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대장주 TOP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대장주 TOP6

by №㏇㏘㈜℡ 2021. 6. 30.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대장주 TOP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란?

2차전지 분리막은 핵심소재 4가지 중 하나입니다. 양극재, 음극재, 전해질, 분리막으로 구성된 핵심소재 중 하나로 분리막은 리튬이온 배터리의 안정성과 성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2차전지의 원가 20%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핵심 요소이며 LG전자에서는 내부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핵심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LG화학도 2차전지 기술을 선도해나가기 위해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대장주 TOP6

- LG화학

- SK이노베이션

- SK아이이테크놀로지

- 한송네오텍

- 대한유화

- 솔루스첨단소재

LG화학

LG화학
LG화학

동사는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회사는 2020년 12월 1일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했습니다.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되고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하였습니다.

동일자를 기준일로 사명을 SK에너지(주)에서 SK이노베이션(주)로 변경하였음. 2018년 9월 말에 회사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 완료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이노베이션 주식회사의 소재사업부문을 단순ㆍ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배터리 소재 등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주요 제품인 분리막 외에도 향후 미래성장동력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소재인 플렉서블 커버 윈도우(Flexible Cover Window, 이하 "FCW")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고객의 높아진 물성 및 품질의 균일성에 대한 요구 수준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분리막 원단과 CCS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한송네오텍

한송네오텍
한송네오텍

동사의 주요 사업으로는 OLED Mask 공정장비사업 및 OLED 박막봉지 공정장비사업, OLED Module 공정장비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OLED 제조 공정 중 핵심공정인 유기물증착공정 관련된 "파인메탈마스크(FMM)"장비 및 검사장비를 주력제품으로 박막봉지공정과 모듈공정 관련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공정의 전체장비를 제조해 국내 및 해외 글로벌디스플레이 패널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대한유화

대한유화
대한유화

1970년 설립되어 에틸렌 등 올레핀류 및 기초유분제품, EO/EG 등을 생산하며, 울산공장에서 합성수지 원료로 주로 사용하고 일부는 판매하고 있으며 울산, 온산의 석유화학공업단지에 수직 계열화된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에틸렌, 프로필렌 시황 변화에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원료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2개의 공장은 HDPE와 PP를 서로 선택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이어서 합성수지 시황에 따른 탄력적운영으로 이익 극대화가 가능합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솔루스첨단소재
솔루스첨단소재

동사는 '20년 12월 솔루스첨단소재㈜로 상호명을 변경하였으며, 전지박, 동박, OLED, 화장품, 제약소재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4년 전지박 원천기술을 보유한 룩셈부르크 동박업체 서킷포일(CFL)을 인수, 2019년 헝가리 공장을 신설하며 전지박 사업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20년 연간 1.2만톤 규모의 헝가리 공장 완공을 시작으로 '25년까지 연간 9만톤 규모의 공장을 단계적으로 증설 예정('25년 동박 포함 총 10.5만톤)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