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 중도상환 이자 걱정 해결하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드론 중도상환 이자 걱정 해결하기

by №㏇㏘㈜℡ 2021. 7. 20.

카드론 중도상환 이자 걱정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출을 이용하게 된다면 당연히 이자를 걱정하게 됩니다. 0.1%라도 저렴한 금리를 찾게 되는데 카드론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카드론은 일반대출과 달리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정보를 이용한다면 더 건전한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카드론
카드론

카드론이란?

카드론은 단기와 장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카드론이라고 하면 장기카드대출을 의미합니다. 단기 카드론은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한달이나 두달 정도의 짧은 기간으로 이용하는 상품을 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론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2~3년의 이용기간을 보이며 이용할 수 있는 조건도 쉽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이용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카드론 중도상환을 한다면?

카드론 중도상환
카드론 중도상환

위 사진은 삼성카드 카드론에 관한 내용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취급수수료 역시 없습니다. 하지만 연체 이자율은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해야 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생긴다면 바로 갚는 것이 고객에게 유리합니다. 굳이 이자를 더 낼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카드론 이용 전 확인사항

카드론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이미 은행 대출을 받으신 분들이 아니라면 은행 대출을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무리 카드론이 편리하다고 해도 최저 5%부터 시작하는 것보다 1금융권 기준으로 2~3%부터 시작하는 대출도 존재하며 각종 모바일 앱을 통해서 쉽게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 대출에서는 중도상환 수수료를 요구하는 곳이 있기도 합니다. 1%정도 수수료를 요구하는데 비슷한 조건에 수수료가 없는 상품도 있으니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카드론 중도상환 방법

먼저 카드론을 이용한 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이용한 카드론을 중도상환시키면 됩니다. 한번에 갚기 힘들다면 소액으로 조금씩 갚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드론 중도상환 방법
카드론 중도상환 방법

하지만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중도상환시 이용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을 확인하지 않는다면 같은 일을 두 번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미리 확인해셔서 시간을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카드론은 일반적으로 은행권에서는 대출 이용시 안좋게 바라보는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원금과 이자 상환에 유의하시고 이용하게 된다면 연체없이 사용해야 합니다. 이자납입일이 지난다고 무조건 연체가 되는 것은 아니며 문자나 전화가 온다면 그때 빠르게 이자를 납입하는 경우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리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자를 미리 통장에 넣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