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여권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백신여권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

by №㏇㏘㈜℡ 2021. 5. 24.

백신여권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신여권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국내에 도입이 될 예정인 서비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은 기록을 감은 여권입니다. 각국으로 여행을 가거나 이동을 할 때 백신여권을 통해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단순한 방식이 아닌 전자증명서 형식으로 위변조를 차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글에서는 백신여권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백신여권 관련주란?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록을 담은 "백신 여권" 국내 도입 예정으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군.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사람에게 각국 정부가 접종 사실을 증명하는 상호 인증 문서를 발급해주고 이들에 한해 여행 등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모바일로 발급되는 전자증명서 형식이 될 것이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위변조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고, QR코드 등을 삽입하는 것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백신여권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

KT

KT
KT

스타트업 '블록체인랩스'와 블록체인을 활용한 백신 여권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 접종 여부와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연동하는 인증 플랫폼인 '디지털헬스 패스'를 21년 3분기 중 출시할 계획으로 무선통신,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핵심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IDC, Cloud, AI/DX 등 B2B 성장사업에서도 성과를 창출하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케어랩스

케어랩스
케어랩스

100% 자회사인 굿닥, 국내 첫 코로나19 모바일 백신 여권 서비스 '굿닥패스'를 출시하고 동사는 미디어플랫폼,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이며 국내 유일 병/의원 대상 디지털마케팅 사업자로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2018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되었습니다.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

백신여권 관련 SKT 컨소시엄 참여. SK텔레콤이 참여한 'DID연합체컨소시엄' 등이 백신여권 정부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되고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OmniOne)과 B2C 개인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정보보안 선도기업입니다.

SK텔레콤

SK텔레콤
SK텔레콤

SK텔레콤이 참여한 'DID연합체컨소시엄' 등이 백신여권 정부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되고 동사의 사업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사업으로 구분됩니다.

시장점유율은 무선통신사업(MVNO제외) 약 47%, 초고속인터넷부문은 약 29%, IPTV부문은 약 30% 수준이며 연결대상종속회사는 SK텔링크, 11번가 등을 포함한 48개임. 금년중 지주회사와 존속회사로 분할할 예정입니다.

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

스마트폰을 활용한 위조방지와 추적 솔루션인 '브랜드 세이퍼' 개발하고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부분의 BcN, 전송망, 보안솔루션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 등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IoT 관련 사업부분까지 진출할 계획입니다.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일본 덴소웨이브가 개발한 QR코드보다 5배 이상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2차원 바코드를 개발한 보이스아이를 2018년 인수하고 동사는 보안운영체제, 응용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보안운영체제인 RedCastle V4.0을 출시하여 C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OTP 및 ARS 인증을 지원하는 AuthCastle 개발을 2014년 완료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