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리인상 관련주 대장주 TOP6
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

미국 금리인상 관련주 대장주 TOP6

by №㏇㏘㈜℡ 2021. 7. 1.

미국 금리인상 관련주 대장주 TOP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금리인상 관련주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미국 금리인상 관련주

미국 금리인상 관련주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의 변동성과 금리인상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리인상에 대해 수혜를 입는 주식들 이 있습니다. 금리인상은 코로나 피해와 인플레이션의 수혜를 보는 주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주식 역시 우리나라 주식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관련주와 대장주가 있기 때문에 미국 금리인상 관련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투자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는 미국 금리인상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금리인상 관련주 대장주 TOP6

-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Group Inc

- JP모건/JPMorgan Chase & Co.

-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 시티그룹/Citigroup Inc

- 블랙록/BlackRock

- XLF/Financial Select Sector SPDR Fund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Group Inc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Group Inc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Group Inc

골드만삭스는 기업, 금융 기관, 정부 및 개인에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 은행, 증권 및 투자 관리 회사로 투자 은행, 기관 고객 서비스, 투자 및 대출, 투자 관리의 네 가지 사업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투자 은행 부문은 재무 자문 및 인수로 구성되며 기관 고객 서비스 (Institutional Client Services) 부문은 채권, 주식, 통화 및 상품의 시장 거래 및 고객 거래를 운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장기적인 투자 및 대출 활동에는 주로 부채 증권 및 대출, 공공 및 사모 증권, 인프라 및 부동산 등 다양한 자산 군에 걸친 투자 및 대출이 포함되며 투자 관리 부문을 통해서는 투자 및 자산 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6년 12 월 기준으로 30 개국 이상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JP모건/JPMorgan Chase & Co.

JP모건/JPMorgan Chase & Co.
JP모건/JPMorgan Chase & Co.

제이피모간체이스는 투자 은행, 금융 서비스에 종사하는 금융 지주 회사로 4 개의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사업 부문은 소비자 및 커뮤니티 뱅킹, 기업 및 투자 은행, 상업 은행 및 자산 관리 부문으로, 소비자 및 커뮤니티 뱅킹 부문은 은행 지점, 현금 자동 입출금기 (ATM), 온라인, 모바일 및 전화 뱅킹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anking and Markets & Investor Services로 구성된 기업 및 투자 은행 부문은 기업, 투자자, 금융 기관, 정부 및 지방 자치 단체에 투자 뱅킹, 시장 조성, 주요 중개 및 재무 및 증권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업 은행 부문은 대출, 재무 서비스, 투자 은행 및 자산 관리를 포함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며 자산 관리 부문은 투자 및 자산 관리로 구성됩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Corporation)는 은행 지주 회사이자 금융 지주 회사입니다.
이 기업은 금융 기관으로 개인 소비자와 기타 고객에게 다양한 은행 업무, 투자, 자산 관리 및 기타 금융 및 리스크 관리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기업은 은행 및 다양한 비은행 자회사를 통해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다양한 은행 및 비은행 금융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고 다음과 같이 4개 사업 부문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1. 예금 및 소비자 대출로 구성되어있는 소비자 금융 부문, 2. 메릴린치 글로벌 자산관리(Merrill Lynch Global Wealth Management) 와 미 신탁·뱅크오브아메리카 개인자산관리(U.S.Trust, Bank of America Private Wealth Management)로 구성된 글로벌 자산투자관리 부문, 3. 다양한 대출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금융 부문, 4. 판매 및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시장 부문, 주식 투자, 잔여 비용 할당 및 기타 업무로 구성되어있는 기타 부문이 있다.

시티그룹/Citigroup Inc

시티그룹/Citigroup Inc
시티그룹/Citigroup Inc

씨티그룹 (Citi)은 금융 서비스 지주 회사이다. 이 회사의 기업은 소비자, 기업, 정부 및 기관에 소비자 금융 및 신용, 기업 및 투자 은행, 증권 중개, 무역 및 증권 서비스 및 자산 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Citicorp와 Citi Holdings의 두 부분을 운영합니다.

씨티는 소비자와 기업을위한 회사의 글로벌 은행이며 핵심 프랜차이즈를 대표합니다. 씨티는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경제를 포함한 회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2016 년 12 월 31 일 기준 씨티는 97 개 국가 및 관할 구역이 있으며 160 개 이상의 국가 및 관할 구역에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GCB (Global Consumer Banking)는 Citi 브랜드 카드 및 Citi 소매 서비스를 포함하여 소매 은행을 통해 소매 고객에게 전통적인 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블랙록/BlackRock

블랙록/BlackRock
블랙록/BlackRock

블랙록 (BlackRock)은 투자 관리 회사로전 세계 기관 및 소매 고객에게다양한 투자 및 위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산 군 전체에 걸친 다양한 활성 및 알파 (베타) 투자 전략 플랫폼을 통해 회사는 고객을위한 투자 성과 및 자산 할당 솔루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사 상품에는주식, 채권, 대안 및 머니 마켓 상품에 투자하는 단일 및 다중 자산 포트폴리오가 포함됩니다.
회사의 상품은 오픈 엔드 및 클로즈드 엔드 뮤추얼 펀드, iShares ETF (교환 거래 펀드), 별도 계정, 집단 투자 펀드 및 기타 풀링 된 투자 수단을 포함하여 다양한 차량에서 중개자를 통해 직접 제공됩니다.

또한 알라딘의 투자 시스템과 위험 관리, 아웃소싱, 자문 및 기술 서비스를 BlackRock Solutions라는 이름으로 기관 투자자 및 자산 관리 중개자에게 제공합니다.

XLF/Financial Select Sector SPDR Fund

BERKSHIRE HATHAWAY INC / 12.99% MORGAN STANLEY / 3.21%
JPMORGAN CHASE & CO / 11.8% GOLDMAN SACHS GROUP INC / 3.01%
BANK OF AMERICA CORP / 7.58% BLACKROCK INC / 2.93%
WELLS FARGO & CO / 4.55% CHARLES SCHWAB CORP / 2.6%
CITIGROUP INC / 3.87% AMERICAN EXPRESS CO

위의 회사들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해외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가상현실 VR 관련주 대장주 TOP8  (0) 2021.06.16
미국 전기차 관련주 대장주 TOP5  (0) 2021.06.16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