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암호 관련주 대장주 TOP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양자암호 관련주 대장주 TOP6

by №㏇㏘㈜℡ 2021. 6. 24.

양자암호 관련주 대장주 TOP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양자암호 관련주란?

양자암호란 양자 중첩, 양자 얽힘, 상태의 복사 불가능성과 같은 양자 역학의 특징을 사용해서 암호를 생성하고 해독하는 작업을 하는 양자 정보 과학의 한 분야입니다. 양자암호의 장점은 고전 통신에서는 물가능한 다양한 암호화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잇는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안전하게 통신이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이번 들에는 양자암호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잇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양자암호 관련주 대장주 TOP6

- 코위버

- 옵티시스

- 쏠리드

- 아이에이

- 폴라리스웍스

- 드림시큐리티

코위버

코위버
코위버

유선 광전송장비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로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 국내 주요 통신사업자에게 광전송장비를 공급하고 있으며 전송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ROADM/POTN(기간망), PTS/OTN(메트로망), 5G-PON/광단말장치(엑세스망) 장비의 핵심적인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POTN&ROADM장치는 차세대 백본(Back-Bone)전송망의 핵심장비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옵티시스

옵티시스
옵티시스

세계 최초로 디지털광링크를 개발, 판매했으며, 특히 의료영상,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컴퓨터와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기를 포함해 각종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들 사이에 고속의 디지털 신호를 광전송 모듈을 이용해 전송하는 디지털 광링크를 개발제조했습니다.

디지털 광링크의 주요 응용시장은 의료 진단장비, 수술장비의 수술영상 전송 분야 등입니다.

쏠리드

쏠리드
쏠리드

1998년 11월 5일에 설립되어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유무선 통신의 액세스 및 코어 영역에 속하는 장비인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력 수출 품목인 DAS의 시장 규모는 2016~2026년 사이 CAGR 12.1%의 견조한 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이에이

아이에이
아이에이

동사는 반도체 개발, 설계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8월 설립된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이며 2000년 4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고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연결종속회사를 통해 전력반도체 및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모듈 45.10%, 용역 36.81%, 반도체 10.57%, 기타 7.52% 등으로 구성됩니다.

폴라리스웍스

폴라리스웍스
폴라리스웍스

동사는 Photo Sensor용 CSP(Chip Scale Package) 전문회사로서 이미지센서 패키징 분야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2003년 10월 설립되고 동사는 NeoPac 방식의 CSP 전문회사로 휴대폰, 노트북 등 카메라모듈에 주로 사용되는 CIS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기술 기반으로 패키징 및 테스트를 하여 ODM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주요매출 비중은 NeoPAC 93.35%, 개발용역 6.6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동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대체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