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산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2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엔젤산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2

by №㏇㏘㈜℡ 2021. 6. 1.

엔젤산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엔젤산업 관련주란?

엔젤산업은 0~14세 영유아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의류, 완구, 애니메이션, 책뿐만 아니라 어린이 전용백화점, 미용실, 사진관, 체인놀이방 등 아이들 관련 모든 사업을 총칭합니다. 엔젤산업은 아동인구 감소 추세에도 불구하고 Six Pocket(외동아 양육 가정에서 부모, 조부모, 외조부모의 소비가 한 외동아에 집중되는 현상)으로 대변되는 사회 현상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류, 분유, 유모차, 완구 등의 제조업 시장에 비해 애니메이션, 캐릭터, 교육 등 콘텐츠 산업이 눈에 띄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엔젤산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2

오가닉티코스메틱

오가닉티코스메틱

중국내 유아용 화장품 전문 업체 푸젠해천약업과기발전유한공사(해천약업)을 손자회사로 보유하고 "해천약업"은 중국 내 유아를 대상으로 샴푸, 바디워시 등의 피부케어, 클렌징 제품,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영유아용 화장품 전문업체입니다. 영유아용 화장품 신제품 출시 및 한국 상장에 따른 점유율 제고하며, 영아용 화장품 및 임산부용 피부케어 제품 등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헝셩그룹

헝셩그룹

홍콩 지주회사로 완구제품 및 완구부속품 제조업체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와 아동의류 판매업체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 지분 100%를 소유하고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의 완구제품은 봉제완구, 전동완구 및 애니메이션광구가 있으며 모두 아동완구를 위주로 생산 중입니다. 완구를 자체 설계하고 연구개발하는 완구제조업체로서 실제 중국 내 영업자회사는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 및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가 있습니다.

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산업의 국내 선두기업. 애니메이션 제작 및 판매, 캐릭터 라이센스 및 상품화 사업, 완구유통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 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중이며 게임 유통부문은 닌텐도 Wii, 닌텐도 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 중입니다. 대원방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과 애니박스를 통해 청소년 및 성인층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

유/아동 신발 도소매업체. 미니멜리사, 씨엔타, PB브랜드, 휠라 등 전세계 최신트렌드 브랜드 슈즈 등을 국내 정식 유통하고 있으며 롯데,신세계,현대 등 국내 주요 백화점 32개점, 쇼핑몰 8개점, 롯데,신세계,현대 아울렛 13개점, 용산 HDC 면세점, 제주 대리점에 입점되어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나미

모나미

모나미 브랜드의 국내 상위 문구업체. 일반 사무용 필기구 등의 문구류, 잉크 및 토너 등의 컴퓨터소모품류 사업 등을 영위. 일반 사무용 필기구류의 모나미 브랜드를 주력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문구 사업부문, 컴퓨터소모품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각 부문별 주요상품은 유성매직, 색연필, 잉크카트리지, 토너, 특판 등이 있습니다. 1960년 회화구류를 생산하는 광신화학공업에서 시작해 1963년 5월 '모나미 153' 볼펜을 출시했습니다.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

씽크빅 브랜드의 학습지 교육문화사업(학습관리 서비스), 미래교육사업(독서관리 서비스), 기타사업(아동 및 성인 단행본 등)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와 종속기업은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 걸친 사업 영위 중입니다. 동사는 2007년 5월 1일 '㈜웅진'을 존속법인으로 하여 인적분할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2007년 05월 3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삼익악기

삼익악기

피아노 및 각종 악기 제조/판매업체. 국내피아노 시장에서 독과점적인 지위를 갖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 피아노, 기타, 바이올린, 첼로 증 주요 사업부별 매출 품목군은 Piano, Guitar, 현악기, 일반악기 사업부가 있으며, 주요제품으로는 업라이트피아노, 전문 연주용그랜드피아노, 디지털피아노 등이 있습니다. '삼익피아노사'로 설립된 동사는 국내피아노 시장에서 독과점적인 지위를 갖고 있으며, 세계피아노 시장에서도 정상급의 위상을 갖고 있는 종합악기 제조 판매회사입니다.

