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by №㏇㏘㈜℡ 2021. 6. 1.

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란?

국내 증시에 상장된 중국계 기업들입니다. 이들 기업들의 사업은 중국 내수산업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중국의 경기와 실적 연관성이 큰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오가닉티코스메틱

오가닉코스메틱
오가닉티코스메틱

중국 소재 중간지주회사 푸젠통호무역유한공사(통호무역)를 100% 자회사로 보유한 홍콩 지주회사. 중국내 유아용 화장품 전문 업체 푸젠해천약업과기발전유한공사(해천약업)을 손자회사로 보유하고 "해천약업"은 중국 내 유아를 대상으로 샴푸, 바디워시 등의 피부케어, 클렌징 제품,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영유아용 화장품 전문업체입니다. 중국 내 실질 영업 자회사인 "해천약업"은 2009년 04월 설립되었고, 해외상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오가닉티코스메틱"을 2012년 11월 홍콩에 설립하였습니다.

헝셩그룹

헝셩그룹
헝셩그룹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와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한 홍콩 지주회사. 완구제품 및 완구부속품 제조업체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와 아동의류 판매업체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 지분 100%를 소유하고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의 완구제품은 봉제완구, 전동완구 및 애니메이션광구가 있으며 모두 아동완구를 위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윙입푸드

윕입푸드
윙입푸드

중국내 영업자회사인 광동영업식품유한공사를 완전 자회사로 보유한 홍콩지주회사. 100% 자회사 광동영업식품유한공사는 돼지고기 및 가금류를 건조 ·훈연 ·염장 ·조리 및 기타 방법으로 가공 또는 저장 처리하여 식용 가능한 고기 가공품을 제조하는 육가공 업체입니다. 100여년의 전통을 이어온 기업으로 중국식 살라미(전통 소시지), 간편식품(간편 소시지), 중국식 베이컨(납육), 기타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 복건성치우즈체육용품유한공사(스포츠용 신발의 설계/생산 및 의류의 판매), 동아(중국)혜복유한공사(스포츠용 신발 및 의류의 생산판매), 동아체육용품유한공사(스포츠 신발과 의류의 마케팅) 등을 자회사로 보유. 천주신동아신발제조유한공사(토지사용권 및 건물임대), 이스트아시아의료관리유한공사 등을 손자회사로 보유하고 ‘치우즈(求質)(스포츠)’ `ZAPPY(캐쥬얼)` 브랜드를 통해 신발, 의류, 악세서리를 디자인에서부터, 개발, 대량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에 걸쳐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로스웰

로스웰
로스웰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 주요 사업회사로 자동차 전장부품 제조업체 중국 강소로스웰(로스웰전기)을 보유. 강소로스웰(로스웰전기)은 전자제어시스템을 기반으로 차량용전장부품의 연구개발, 제조와 차량용에어컨 및 히터 등 공조제품 제조 및 판매업체이며 중화인민공화국에 소재하는 종속기업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양주보싱테크놀로지발전유한회사, 강소로스웰전기유한회사, 베이징로스웰차량부품유한회사, 창춘하오텐전자유한회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골든센츄리

골든센츄리
골든센츄리

중간 지주회사 홍콩금세기를 100% 자회사로 보유하고 지주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그룹 내에서 실질 영업회사는 중국 내에 있는 손자회사 양주금세기(주제품: 트랙터용 휠), 증손자회사 낙양금세기(주제품: 트랙터용 휠)이며 실질적인 영업회사는 중국 내에 있는 양주금세기와 낙양금세기이며, 트액터용 휠의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각 사는 지역적 우위를 점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신소재

크리스탈신소재
크리스탈신소재

케이만제도에 설립된 중국계 지주회사로 사업자회사인 장인유자주광운모유한공사(유자)를 통해 합성운모 플레이크, 합성운모파우더, 운모테이프(천연, 합성, 혼합 등)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실질영업회사는 유자(2003년 6월 9일 설립), 탄구(2014년 3월 27일 설립) 및 신가성(2017년 7월 3일 설립) 3곳이며, 나머지 기업들은 회사의 해외상장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글로벌에스엠

글로벌에스엠
글로벌에스엠

케이만제도에 설립된 지주회사. SM(HK), SM(WH), SM(TJ), SM(HZ) 등 4개 자회사를 100% 소유하고 있으며, 4개 자회사는 동관법인, 위해법인, 천진법인, 혜주법인, 말레이시아법인을 각 100% 소유. 또한, 12년8월 베트남법인을 자회사로 편입. 자회사 및 손자회사들은 전자제품 및 기계 등의 체결용 Fastener 중에서도 주로 소형정밀제품(초정밀 나사)을 생산, 공급 중입니다.

씨케이에이치

씨케이에이치
씨케이에이치

케이만군도에 설립된 지주회사. 자회사 복건금산대도(그룹)유한공사와 손자회사 복건영생활력생물공정유한공사 등 9개 회사를 지배. 손자회사인 복건영생활력생물공정유한공사 등이 중국 내 건강식품 제조 및 가공사업 등을 영위. 19년3월 한국에 설립된 100% 자회사 씨케이에이치건강산업주식회사를 통해 휴메딕스와 화장품 개발 및 유통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中 화장품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컬러레이

컬러레이
컬러레이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 제조업체 저장컬러레이과기유한회사(자회사)를 종속회사로 보유한 홍콩지주회사. 저장컬러레이과기유한회사 지분 100%를 보유하고 동사는 진주광택안료를 기반으로 하는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의 연구개발, 제조와 판매, 운모파우더의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동사는 한국 사업 진출의 일환으로 2020년 1월 2일 모회사 컬러레이홀딩스가 지분 100% 출자하여 설립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