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관련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에어컨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 2021. 6. 12.

에어컨 관련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에어컨 관련주란?

여름의 온도가 높이지고 더워질수록 에어컨이 생각납니다. 에어컨과 선풍기 등의 냉방기기의 가치가 급증하는데 에어컨의 매출이 상승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에어컨 관련주의 가치가 급등할 것을 대비해서 미리 매수해두시는 분들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에어컨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컨 관련주 대장주 TOP10

파세코

파세코
파세코

동사는 1986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석유스토브 수출 및 가정용 가전제품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심지식 석유난로 및 산업용 열풍기를 세계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캠핑기기, 창문형 에어컨, 모스클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건설회사와 거래관계에 있으며, 삼성전자, 한샘, 코웨이 등 대기업과 OEM, ODM방식을 통한 매출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신일전자

신일전자
신일전자

동사는 1959년 설립되어 종합가전 생산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동사의 제품 시장은 크게 유통할인점을 통한 직접매출과 전국적으로 분포된 중,소형 대리점을 통한 도매상 매출이 대부분으로 당사는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제품으로는 선풍기, 하절기가전(제습기), 난방제품, 기타 전기전자제품 등이 있으며 각각 매출의 69.5%, 9.9%, 2.7%, 17.9%를 차지합니다.

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

동사는 1999년 1월 20일 설립되었으며 2003년 12월 19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 사업,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및 인공지능 스피커 제조/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8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FLO는 개인 맞춤형 음악 추천 서비스와 UX를 강점으로 가지며, 출시 1년 만에 국내 Top-Tier 음원 플랫폼으로 발돋움했습니다.

에쎈테크

에쎈테크
에쎈테크

1985년 설립되어 2000년 상장하였으며 황동단조품, 가공품, 황동볼밸브, 냉동볼밸브, 황동분배기 등 황동소재 부품 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전방산업 경기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어 있고, 수요처 별 맞춤형 주문 제조방식의 특성을 가진 사업입니다. 선진국에서는 납 중독으로 인한 환경 오염과 인체피해에 대한 우려로 음용수관을 동합금으로 사용 하도록 권장하고 있어 전망 밝습니다.

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

동사는 종합가전제품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김치냉장고 외 다양한 주방/생활가전을 제조하고 있으며 김치냉장고는 딤채, 전기밥솥은 딤채쿡,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라우드, 기타 주방/생활가전 상품은 위니아 브랜드명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IDEA 어워드, 일본 굿디자인, 한국 굿디자인,한국 핀업어워드, 대한민국 디자인전람회 등에서 총 13건의 수상을 받아 디자인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었음을 입증합니다.

위닉스

위닉스
위닉스

생활가전 브랜드로 사업부문은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판매업으로 구성하고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생활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전산업은 일반적으로 국내/외적인 경기변동의 영향을 받으며, 기술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습니다.

에스씨디

에스씨디
에스씨디

동사는 1987년 4월에 설립되어 냉장고 관련부품과 에어컨 관련부품, 기타 가전제품용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00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고 가전제품용 부품 제조업에서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자 하며, 홍콩, 중국 광저우, 베트남 등에 자동차 및 전동기 모터 제조 판매회사들을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텍

오텍
오텍

동사는 1991년 7월에 주식회사 셀보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주식회사 오텍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3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등록하고 동사는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종속회사인 오텍캐리어(주)는 가정용 및 상업용 냉난방기기, 산업용 에어컨, 공조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후성

후성
후성

동사는 2006년 11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 를 전문적으로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후성폴란드유한회사'를 신규연결 하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음. 동사는 기업집단 '후성그룹'에 속해 있는 기업입니다.

3S

3S
3S

동사는 1991년 1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4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동사는 반도체 웨이퍼캐리어 사업과 환경장치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종속회사인 상해삼에스공조기술유한공사는 환경시험장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반도체 웨이퍼캐리어 사업은 반도체 주재료인 실리콘 웨이퍼를 운송할때 사용되는 웨이퍼 이송박스를 생산하는 사업이며 모든 전자 기기의 핵심 부품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