부과되는 보험료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자신이 차를 산다면 누구든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