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물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종합 물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6

by №㏇㏘㈜℡ 2021. 6. 2.

종합 물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종합 물류 관련주란?

물류란 물적유통의 줄인 말로서 생산된 상품을 수송, 하역, 보관, 포장하는 과정과 유통가공이나 수송기초시설 등 물자유통과정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물류를 아웃소싱하면서 물류만을 전문적으로 특화한 종합물류회사들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종합 물류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종합 물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6

삼일

삼일
삼일

POSCO 물류 협력업체로 철강제품 보관 및 육상 운송사업을 영위. 또한 부산, 인천, 당진, 대구, 창원 등지의 영업망을 활용 민수화물 운송업도 영위하고 사업부문은 국내화물물동량 운송을 수행하는 물류사업부문, 컨테이너 하역업무를 수행하는 하역사업부문, 주차수익 및 임대수익 등을 얻는 터미널부문, 유류제품을 정유사로부터 받아 판매하는 유류사업부문이 있습니다.

한솔로지스틱스

한솔로지스틱스
한솔로지스틱스

한솔그룹 계열의 종합물류 기업. 한솔그룹 계열 물류의 통합서비스를 시작으로 컨테이너운송사업, 트럭운송사업, 해상&항공 포워딩사업, W&D사업, 물류시스템/산업별 물류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종합물류 서비스(TPL) 사업을 영위하고 국내 TPL서비스(운송, 보관, 하역 등), 국제TPL서비스(해상, 항공, 국제복합운송주선 등), e-Logistice서비스(물류/SCM컨설팅, 물류정보시스템 구축 등)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익스프레스

한익스프레스
한익스프레스

전국적 물류거점을 구축하고 육상화물운송 및 국제운송주선, 3PL 등을 주요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종합물류기업. 특수화물(화공품, 독극물, 유류 등) 운송에서 국내 최고의 위치를 점유하고 동사의 사업부문은 국내운송부문, 운송/보관 지원하는 유통물류부문, 수출입화물 알선/수송 담당하는 국제물류부문 그리고 창고부문으로 구성됩니다. 목질계 바이오에스 연료 수입, 우드펠릿 설비플랜트 수출, 바이오메스 원료 확보 및 공급 등을 담당하는 친환경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말레이시아 법인을 설립되었습니다.

초록뱀컴퍼니

초록뱀컴퍼니
초록뱀컴퍼니

물류사업(운송용역 등) 등을 영위하는 업체. SK에너지(주)와 경유, 휘발유를 포함한 일반유 운송을 수도권과 영남권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석유공업(주)과의 운송 계약으로 SK울산공장 및 SK인천공장, 한국석유공업울산공장 등에서 전국적인 아스팔트 및 솔벤트 운송망을 갖추고 있으며 동사는 유리사업, 물류사업, 투자사업, 부동산임대업 부문을 영위 중임. 동사 제외 30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초록뱀미디어를 제외하고 비상장회사입니다.

세방

세방
세방

세방그룹의 모기업으로 화물운송, 항만하역, 보관(CY/CFS), 건설 등의 종합 물류사업을 영위하고 1960년대부터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로 벌크 하역과 컨테이너 하역에 강점을 지니고 있으며, 한국해운, 세방익스프레스, 세방부산신항물류 등 8개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했습니다. 전세계 항만시장간 경쟁의 가속화로 항만, 해운, 항공, 운송 등 전 영역에 걸쳐 전략적 제휴 및 합병을 통한 대규모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유성티엔에스

유성티엔에스
유성티엔에스

철강재 전문 종합물류업체로 공로운송, 하역, 철도운송 등 물류 전반에 걸친 활동을 수행중. 물류부문에서는 포스코, 동부제철, 현대제철 등 국내 주요 철강업체와 다년간 물류계약을 체결하고 있고, 제지(전주페이퍼), 화학제품(롯데케미칼), 건설자재(삼성물산), 곡물(팜스코,선진) 등 다양한 품목들로 영역을 확대했습니다. 2010년 생산품목의 고급화로 시장을 확대하여 450억 규모의 신규시설투자 공정은 완료된 상태이며, 현재 양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광

