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총정리하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동차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총정리하기

by №㏇㏘㈜℡ 2022. 2. 16.

자동차보험은 차를 구매하면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보험료를 내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줄이려고 노력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써야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자동차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자동차보험료는 모르면 손해가 발생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는 기본적으로 운전자에게 필요한 보장 내용만 선택하는 것은 기본으로 해야하며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를 비교해보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운전자 범위를 최대한 좁힐 것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조건을 줄일수록 보험료는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서 가족 보험으로 드는 것보다는 30세 이상으로 계약을 하거나 차주 외 1인 등으로 제한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보험료를 10% 정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를 한번에 낼 것

보험료를 매달 내는 월납이 아니라 한번에 낼 수 있는 상품을 찾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분할 납부와 회수에 따른 1년 보험료의 1% 정도 금액을 추가하게 되는데 자동차 보험료는 1회분이 1년 보험료의 70%를 차지하며 30%의 추가금액이 작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사에 분할납부하는 것보다 일시납부하면 고객에게 더 유리합니다.

개인소유 승용차라면 출퇴근용으로 가입할 것

자동차의 운행 목적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집니다. 사업용으로 이용하는 것보다는 출퇴근이나 가정용으로 등록할 경우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가 소유한 자동차라고 해도 출퇴근이나 가정용으로 사용하면 보험료가 비싼 개인사업용 및 기타용도로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작은 금액으로 사고해결이 가능하면 자비로 처리할 것

자동차를 운전하면 사고가 필연적으로 발생합니다. 내가 내지 않더라도 남이 와서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하기 때문인데 사고를 보험처리하는 경우 보험료가 할증될 수 있습니다. 보험사고가 많으면 1~2년동안 할증적용이 최고 250%까지 되기 때문에 최대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지만 작은 사고라면 직접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군대 등 각종 운전관련 경력을 알릴 것

군대에서 운전병을 한 사람들은 운전 경력으로 취급해서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는 내용을 들은 적 있을 겁니다. 군대만 그런 것은 아니며 외국에서 자동차 보험을 이용한 기간이 있어도 경력으로 인정가능하기 때문에 운전 경력과 관련된 내용이 있다면 꼭 자동차보험 가입시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법규 준수할 것

교통법규를 지키는 것은 당연하지만 교통법규를 지키지 않을 경우 2년동안 보험료 할증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기본그룹에 속하는 교통법규 위반은 보험료 할인이나 할증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보험료 할증그룹이나 기본그룸에 속하지 않는 것은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업부용자동차보험은 차량 대체를 하면서 보험을 승계할 것

업무용자동차보험은 차량대체를 하면 과거 할즐률을 승계받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종전의 자동차보험을 승계받지 않고 새로 가입하는 것이 고객에게 유리합니다.

자동차가 2대 이상이라면 보험증권을 하나로 통합할 것

개인이 차량이 2대 이상이거나 1톤 이하의 화물, 경화물 등의 차가 있다면 자동차 보험을 하나로 통합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일증권 계약이라고 하는데 자동차보험 증권 중에서 가장 낮은 할인할증률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비교하는 방법

자동차보험을 보험사별로 하나씩 비교하는 것은 시간적으로 오래 걸리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자동차보험 비교 사이트

자동차보험 비교 사이트

위 사이트에 방문해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해보면 도움이 될 겁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을 확인하면 보다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자동차보험 외에도 실손의료보험, 여행자보험 등 다양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글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보험료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차를 구매하거나 자동차보험을 새로 계약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