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관련주 대장주 TOP11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위드코로나 관련주 대장주 TOP11

by №㏇㏘㈜℡ 2021. 9. 1.

위드코로나라는 말이 생겼습니다. 코로나 시대가 이어지면서 다양한 말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 이후에 우울감이 생기는 코로나 블루, 코로나 이후를 뜻하는 포스트 코로나 등 다양한 말이 생겼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말은 위드코로나입니다. 위드코로나가 어떤 의미이며 그로 인해 영향을 받는 기업들은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드코로나란?

위드코로나
위드코로나

위드코로나란 with 코로나로 적을 수 있으며 직역한다면 코로나와 함께라는 의미입니다. 즉, 코로나와 함께 생활하는 것이며 감염병과 전쟁을 완전히 끝내는 것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확진자 집계를 중단하거나 경제적, 사회적 활동을 제한하지 않은 채 일상을 그대로 유지하자는 것입니다.

위드코로나는 격리와 방역에 의존해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방식이 아니라 백신과 치료제로 사망자와 중증 환자를 최소화하고 일상생활을 서서히 복귀하기 위한 전략을 의미하고 비대면 강의,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를 이어 진행하면서 살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위드코로나 관련주는?

위드코로나 시대가 된다면 언택트에서 컨택트 시대로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가 현재 누리지 못한 분야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표적인 산업으로 여행, 쇼핑, 패션, 화장품 등이 있겠습니다. 다양한 분야인만큼 다양한 기업이 존재하고 대표적인 주식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드코로나 관련주 대장주 TOP11

- 한국콜마

- 아모레퍼시픽

-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 한국화장품

- 토니모리

- 현대백화점

- 호텔신라

- 하이브

- JYP

- SM

한국콜마

한국콜마
한국콜마

-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영위함.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

- 화장품 사업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품까지 만들어주는 뷰티 & 헬스 프로덕션 플랫폼 '플래닛 147'서비스를 론칭함.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2020년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7.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 비중의 88.7%를 담당함.

대한항공

대한항공
대한항공

-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ㆍ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음.

- 항공우주사업본부는 지난 40여 년간 국내외 항공기 및 항공기 구조물 설계, 제작, 생산, 정비, 성능개량 등을 통해 확보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종 무인항공기 개발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음.

- 화물 산업부문에서 계속되는 수요강세 시장에 대응하여 공급확대를 통한 수익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음.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 항공운송업은 그 시장의 성격이 매우 상이한 여객과 화물로 나뉘어져 있음.

- 아시아나항공의 2021년 1분기 시장점유율은 국내여객 12.5%, 국제여객 23.0%, 국제화물 22.8%를 기록함.

- 정보통신부문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여객 9개 도시, 9개 노선, 국제여객 21개 국가, 64개 도시, 73개 노선과 국제화물 12개 국가, 27개 도시, 27개 노선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음.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

-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며, 자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

-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Brand Power 강화에 힘쓰고 있음.

토니모리

토니모리
토니모리

-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

- 자체 R&I 연구소 센터를 설립하여 자체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유럽과 멕시코에 진출 해외 단독매장 200개, 샵인샵 2,000개를 확보함.

- 브랜드샵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를 출시하였고,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 2002년 주식회사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2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주권이 재상장되었음.

- 2017년 8월에는 통합멤버십 제도인 H.Point를 출시하여 다양한 포인트제도 통합을 통해 범용성과 고객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음.

- 남양주시에 신규프리미엄아울렛 출점을 위한 부지를 확보하여 건물신축 공사를 진행중이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백화점 출점, 충청북도 청주시에 아울렛 출점을 계획하고 있음.

호텔신라

호텔신라
호텔신라

- 1973년 5월 설립된 동사는 TR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2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 신라면세점은 시내 및 공항, 인터넷면세점 등의 영업 채널을 통해 향수, 화장품, 시계, 의류, 가방류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를 보유.

- 해외 선진국의 종합 여행 관리 개념을 도입하여 항공, 호텔, 차량 등 일련의 기업 출장 서비스를 대행하는 BTM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하이브

하이브
하이브

- 2005년 설립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음.

- 쏘스뮤직,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인수를 통하여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음.

- 세븐틴과 뉴이스트를 아티스트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에 따라 본격적인 멀티레이블(Multi Label)체제를 구축함.

JYP

JYP
JYP

- 동사는 1996년 4월 25일 설립되어 2001년 8월 3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소속 연예인 가수 및 배우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MD 등 부가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연예매니지먼트, 영화/애니메이션, 음반, 방송/드라마, 게임/인터넷 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동사는 이 중에서 연예매니지먼트, 영화, 드라마, 음반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SM C&C

SM C&C
SM C&C

- 동사의 사업부문은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으로 구분.

-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 등을 보유.

- 2019년 JTBC '슈가맨3', '놀라운 토요일', 2020년 채널A KBS2 '펫 비타민', JTBC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등 국내 지상파 및 케이블방송사에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납품함.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