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정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

by №㏇㏘㈜℡ 2021. 5. 4.

정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유는 석유화확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차이가 있으며 그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정유는 원유를 분류하는 작업으로 증류, 정제, 배합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일련의 과정을 통해 각종 석유 제품을 제조하며 다양한 에너지 연료를 생산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련 기업과 주식을 알아두면 정유가 이슈가 되었을 때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정유 관련주란?

원유 수출입과 운성 및 저장 등을 하는 기업, 석유제품과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종목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기업은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정유 기업이며 아래에는 어떤 기업이 속해있는지 실적은 어떻게 되어있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업마다 조금씩 하는 일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보고 이용해보시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에 있는 기업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정유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3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SK그룹 계열의 종합에너지기업으로 100% 자회사인 SK에너지를 통해 정유사업을 영위하고 국내 정유업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며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하였습니다.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되었고 동일자를 기준일로 사명을 SK에너지(주)에서 SK이노베이션(주)로 변경하였고 2018년 9월 말에 회사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 완료했습니다.

S-Oil

S-Oil
S-Oil

국내 대표적인 정유사로 주요사업은 석유류 제품, 윤활기유 제품, 석유화학 제품의 제조 및 판매 중이며 세계적 수준의 중질유 분해 시설을 갖추고 있는 석유정제 및 판매업체로 원재료인 원유의 대부분을 세계 최대원유 수출국가인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석유회사 사우디 아람코사로부터 장기계약에 의거 구매하고 있습니다.

단일 공장으로 세계적 수준의 기유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Saudi Aramco와의 라이선스 계약으로 윤활기유 브랜드 14종을 제품군으로 활용하며 판매 저변을 확대 중으로 잔사유 고도화시설을 통해 벙커씨유를 전환하여 폴리프로필렌 및 프로필렌을 생산하는 수직계열화로 높은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GS

GS
GS

정유업체 GS칼텍스㈜를 손자회사로 보유 중이며 동사는 2004년 7월 LG를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지주회사로서, 자회사로는 GS에너지, GS리테일, GS홈쇼핑, GS스포츠, GS이피에스, GS글로벌, GS이앤알이 있습니다.

사업부문은 유통, 무역, 가스전력사업, 투자 및 기타(호텔업, 프로축구 등)으로 구분되어 있고 주요 자회사인 GS리테일은 GS25, GS수퍼마켓 등의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5년 파르나스호텔 지분 67.56% 취득하여 관광호텔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