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관련주 대장주 TOP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NFT 관련주 대장주 TOP6

by №㏇㏘㈜℡ 2021. 6. 24.

NFT 관련주 대장주 TOP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NFT 관련주란?

NFT란 블록체인 암호화 기술을 활용해서 JPG 파일이나 동영상 등의 콘텐츠에 고유한 표식을 부여하는 신종 디지털 자산을 의미합니다. 디지털 작품의 진품을 인증하기 위한 방법으로 희소가치가 높아지며 디지털 작품이나 게임 아이템 거래 분야 등의 영향력을 보입니다. 단순하게 NKT를 직역한다면 '대체불가토큰'이나 '대체불가능토큰'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뜻이 더 명확하게 다가옵니다.

이번 글에는 NFT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NFT 관련주 대장주 TOP6

- 엠게임

- 드림시큐리티

- 서울옥션

- 갤럭시아머니트리

- 위메이드

- 케이사인

엠게임

엠게임
엠게임

동사는 소프트웨어개발, 게임소프트웨어 등을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전체 매출의 99.5%가 온라인게임부문에서 발생함. '열혈강호', '나이트', '이터널시티', '영웅', '귀혼' 등이 주요 게임입니다.

블록체인인사이드, 농업회사법인 엠팜 주식회사, 스타일어시스트 등 3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동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대체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서울옥션

서울옥션
서울옥션

동사는 미술품 경매사업 등을 목적으로 1998년 12월 30일에 설립됐으며 2008년 7월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회화, 도자기와 같은 미술품을 주로 경매를 통해 위탁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1개의 계열회사 및 관계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회화, 조각, 사진, 도자기 등이 거래되었으나 최근에는 디자인가구, 오디오, 보석, 피규어 등 소장가치를 지닌 컬렉터들이 거래되며 시장 범주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

효성그룹 계열사로 2020년 사명을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에서 갤럭시아머니트리로 변경하고 동사 사업은 전자결제 사업 부문, O2O 사업 부문, 기타 사업으로 분류됨. 전자결제 부문은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등이 주요 서비스입니다.

O2O 부문은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쿠폰, 편의점 선불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 기타 사업은 생활금융 플랫폼 머니트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
위메이드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으며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입니다.

2020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미르4'는 출시 이후 4대 앱마켓 인기순위 1위 및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매출순위 1위를 기록함. 대만, 중국 서비스를 앞두고 있습니다.

케이사인

케이사인
케이사인

동사는 1999년 11월 12일 설립되었으며 시스템 보안, 컨텐츠/정보유출 방지보안, 암호/인증, 보안관리 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판매로 빠르게 성장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통합인증 분야에서 19년에 CC(Common Criteria) 인증확보를 통해 국내 정부기관을 포함하여 해외수출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