선광
선광

선명그룹 계열사로 인천 및 군산 등에서 일반하역, 싸이로 하역, 컨테이너 하역사업을 영위하는 종합물류업체로 동사는 인천 및 군산항에서 컨테이너 전용터미널, 79만톤 규모의 곡물싸이로시설을 갖추고 항만하역, 운송, 보관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3개의 종속회사를 지배하는 종합물류기업입니다. 단일 사업부문인 하역 산업을 영위하며 항만을 통해 수출입 되는 모든 화물에 대한 서비스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동방

동방
동방

동방그룹 계열의 물류회사. 항만하역,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초중량물 운송/설치 및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종합물류사업 영위하고 동사는 1965년 설립되어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합니다. 동방그룹에 속해 있으며 동방그룹엔 동사를 포함한 국내 계열사 14개와 해외계열사 2개가 소속되어 있음. 광양선박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

현대차그룹 내 국내물류, 해외물류, CKD(Complete Knock Down, 해외의 바이어나 현지공장에 부품/반제품들을 개별 포장하여 수출하는 물류업무)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물류 전문업체로 동사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에는 2020년 3분기 기준 동사 포함 국내 54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태웅로직스

태웅로직스
태웅로직스

복합운송 주선 및 종합물류 서비스업체. 국제물류주선(복합운송주선인, Freight Forwarder)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제물류, CIS물류, 프로젝트물류 등으로 구분. 주요 매출처는 석유화학업체로 20년간 거래한 석유화학관련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거래를 통한 노하우 축적, 인적, 물적 인프라가 구축되어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8년 7월 우진글로벌로지스틱스와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하고 헝가리에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동유럽 물류시장을 공략 입니다.

KCTC

KCTC
KCTC

컨테이너터미널, 항만하역, 화물자동차 운수업, 3자물류, 중량물사업, 소화물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물류업체로 동사는 1973년 7월 설립되어 1978년 한국거래소에 주식이 상장됨. 고려종합국제운송, 고려기공, 케이엔로지스틱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육/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및 설치, 3자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인터지스

인터지스
인터지스

동국제강그룹 계열의 종합물류회사. 부산, 포항, 인천, 당진 등에서 컨테이너와 벌크, 잡화 화물을 하역하는 항만하역사업과 전국 각지의 물류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후판, 형강/봉강 등의 철강제품 및 수출입 컨테이너를 운송하는 화물운송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지난 60년간 축적된 항만운영의 Know-How를 바탕으로 항만하역사업과 육상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 포워딩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진

한진
한진

한진그룹 계열의 국내 상위권 종합물류업체. 육상운송 및 항만하역, 해운, 택배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국내 최초로 컨테이너 수송시스템 도입 및 해외 하역사업 실시, 택배 서비스 도입 등 국내 물류산업을 선도하고 더불어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 사업, 정비 사업 등 연관 사업 수행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택배사업 45.84%, 기타 24.21%, 하역사업 16.08%, 육운사업 14.98%, 해운사업 1.3%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SG&G

SG GNG
SG&G

SG그룹 계열로 물류대행(3PL), 국제물류 등의 물류사업 영위하고 동사와 종속회사의 사업부문은 물류사업부문(3PL, 국제물류), 자동차부품제조부문, 금형제조부문, 원전부품 제조부문 기타사업부문 등으로 나뉩니다. 동사는 1993년 11월 설립되어 2000년 4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08년 3월 28일 회사의 상호를 (주)가로수닷컴에서 (주)SG&G로 변경했습니다.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CJ그룹의 계열사로 육상/해상운송, 항만하역, 택배사업 등을 영위하는 국내 최대의 종합 물류 업체로 계약물류, 택배사업, 항공포워딩, 해상포워딩 등 화물운송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당일 배송서비스, 물류 자동화 등의 서비스를 통해 경쟁우위를 갖추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글로벌사업부문 40.31%, 택배사업부문 29.64%, CL사업부문 23.81%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국보

국보
국보

종합물류업체. 컨테이너 화물운송, 보관, 하역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이며, 전국의 각 영업소를 거점으로 종합물류기업인증업체로서 물류서비스업을 영위 중이며 2020년 8월 신규사업으로 마스크 등 위생용품 제조, 판매, 유통, 서비스 업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하였으며, KF형 마스크 생산설비 47대 취득했습니다. 매출구성은 물류사업부문 48.25%, 신규사업부문 51.75%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