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경협 관련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남북경협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 2021. 6. 22.

남북경협 관련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남북경협 관련주란?

남북경협은 남북경제협력을 뜻합니다. 현대 북미간의 대화가 재개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상승하면서 남북경협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남북경협주에는 단순히 북한에 이익을 주는 것이 아닌 우리나라도 이익을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료지원이나 금강산 골프장 건설 등의 북한 관광사업 등을 참여한 기업이 관련주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남북경협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남북경협 관련주 대장주 TOP10

- 일신석재

- 자화전자

- 아난티

- 한창

- 남광토건

- 조비

- 제이에스티나

- 인디에프

- 경농

- 현대엘리베이

일신석재

일신석재
일신석재

동사는 1971년 설립되어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 석산개발 및 채석, 석공사, 건축석 수출입, 석재공예품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86년 상장되고 원석채취, 원석 및 석제품 가공, 석판재 수출입 및 유통 그리고 석공사 시공을 영위하는 종합석재업체입니다.

석재업체 중 유일한 상장회사로써 화강석 최대 생산단지인 경기도 포천에 연간생산량 약 2,000,000才 규모의 석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화전자

자화전자
자화전자

지배기업은 해외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중국 등 해외국가에다수의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당기말 현재 당사는 주가 안정을 목적으로 자기주식(지분율: 5.98%)을 보유하고 있으며, 당사의 최대주주는 김상면 대표이사로, 25.14%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및 카메라폰 / 소형 모바일 기기 등에 탑재되는 고사양 카메라 모듈 용 핵심부품(Folded Zoom, OIS, AF Actuator)을 판매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아난티

아난티
아난티

동사는 1987년 설립되었으며 2004년 최대주주가 변경된 후 사업목적과 업종이 골프장 레저사업으로 변경되어 영위 중이며 레저시설의 개발 및 건설, 운영, 분양 등 관련 전 부문을 직접 모두 수행 가능한 전문성 및 경쟁우위 요소를 갖췄습니다.

2019년 1월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프라이빗 고급 친환경리조트 단지를 신축, 개발하기 위해 부산도시공사와 사업협약을 체결, 년 7월 PFV를 설립하여 현재 신규개발 중입니다.

한창

한창
한창

동사는 1967년 설립하여 소화기 제조, 판매사업 등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회사로 1984년 상호변경, 1976년 한국거래소에 주식 상장하였으며 동사의 사업부문은 소화설비 제조사업, 호텔임대사업으로 구분되며, 2006년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할론1301 가스소화설비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동사는 부동산 개발, 임대, 투자, PM 등의 다방면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광토건

남광토건
남광토건

동사는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47년 7월 7일에 남광토건사로 설립되었으며, 1976년 12월 28일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고 고급호텔, 콘도미니엄 건설에서도 남다른 기술력을 발휘하여 꾸준히 노하우를 축적해 왔습니다.

본사와 경기 여주 철구공장, 서울지점을 운영중이며 1947년 창립이래 72년 동안 국내 및 중동,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해외현장에서 토목, 건축, 주택사업 및 기타 관련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조비

조비
조비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비료전문메이커로서 28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비료산업은 천연가스 산유국이나 인광석, 염화칼리 등 주요 원료 생산국을 제외하고는 국내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내수 충당목적의 사업입니다.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국제 경쟁력이 약하며, 원자재 가격 변동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제이에스티나

제이에스티나
제이에스티나

동사는 J.ESTINA 브랜드로 주얼리와 핸드백 및 화장품 사업을, ROMANSON 브랜드로 손목시계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패션사업의 핵심인 디자인과 R&D, 고급샵의 확보 및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생산은 외주생산 시스템을 유지하는 중입니다.

2019년도에는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추진하여 주얼리, 핸드백에 대한 조엘 콜렉션 신제품 발표, 브랜드 로고 변경했습니다.

인디에프

인디에프
인디에프

동사 주요 사업은 의류 제조 및 판매임. 여성복 브래드 조이너스, 꼼빠니아, 신사복 브랜드 트루젠, 캐주얼 브랜드 테이트, 편집스토어 바인드, 패션주얼리 브랜드 모스바니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세아 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임. 대리점, 직영점, 백화점 등을 통해 제품을 유통히고 2020년 기준 매출은 조이너스 20.8%, 꼼빠니아 19%, 트루젠 11% 등으로 구성됩니다.

경농

경농
경농

동사는 1957년 농약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현재 동오그룹에 소속되어 있으며 주요 계열사로는 비료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조비와 글로벌아그로, 탑프레쉬, 동오시드, 종오육묘 등이 있습니다.

주요 제품인 작물보호제는 수요의 계절성을 가져 농번기인 3~6월 사이 매출이 집중됨. 이상기후, 천재지변, 병해충의 발생 등에 따라 수요가 영향을 받습니다.

현대엘리베이

현대엘리베이
현대엘리베이

동사는 1984년 5월 23일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의 주요 사업 내용은 물품취급장비제조업, 설치 및 보수서비스업, 부동산 임대업, 관광 숙박업, 금융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운반기계산업은 전반적인 경기변동과 설비투자 동향에 민감하며, 후방산업과의 연관 효과와 기술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루미늄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1.06.22
폐기물 처리 관련주 대장주 TOP9  (0) 2021.06.22
주류 관련주 대장주 TOP12  (0) 2021.06.22
밥솥 관련주 대장주 TOP5  (0) 2021.06.22
박용진 관련주 대장주 TOP6  (0) 2021.06.22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