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압류 안되는 은행 정보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정보

통장압류 안되는 은행 정보 총정리

by №㏇㏘㈜℡ 2021. 9. 3.

통장 압류안되는 은행 정보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금전에 대한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학자금이나 생계비, 생활고로 인해서 대출을 받으신 분들이라면 더욱 그렇게 느낄 겁니다. 정해진 시간에 대출을 갚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이지만 사람의 상황에 따라서 대출을 갚지 못해 통장을 압류당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인 통장압류 안되는 은행 정보를 다뤄보겠습니다.

통장압류되면?

통장이 압류되면 그 통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통장이 압류되어 금융거래가 정지되면 회사에 근무하는 사람들은 월급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현금으로 받게 되거나 다른 은행 통장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장이 압류되면 생활에 굉장한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 걱정을 하지 않도록 통장압류 안되는 은행을 알아보겠습니다.

통장압류 안되는 은행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은행이 존재합니다. 1금융권을 시작으로 2금융권, 더 나아가서는 3금융권까지 있습니다. 계좌를 만들 수 있는 1금융권과 2금융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금융권은?

통장압류는 1금융권을 기준으로 보면 무조건 압류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국민은행, 농협, 우리은행 등의 은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금융권 중 인터넷뱅크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라면 압류가 될 확률이 반반이라고 합니다. 

2금융권은?

2금융권 역시 다양한 은행이 존재하며 새마을금고나 신협 등의 독립 법인으로 운영되는 은행이라면 압류할 때 고객의 거주지에 따라 압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의 거주지에서 거리가 있는 지점에서 통장을 만들었다면 압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통장이 압류되기 전 해야할 일은?

통장압류가 진행될 것을 예상한다면 자신의 거주지에서 멀리 있는 지점이 있는 2금융권 통장을 만드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통장에 많은 돈을 넣는 것이 아닌 분배해서 나눠보관해야 혹시라도 압류당했을 때 타격이 덜합니다.

 

통장 압류를 받으면 은행거래가 완전히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입/출금 금액이 작고 금융활동이 적어지기 때문에 대출에 대한 연체기록을 확실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장압류가 되기 전에 조금이라도 대출이 필요한 경우라면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돈 대출 후기 꼼꼼하게 살펴보자

개인돈 대출 후기 꼼꼼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개인돈 대출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은 이미 기대출이 상당하시거나 신용도에 문제가 있는 분들일 겁니다. 하지만 돈이 필요

toktokii2.tistory.com

개인돈 대출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셔서 안전하게 이용하신다면 압류 전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