정상제이엘에스

정상제이엘에스

오프라인 직영 학원(정상어학원)을 기반으로 초/중등생 대상의 영어교육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온라인을 통한 영어 교육 콘텐츠(CHESS, 정상외실모 등) 사업과 교재출판 및 유통사업 등도 영위하고 주요 브랜드는 어린이 전문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CHESS, 전문 영어교육 프로그램 ACE, 조기유학/연수 프로그램 Vancouver 등이 있습니다. 동사의 JLS China는 중국 역시 코로나19로 인하여 상반기 학원수업이 거의 불가하였으나, 6월 중순이후 부분적으로 학원 수업 재개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아가방컴퍼니

아가방컴퍼니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제조, 판매업체. 아가방(AGABANG), 디어베이비(DEARBABY), 에뜨와(ETTOI)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중국 내수 유통, 수출업체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미국에 위치한 AGABANG U.S.A.,lnc.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손오공

손오공

캐릭터완구, 애니메이션, 게임유통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4세부터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한 캐릭터완구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합니다.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매일유업

매일유업

조제분유, 이유식, 시유, 가공유, 발효유, 치즈, 유지류 등 유제품 등을 생산, 유통하고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0년 9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색우유 시장 내 상위 3개업체 중 하나로서, 특히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프리미엄(저온살균, 유기농, 락토프리)과 저지방 시장을 선도 중입니다.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

유아동 서적,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등의 출판사업 영위하고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습니다.

유진로봇

유진로봇

2009년 10월부터 유아교육 콘텐츠를 유아교육로봇 아이로비가 국내 약 2,500여 곳의 유아교육기관에 판매 보급. 또한, 캐릭터 완구 및 플라스틱(Plastic Toy) 상품 등을 판매하고 R&D 집중 역량으로 2003년,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선정 우수기술연구센터로 선정되었으며, 2020년 기준 국내외 약 250여개 특허 등록 및 출원 현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캐리소프트

캐리소프트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를 운영중인 키즈/패밀리 콘텐츠 제작업체. TV와 모바일의 자체 운영 채널을 중심으로 한 어린이 가족분야의 콘텐츠 사업(영상 콘텐츠, 애니메이션, 음악, 영화 등)과 캐릭터IP 및 미디어 기반의 사업(공연, MD 상품, 라이선스 상품, 교육상품, 키즈카페 등)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교

대교

대교그룹 계열사로 학습지의 출판,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중. 자회사 ㈜대교에듀캠프를 통해 교육기관사업을 영위중이며, 자회사 에듀베이션㈜을 통해 학원전문 서비스업을 영위중. 주요 보유 상표로는 눈높이, 차이홍, 솔루니, 소빅스, 페르마 등이 있음.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동사는 1976년 7월 9일에 한국공문수학연구회로 설립되어 2004년 2월 3일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예림당

예림당

아동도서 출판 전문업체로 동사는 통신장비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1989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6월 19일에는 비상장법인 ㈜예림당을 합병하였습니다. 동사는 청소년 및 유아동도서 출판, 전자책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저작권 매니지먼트, 해외콘텐츠 국내판권 매니지먼트, 종속회사를 통한 저비용항공, PHC파일 제작, 반도체 Packaging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락앤락

락앤락

영유아용품 브랜드 헬로베베를 출시(2013년 3월)하여 관련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코로나로 인해 한국의 경우 통제 정책 효과로 매출 성장을 보임. 베트남,유럽,중국 등 해외는 코로나 타격을 보이고 있어 제품 구성 변경 등 적극적 대응 진행 중입니다. 1998년 출시된 4면 결착 방식의 Lock Type 밀폐용기는 품질 우수성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

국내 대표적인 자전거업체. 유모차와 세발자전거로 사용할 수 있는 샘트라이크를 생산/판매 중. 유아용품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주)쁘레베베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일반 자전거(산악용, 접이용, 씨티용, 아동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전기자전거, 공공자전거)를 제조하여 국내 대리점 및 대형할인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20년 12월 9일 재무구조 개선 및 경영 효율화를 위해 자회사 참좋은여행 지분 매각을 결정하였습니다.

오로라

오로라

캐릭터 용품 디자인 및 머천다이징 전문업체. 유후와 친구들, 미요니 등의 캐릭터 보유하고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미국, 영국, 홍콩의 판매법인과 주요시장의 전문 디스트리뷰터를 통하여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81년 설립된 오로라무역상사를 모태로 1985년 법인 전환함.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회사입니다.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

유아동복 및 용품 등의 판매 및 유통업체. 패션사업에서는 유아동 의류 브랜드인 알로앤루, 알퐁소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동사 사업은 패션, 코스메틱, 포장으로 구분됨. 패션 부문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 제품을 판매함.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스메틱 부문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함. 포장 부문은 분유 등 분말제품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을 국내외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네오팜

네오팜

아토피 보습제품 개발 및 생산업체. 아토피 보습제품 개발 및 생산업체. 영유아를 위한 특화된 제품을 위주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의 '티엘스' 가 있습니다. 온라인부분은 자사몰, 소셜, 오픈마켓, 온라인대리점 등을 활용, 오프라인부분은 유아용품점 등의 대리점, 할인점, 병원, H&B store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남양유업

남양유업

우유와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판매하는 업체.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 GT 등 우유류, XO World Class 등의 분유류,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앳홈 주스, 드빈치치즈 등을 판매 중이며 동사는 1964년 설립되어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로,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동사의 영업 사업부문은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우유류, 분유류, 기타로 분류됩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