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시대 투자전략 6가지 총정리하기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인플레이션 시대 투자전략 6가지 총정리하기

by №㏇㏘㈜℡ 2021. 9. 8.

인플레이션 시대 투자전략 6가지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시대가 흘러가면서 인플레이션 시대가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유가와 물가, 원자재가가 함께 상승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경제의 모습이 변화되면서 인플레이션이 더 격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전략만 알고 있다면 이런 시대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손해를 보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 시대 투자전략
인플레이션 시대 투자전략

인플레이션 시대 투자전략

인플레이션 시대에 맞는 투자전략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자산을 가지는 것입니다. 돈은 물건의 가치가 오를수록 가치가 내려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이 발생한다면 돈보다는 물건을 가진 사람이 유리합니다. 즉, 수요가 발생할 물건을 공급할 수 있다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논리를 가지고 투자전략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 시대 투자전략
인플레이션 시대 투자전략

1. 금/은 등의 귀금속

다양한 귀금속에 대한 투자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경제가 흔들릴 것같은 위기를 겪게 되면 사람들이 안전자산인 금을 찾게 됩니다. 나라가 위험하면 그 나라의 화폐 가치가 떨어지지만 금/은 등의 귀금속의 가치는 변화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수요가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금속에 투자하여 골드바를 모으는 것도 좋습니다.

2. 부동산

부동산 투자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높아지고 임대소득 창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가상승으로 가치가 오르면 임차인이 내는 임대료 역시 상승하기 때문에 부동산을 가지고 있다면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3. 원자재

원자재라는 것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현물을 의미합니다. 돈의 가치가 떨어지더라고 상품에 대한 수요는 변화가 없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자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그때 수익을 낼 수 있을 겁니다. 단순히 원자재라고 해서 가구나 전자제품을 만드는 재료 외에도 대두나 옥수수 등의 필수 소비재도 포함이 됩니다.

4. 주식

주식은 가장 쉽게 투자할 수 있지만 주식 역시 현물과 같습니다. 화폐의 가치와 상관없이 주식을 투자하면 기업의 가치로 평가받고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식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국내주식이 불안하다면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국내주식 차이점 알아두기

5. 원유

원유를 사기 위한 유가는 경제를 휘어잡을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다양한 산업과 공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제조원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유가상승을 하면 인플레이션이 생길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가와 관련된 투자는 인플레이션에 안전한 투자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6. 가상화폐

가상화폐는 최근에 투자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금과 마찬가지로 전 세계적으로 하나의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경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수요 역시 전 세계적이기 때문에 특정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상화폐인만큼 변동성이 높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처라고 하기에는 아쉬운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투자 방법인 것은 확실합니다.

00000

투자는 한 가지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플레이션 시대의 투자전략 중 2~3가지를 동시에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투자는 불특정 한 확률에서 수익을 발생하는 것으로 무조건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위험을 분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크 관련주 대장주 TOP4  (0) 2021.09.14
플랫폼 관련주 대장주 TOP6  (0) 2021.09.10
건설주 관련주 대장주 13종목  (0) 2021.09.08
애플카 TF 관련주 대장주 TOP4  (1) 2021.09.06
아이언돔 관련주 대장주 TOP6  (0) 2021.09.06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