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관련주 대장주 TOP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치매 관련주 대장주 TOP7

by №㏇㏘㈜℡ 2021. 6. 14.

치매 관련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치매 관련주 대장주 TOP7

치매는 정상적으로 활동하던 사람의 뇌에서 발생한 각종 질환으로 인해서 인지 기능을 상실하고 일상생활을 할 수 없게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치매는 누구에게나 문제가 될 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가집니다. 이번 글에는 치매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치매 관련주 대장주 TOP7

진양제약

진양제약
진양제약

동사는 1971년 의약품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의약품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우수한 의약품을 생산하여 건강으로부터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의 사명을 다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안전하고 품질높은 의약품을 공급합니다. 신약 연구개발을 위한 생명과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음. 우수한 원료합성기술과 제제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인 제형의 의약품을 개발 중입니다.

고려제약

고려제약
고려제약

동사는 의약품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으로는 종합감기약인 하벤 캅셀, 소화기계 용제인 란시드캅셀, 판도나정 등이 있으며 동사의 주력 제품인 뉴로메드를 비롯한 치매 치료제에서의 지속적인 매출 증대 및 시장 확대를 통해 회사의 핵심역량인 중추신경계 질환에서의 강한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사업 확대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NutreaTailor와 온라인쇼핑몰을 새로 오픈했습니다.

명문제약

명문제약
명문제약

동사는 1983년에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유가증권시장에 2008년 7월 상장되고 국내 최초 경피흡수제형인 패취제인 '키미테'를 국내 시장에 소개해 멀미약으로 대중적 인지도를 높였고 인구고령화에 발맞춘 고혈압, 당뇨 등의 제품들을 출시했습니다. 2009년 2월 23일자로 주식회사 딤플로부터 경기도 이천시에 9홀 규모의 대중 골프장을 인수하여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동사는 2016년 2월 설립되었으며 이중항체 기술을 기반으로 항체치료제를 연구 및 개발, 상업화를 기본 사업 모델로 하는 바이오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이며 동사는 항암제, 이중항체 치료제, 퇴행성뇌질환 치료제 기술 등을 중심으로 바이오 신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력하고 있는 항암제 시장 및 퇴행성 뇌질환치료제 시장은 성장성이 높고 수요가 높은 시장으로, 해당 파이프라인의 기술이전을 통한 외형확대, 성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

동사는 변형단백질질환(대표적으로 퇴행성 뇌질환)의 혈액진단제품을 개발 및 제조하고 동사의 주력 제품은 대표적인 퇴행성 뇌질환 중 하나인 알츠하이머병조기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혈액검사 제품이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보건소, 건강검진센터(전체), 병의원 등 주요 의료기관 채널별 유통 및 영업을 담당할 수 있는 협력사(간납사, 수탁기관, 유통사 등)와 파트너링을 진행 중입니다.

퓨쳐켐

퓨쳐켐
퓨쳐켐

2001년 8월 설립되어 방사성의약품 신약개발 및 생산·판매, 전구체 및 합성시약 생산·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주요 제품으로는 알츠하이머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알자뷰, 파킨슨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피디뷰 등이 있습니다. 서울아산병원과 공동으로 세계최초 파킨슨병 진단용 FP-CIT와 폐암 진단용 FLT를 상용화, 다약제-다기능의 자동합성장치를 자체 개발함으로써 실질적인 PET 방사성의약품 개발 생산 판매까지 영역 확대하고 있습니다.

메디프론

메디프론
메디프론

동사는 1997년 03월 설립되었으며, 2003년 0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동사는 게이밍 휠등으로 특화한 유통사업과 포탈사이트등에 컨텐츠를 제공하는 컨텐츠 사업의 IT사업부문과 중추신경계 질병치료제를 개발하는 신약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혈액을 이용한 진단키트를 퀀타매트릭스와 공동연구개발 통해 2020년 7월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으며, 현재는 신의료기술 인증평가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