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관련주 대장주 TOP5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빗썸 관련주 대장주 TOP5

by №㏇㏘㈜℡ 2021. 6. 29.

빗썸 관련주 대장주 TOP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빗썸 관련주란?

빗썸은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1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도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BK컨소시엄이 빗썸 주식을 매입하면서 최대주주로 올라섰으며 빗썸의 가치는 1조 원이 넘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빗썸은 한국의 유니콘 기업으로 평가되며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빗썸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빗썸 관련주 대장주 TOP5

- 비덴트

- 아이오케이

- 티사이언티픽

- 위지트

- 넥슨지티

비덴트

비덴트
비덴트

동사는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디아이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으며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입니다.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2위입니다.

아이오케이

아이오케이
아이오케이

2015년 12월 아이오케이컴퍼니 흡수합병하였으며, 합병 후 상호를 포인트아이에서 아이오케이컴퍼니로 변경하고 2018년 7월 통신서비스 사업자에 무선인터넷 위치기반 솔루션을 공급하는 ICT 부문을 물적분할하였습니다.

최근 문화 및 콘텐츠의 국가간 교류가 증가하고, 글로벌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과거 국내 활동에만 한정되어 있던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시장으로 그 지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티사이언티픽

티사이언티픽
티사이언티픽

1998년 설립돼 2002년 코스닥증권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2020년 임시주주총회에서 상호 변경을 가결하여 "옴니텔"에서 "티사이언티픽"으로 사명이 변경되고 모바일 쿠폰 발행, 인증, 결제 등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기존의 사업 목적에서 2020년 8월 5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생명공학 및 의료 사업 관련하여 부대사업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업목적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위지트

위지트
위지트

동사는 1997년 2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원일시스템을 흡수합병하고 동사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장비 부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97년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 BOE, HKC 등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사와의 꾸준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넥슨지티

넥슨지티
넥슨지티

동사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 업체임. 주요게임으로는 온라인게임 서든어택(FPS)과 모바일게임 A.x.E(MMORPG)가 있으며 매출은 서든어택 등 온라인 게임 93.61%, A.x.E 등 모바일 게임 3.10%, 임대수익 3.30%로 구성됩니다.

부동산 임대업체 중앙판교개발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넥슨코리아 등과 퍼블리싱 계약 등을 통해서 게임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으며, 그 계약에 따라 PC방 수익을 창출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