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대출 명함 이용해도 될지 궁금하다면?
본문 바로가기
정보

길거리 대출 명함 이용해도 될지 궁금하다면?

by №㏇㏘㈜℡ 2022. 9. 22.

길거리 대출 명함 이용해도 될지 궁금한가요? 길을 걷다 보면 일수대출, 개인돈 대출, 월변대출 등이 적힌 명함이 떨어진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이게 뭘까 하고 내용을 보면 대출을 해준다는 내용인데 시중은행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대출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 겁니다. 그런 업체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고 어떤 점을 알아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길거리 명함 대출

길거리 명함 대출

길거리에서 볼 수 있는 업체는 개인돈 대출 업체입니다. 쉽게 말하면 일반적인 대출업체는 아니며 법정 금리를 지키지 않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런 대출을 누가 이용하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그것이라도 필요한 방법일 겁니다. 만약 자신이 길거리 명함을 보고 대출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어떤 점을 기억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정상적인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대부업체에 등록하지 않고 돈을 빌려주는 불법업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업체일 경우 대출을 받아도 이후에 불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통합조회를 이용해서 업체명, 대표자명, 주소 등의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길거리 명함 대출상담 시 주의사항

만약 대출을 진행하기 위해 전화 상담을 시작하려고 해도 알아두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선이자 떼는 곳

대출을 진행할 때 선이자를 떼는 곳이 있습니다. 업체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30%를 떼는데 100만 원을 빌리면 70만 원을 받은 뒤에 100만 원의 원금과 이자를 갚아야 하는 것입니다. 저알 급하거나 어쩔 수 없다면 이용할 수 있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3050대출

개인돈 대출업체 중에서 고객의 뭘 믿고 돈을 빌려주냐며 소액부터 대출하라고 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런 곳에서는 3050 대출을 권하는데 30만 원을 빌려줄 테니 다음 주에 50만 원으로 갚으라는 것입니다. 갚은 다음 대출을 원하는 금액을 빌려준다고 하지만 그때 또 3050대출을 하라고 하는 곳이나 잠수를 타는 곳도 있기 때문에 이런 대출 역시 걸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출이 무조건 가능하니 만나자고 하는 곳

고객의 조건을 듣고도 일단 대출이 가능하다며 만나자고 하는 곳이 있습니다. 실제로 만날 경우 일반적인 대출이 아닌 불법적인 상품이나 폰테크 등을 추천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전화 상담 시 어떤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지 관련 내용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은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지만 위 내용만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떤 일이 벌어져도 별 일 없이 넘어갈 수 있도록 정신을 꼭 차리고 대출을 상담해야 하며 자신이 현혹될 것 같으면 지인이나 친구와 함께 상담을 받아서 문제가 있을 경우 알려달라고 하는 것도 좋습니다.

길거리 명함 대출을 이용 전 확인사항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길거리 명함 대출에 관심이 있다는 것은 기대출이 많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일 겁니다. 그래서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고자 하지만 본인의 조건이 생각보다 괜찮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지원대출 상품 등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상품 총정리 하기

▶ 무직자 모바일 비상금대출 조건과 한도 총정리!

 

그것이 힘들다면 대부업체나 대출중개사이트에서 먼저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확인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겁니다. 이용 전 미리 관련 사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대부업체 대출 후기 안전한 곳 추천

▶ 대출나라 후기 악질업체 대처하는 방법 정리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