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전문 변호사 고르는 법과 선임 비용은?
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혼 전문 변호사 고르는 법과 선임 비용은?

by №㏇㏘㈜℡ 2022. 3. 13.

생각보다 주변에서 이혼에 대한 소식을 접합니다. 예전에는 엄청난 죄처럼 느껴지는 이혼이지만 현재는 하나의 선택으로 다가오곤 합니다. 이혼을 하는 사람에게 중요한 것은 자신의 입장에서 변호를 해줄 이혼 전문 변호사를 고르는 법일 겁니다. 위자료 소송에서 승리해서 비율을 조정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글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혼 전문 변호사 고르는 법

이혼 전문 변호사 고르는 법

이혼을 전문으로 하는 변호사와 이혼 재판을 많이 해본 변호사는 다릅니다. 대한변호사협회에서 전문분야 등록제도가 있기 때문에 이혼을 전문 분야로 등록한 변호사인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전문분야가 있으면 등록증이 나오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시고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이혼 전문 변호사를 선임할 때 신경 써야 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혼 전문 변호사를 선택합니다.

- 이혼 가사소송을 많이 진행한 곳을 찾아갑니다.

- 이혼 사유, 귀책 사유 등을 유리하게 끌 수 있는 변호사를 고릅니다.

- 재산분할 금액, 위자료 금액이 크면 이혼 1 사건 당 2인의 변호사를 담당해주는 로펌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변호사와 상담할 때 꼭 본인에게 재판을 의뢰해야 합니다. 그것아 아니라면 재판 날 다른 변호사가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혼 전문 변호사 선임 비용

이혼전문 변호사를 고용할 때 시작 비용은 300~400 만 원 선부터 시작하고 여러 상황에 따라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또 재산분할 금액이나 귀책사유, 양육권 유무 등 선임 비용이 달라지는 이유는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변호사가 직접 소송을 하는가?

변호사가 직원이나 고용 변호사를 통해서 처리하느냐, 직접 소송을 처리하느냐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소송 사건의 난이도가 어떤가?

변호사도 일을 받기 전에 조정 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예상이 될 겁니다. 6개월 만에 끝날 사건인지 1년이 걸리는 사건이냐에 따라 청구되는 금액은 당연히 차이가 납니다. 더 많은 횟수로 법원을 방문하고 자료도 조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변호사의 위치는 어디인가?

이혼 전문 변호사는 서울이나 인천, 수원 등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혼 재판은 전국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이동하는 거리가 길어질수록 비용이 상승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혼 전문 변호사를 고르는 법과 선임할 때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혼은 실제로 살면서 겪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 상황이 발생되면 전문가에 맡겨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글에 있는 내용을 확인해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