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퍼링 관련주 대장주 TOP8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테이퍼링 관련주 대장주 TOP8

by №㏇㏘㈜℡ 2021. 6. 14.

테이퍼링 관련주 대장주 TOP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테이퍼링 관련주 대장주 TOP8

테이퍼링이란 양적오나화를 축소하여 과열화된 물가를 조정하여 인플레이션을 줄이고 시장의 유동성을 줄이려는 정책입니다. 이것은 시작의 금리를 인상시키고 금리 인상을 통해 은행주나 보험, 증권주에 관한 내용도 같이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테이퍼링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테이퍼링 관련주 대장주 TOP8

한화생명

한화생명
한화생명

1946년 국내 최초 생명보험회사로 설립되어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2년 대한생명보험에서 '한화생명'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가치중심 영업 추진을 통해 보장성상품 판매 확대, 상품 판매 속성 개선, 상품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수입보험료 기준 업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설계사 조직 중심의 보험영업 구조로 인해 영업기반의 안정성이 우수합니다.

신한지주

신한지주
신한지주

동사는 신한금융 계열사에 대한 지배/경영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지원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는 금융지주회사이며 주요 사업부문은 은행업, 신용카드업, 금융투자업, 생명보험업, 자산운용업, 여신전문업, 저축은행업 등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외에도 전반적으로 우수한 자회사 사업 지위를 토대로 균형 있는 사업포트폴리오 기반의 안정적인 이익창출력 유지중. 2020년 오렌지라이프 100% 편입, 21년 1월 신한자산운용 완전자회사화 완료했습니다.

KB금융

KB금융
KB금융

2008년 설립된 KB금융그룹의 지주회사로, 업계 선두권의 시장지위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은행, 카드,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2020년 2분기말 기준 국내 원화예수금 21.4%, 원화대출금 19.9%로 업계 1위 점유율을 가진 국민은행이 대표적 종속기업입니다. 2020년 8월 푸르덴셜생명 인수확정됨. 인수가격은 2조 2,650억원으로 지분 100%를 일시 매입하는 구조입니다.

우리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동사는 2019년 1월 설립한 지주회사로 금융업을 영위하거나 밀접한 관련이 있는 종속기업을 지배하는 것이 주 사업목적이며 주요 종속회사들의 사업은 은행업(우리은행), 신용카드업(우리카드), 종합금융업(우리종합금융) 등이 있으며, 2019년 우리자산운용/ABL자산운용(우리글로벌)을 편입하면서 자산운용업 추가하였습니다. 20년 12월 아주캐피탈 지분 74.04%를 5,724억원에 취득하여 자회사로 우리금융캐피탈과 우리금융저축은행 편입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2005년 설립된 하나금융그룹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지배 및 경영관리, 자금공여 등의 업무 수행하고 종속회사 사업분야는 은행(하나은행 등), 금융투자(하나금융투자), 신용카드(하나카드), 생명보험(하나생명보험)업 등이 있음. 2020년 5월 더케이손해보험을 14번째 자회사로 편입했습니다. 글로벌 통합 디지털 자산 플랫폼인 'GLN(Global Loyalty Network)' 컨소시엄을 구축하여 아시아 여러 국가로 제휴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대한화재해상보험으로 설립된 손해보험사로, 2008년 4월 롯데그룹에 편입된 후 '롯데손해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업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험료 할인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친환경보험상품을 개발하고, 녹색사업장 구축을 위해 노력하며 글로벌 주요 환경이슈에 대응합니다. 안정적 자본건전성의 기반을 구축하여 한국신용평가 등 신용평가사가 실시한 보험금 지급 능력평가에서 A(안정적)등급을 받았습니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2005년 미래에셋그룹에서 인수한 생명보험사로, 보험상품을 통한 노후준비 및 은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룹의 뛰어난 자산운용 능력과 전세계 보유한 네트워크로,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한 다양한 해외투자의 기회를 활용하여 고객의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수익 보장성 판매 증대와 변액 및 퇴직연금의 Fee-Biz를 통한 장기 안정적 수익구조를 확보하는 2-Track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1922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손해보험사로, 메리츠금융그룹 기업집단에 속해있으며 손해보험업 및 이에 관련된 부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장기 보장성 신계약은 업계 최고 수준의 장기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업계 상위 수준의 성장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걱정인형’이라는 캐릭터를 활용한 타사대비 차별화된 광고/홍보 전략으로, 기업이미지 및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제고시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