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5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편의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5

by №㏇㏘㈜℡ 2021. 5. 25.

편의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인 가구가 늘면서 일반적인 마트나 슈퍼보다 편의점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간단한 즉석식품이나 다양한 먹거리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편의점에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편의점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려운 내용이 아닌 익숙한 이름의 기업들이 많을 겁니다. 그러면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편의점 관련주란?

편의점은 주로 도로변이나 주택가 등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입지하여 식료품을 중심으로 다품종 상품을 소량으로 판매하는 점포로, 대부분 프랜차이즈의 가맹점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연중 무휴,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에 더해 최근 1~2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비 문화 패턴의 변화로 편의점에 대한 이용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5

이마트

이마트
이마트

국내 대형마트 1위업체로 편의점 사업을 영위하는 (주)이마트24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2020년 반기기준 신세계에 속한 계열회사로서 보고서 작성 기준일 현재 신세계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는 총 42개사입니다.

2020년 상반기 대형마트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채널간 경쟁 심화, 언택트 소비 확산 등의 영향으로 국내외 시장환경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성티엔에스

유성티엔에스
유성티엔에스

편의점 브랜드 '로그인'을 운영 중인 (주)애플디아이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2010년 생산품목의 고급화로 시장을 확대하여 450억 규모의 신규시설투자 공정은 완료된 상태이며, 현재 양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인 선재제품 이외에 국내 철근시장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코일형 철근 제품을 추가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해당 품목은 가공성면에서 우수하여 매출 증가가 기대됩니다.

GS리테일

GS리테일
GS리테일

GS그룹 계열의 종합 유통업체. GS25 편의점과 GS슈퍼마켓 등의 사업을 영위 중이며 지에스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서, 2020년 반기말 현재 지에스그룹에는 69개의 국내계열회사가 존재. 상장사는 당사를 포함하여 총 7개사가 있습니다.

2020년 7월 GS네트웍스는 씨브이에스넷(주)과의 합병을 통해 물류센터 운영체계 고도화, 수익모델 다각화 등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BGF리테일

BGF리테일
BGF리테일

BGF 계열의 편의점 업체. 편의점 브랜드 CU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편의점 업계 1~2위를 다투는 사업자이며 동사는 편의점 체인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사의 종속회사는 물류사업, 식품제조 및 유통 등 당사의 업무를 보조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독립에 맞춰 차별화된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개발하였으며, 가맹점의 수익성과 운영 편리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점포 개발 경쟁력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롯데지주

롯데지주
롯데지주

주요 종속회사인 코리아세븐이 편의점 사업을 운영 중이며 주 수입원은 자회사 등으로부터 받는 배당수익, 롯데 브랜드의 권리를 소유하며 사용자로부터 수취하는 상표권 사용수익, 소유건물 임대를 통한 임대수익이 있습니다.

주요 자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유통업(롯데쇼핑), 석유화학계 기초 화학물질 제조업(롯데케미칼), 식품제조업(롯데제과, 롯데푸드) 등이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