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볼빙 신용등급 하락하는 건 아닙니다!
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볼빙 신용등급 하락하는 건 아닙니다!

by №㏇㏘㈜℡ 2022. 2. 16.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은 어쩔 수 없는 이유로 연체를 해야 할 수밖에 없는 일이 벌어진 적이 있을 겁니다. 물론 이것이 일반적인 것은 아니지만 누군가에게는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연체를 하면 신용등급이 떨어지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때 문제가 벌어질 수 있는데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리볼빙을 이용하려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리볼빙을 이용하면 오히려 신용등급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 말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있는데 정말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리볼빙 신용등급 하락

리볼빙 신용등급 하락

리볼빙이라는 서비스를 처음에는 몰랐지만 각종 홍보를 통해서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달 결제 대금이 부담스럽다면 줄여보세요.] 같은 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정말 결제대금이 아슬아슬한 사람들은 혹할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리볼빙을 이용해서 결제 대금을 다음 달로 미루게 되는 겁니다.

하지만 리볼빙을 하면 신용등급이 떨어져서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들어진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을 겁니다. 이것이 정확한 사실은 아니지만 영향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대출을 진행할 때 고객의 신용을 점검표를 기준으로 평가하게 되는데 리볼빙이 있지는 않지만 개인의 상환능력에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매달 꾸준히 갚아야 할 신용카드 결제 대금을 갚지 못해서 다음 달로 미룬 것이 확인되면 신용 평가 시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되는 겁니다.

 

- KCB 관계자 曰 : [리볼빙을 받았다는 사실은 문제가 없지만 이번 달에 결제할 금액을 다음 달로 미뤄 미도래 금액이 발생하는 만큼 부정적 영향을 받게 된다.]

 

위 말과 같이 무조건 대출이 안된다, 신용등급이 떨어진다는 것은 아니지만 대출을 받아야 할 때는 리볼빙 서비스를 받은 금액을 해결하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돈이 필요하다면?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굉장히 절망적일 수 있는데 상황을 해결해야 합니다. 리볼빙을 받을 정도라면 이미 대출이 많은 분들일 텐데 그것이 아니라면 소액대출이라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리볼빙 자체가 이율이 높기 때문에 소액대출을 하는 것이 보다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 무직자 50만원 소액대출 제대로 알아봐야 합니다

정부지원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지원센터에서 햇살론이나 보금자리론 등의 다양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곡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소득증빙 없어도 가능!

▶ 햇살론15 특례보증 후기 부결 시 대처 방법

 

만약 이미 1, 2금융권 대출을 이용한 경우라면 대부업체를 통해서 돈을 빌리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일반 대부업체가 아닌 지역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대부업체 대출 후기 안전한 곳 추천

▶ 대출나라 비대면 후기 아는 만큼 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리볼빙을 할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하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직접적인 영향은 없지만 간접적으로라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리볼빙을 하는 것보다는 일반 대출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글이 많은 ㅂ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