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마회귀 무협물을 좋아한다면
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광마회귀 무협물을 좋아한다면

by №㏇㏘㈜℡ 2021. 8. 23.

광마회귀라는 소설을 아시나요? 소설의 이름으로 알 수 있듯 회귀물이지만 실제 읽어보면 일반적인 회귀물보다는 신선한 느낌으로 재밌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소설 원작으로 웹툰화까지 이어졌으며 네이버 웹툰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광마회귀가 어떤 소설인지 내용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광마회귀
광마회귀

광마회귀

광마회귀 내용

소설 제목인 광마란 주인공의 별호입니다. 무공에 미친 사내라는 의미이며 '이자하'라는 주인공이 마교의 보물인 '천옥'을 훔쳐 도주 중 천옥을 집어삼키고 죽은 뒤에 눈을 뜨니 점소이 시절로 돌아가서 벌어지는 생황을 다루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반적인 무협 소설을 보면 명문세가에서 권력을 잡고 무림을 장악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데 이 소설의 주인공인 '이자하'는 정파도 마교도 아닌 하오문을 창설하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약자의 편이 되겠다는 것을 의미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적대 세력을 흡수하며 하오문의 규모를 키우는 모습을 보입니다.

 

광마회귀

무공에 미친 광마 이자하.그는 마교 교주의 천옥을 훔쳐 쫓기던 중 벼랑에서 떨어지게 된다.모든 게 끝났다고 생각한 순간 눈을 떠보니, 사람들에게 무시당하던 점소이 시절로 돌아와 있는데...

comic.naver.com

웹툰은 현재 시작 부분을 다루고 있어 한 편씩 확인할 수 있으며 소설을 찾아보면 이미 완결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마회귀 주의할 점

소설 중간중간에 유행어가 나오거나 뜬금없는 무공이 나와서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볼 때는 '이게 뭐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킬링타임용으로는 상당히 재밌게 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화검법이나 무당에 관련된 부분을 만들거나 언급하면서 일반적인 구파일방과 관련된 내용을 언급하기도 하는데 사이다 부분이 있기도 하기 때문에 무협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