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3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3

by №㏇㏘㈜℡ 2021. 5. 17.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르스 바이러스에 대해 들어본 적 있을 겁니다. 중동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했던 바이러스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불렸습니다. 현재는 메르스코로나 바이러스로 명명되었습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퍼져있는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는 어떤 기업이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란?

메르스 바이러스는 초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불렸으나 2012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최초 발견된 이후 요르단, 카타르, 아랍에미리트(UAE) 등 중동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하면서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MERS-CoV)로 정식 명명됐습니다. 메르스 바이러스는 감염되면 약 1주일 가량 잠복기를 거친 뒤 고열, 기침, 호흡곤란 등 심한 호흡기 증상을 일으키고 사스와는 달리 급성 신부전증을 동반하는 특징이 있어 치사율이 사스보다 6배 가량 높습니다.

이번 글에는 어떤 기업이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3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

바이오 연구개발 및 생산 관련 Total Solutions를 제공하는 바이오 인프라 전문 업체로 영국 프라이머디자인의 메르스 진단키트 국내 독점 판매권 보유하고 동사는 1984년에 서린과학으로 설립되어 2000년 현재의 사명으로 사명변경하였으며 2005년에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상장했습니다.

사람이나 다른 생물체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하는 바이오인프라 사업과, 치매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연결대상 기업으로 피부미용기기 제조업체인 서린메디케어, 발효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소독물 생성기 제조기업 에코트리메디칼 등이 있습니다.

케이피엠테크

케이피엠테크

항균, 항바이러스 기능성 섬유(EVER-EX), 네오플루 마스크 등을 개발, 생산. 메르스 바이러스가 호흡기 증상을 일으킴에 따라 관련주로 부각되고 동사는 약품사업본부, 기계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타 사업으로 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제약 및 바이오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알리코제약 및 비보존과 임상시험용 위약품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하여 임상시험용 외용제를 생산하고 있으며 표면처리약품 및 도금설비의 주요 수요층이 되는 전방산업은 PCB 산업으로서, 첨단 전자산업 분야와 직결되는 핵심 전자부품의 필수산업으로 관련 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합니다.

에이프로젠제약

에이프로젠제약
에이프로젠제약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메르스에 감염된 환자 치료에 '리바비린' 성분의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함에 따라 관련 약품을 보유하고 있는 동사가 관련주로 부각되고 연결대상에 포함된 종속회사인 에이프로젠파마㈜는 의약품 도소매업, ㈜에이프로젠헬스케어앤게임즈는 게임 사업, 의약품 도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동사는 1960년 건풍산업주식회사로 설립되어 의약품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로 1984년 상장하고 동사의 화성공장은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 판정서를 받았으며 항생제, 순환기제, 소화기제, 소염진통제 등 140여 품목의 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백광산업

백광산업
백광산업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바이러스 소독제로 권고한 차아염소산소다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 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화공약품 사업을 주사업으로 합니다.

동사는 전해조 설비를 통해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업체로 1954년 11월 설립되고 동사는 신규 사업으로 아산화질소 생산설비를 준비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의료용 마취제 및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공정에 주로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케이엠

케아엠
케이엠

일회용 마스크(KM Face Mask) 및 방진복, 방진마스크 생산업체로 현재 ESD CLASS 10 GLOVE는 미국 OAK 사와 세계 시장을 양분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완전 독점 생산, 공급을 하고 있으며, 크린룸 WIPER 등을 국산화에 성공했습니다.

동사는 1989년 설립되어 반도체 산업의 클린룸에 사용되는 소모품의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2005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고 매출은 제품 51.71%, 상품 28.76%, 용역 및 임대 19.53%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

15년5월에 발병한 메르스 호흡기 감염병에 대응하기 위해 연구용 메르스 진단키트를 주요병원에 공급, 16년8월 질병관리본부에서 당사 AccuPower 지카 및 메르스 진단키트를 '긴급사용 승인 대상품목'으로 선정하고 분자진단 사업 관련 장비, Kit, 시약 모두 자체생산이 가능하며, 주요 제품은 STI(성병) 제품군임. 또한 모유 유래 유산균주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을 판매 중입니다.

동사는 1992년 국내 바이오벤처 1호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유전자, 분자진단, BNR17,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회사로 미국, 중국의 해외법인과, 에이스바이옴, 써나젠테라퓨틱스를 보유합니다.

오공

오공
오공

자회사인 오공티에스를 통해 마스크 등의 산업용 소모품 유통하고 주요 재화 및 용역으로는 초산비닐수지에멀젼 접착제, 핫멜트접착제, 씰란트 등이 있습니다.

동사는 1962년 설립되어 200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고 접착제 및 기타 화학제품 제조, 판매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며 동사가 영위하는 제품들만으로 구성된 협의의 접착제 시장 규모는 약 2500∼3000억원 규모로 동사의 점유율은 약 15%입니다. 150여개의 업체가 난립하는 시장 구조를 고려하면 시장점유율이 가장 큰 업체 중 하나입니다.

이글벳

이글벳
이글벳

동물약품 수입, 제조/판매업체로 첨가제, 수용산제, 주사제, 액제 등 동물약품 생산/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동물약품제조, 판매 등이며 그 외 부동산 임대업과 통신판매업 및 전자상거래 등의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70년 10월 5일에 개인기업인 이글케미칼공업사를 설립하였으며, 1983년 12월 6일에 주식회사 이글케미칼 법인으로 전환하였으며 호주와 동남아 일대에 수출을 시작하여 현재는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해외시장 개척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수출 비중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의류용 심지와 바이오의약품 사업 업체로 이노비오와 메르스 바이러스 예방 DNA백신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연구개발 진행 중이며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당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진양제약

진양제약
진양제약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체로 항바이러스제인 리바비린 건조시럽제 특허 보유하고 메르스가 현재 치료제가 없어 대증요법과 기존의 항바이러스제 투여가 유일한 치료법인 상황이라 관련주로 부각되며 동사는 1971년 의약품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합니다.

의약품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우수한 의약품을 생산하여 건강으로부터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의 사명을 다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안전하고 품질높은 의약품을 공급하고 신약 연구개발을 위한 생명과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음. 우수한 원료합성기술과 제제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인 제형의 의약품을 개발 중입니다.

삼진제약

삼진제약
삼진제약

순환기 의약품 중심의 중견 제약 업체로 2006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료 신물질 관련 특허 보유하고 인류의 건강을 보호하고 질병의 퇴치를 목적으로 의약품을 제조하여 병원과 약국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 신약의 연구개발을 통하여 우수 의약품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동사는 의약품 제조 및 매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8년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주력제품인 플래리스정, 게보린정, 뉴스타틴-R정 등은 의약품 시장 내 동일 품목군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NFT

블루베리 NFT
블루베리 NFT

콘돔, 지삭크(COT), 장갑(의료용, 공업용, 방호용, 가정용 등) 등의 라텍스 고무제품 생산업체로 의료용 장갑을 OEM방식으로 전량 수입해 국내 대학병원 및 의료기관에 공급하고 2019년 기준으로 동사의 전체 매출액 중 콘돔제품 부문이 48.0%를 차지하며 의약품 부문의 경우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라텍스 고무제품 생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8월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으며 주요 제품은 콘돔, 지삭크(COT), 장갑(의료용, 공업용, 방호용, 검진용) 등이 있음. 충북 증평군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고려제약

고려제약
고려제약

일반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중소 제약업체로 주요 제품으로는 종합감기약(하벤), 항생항균제, 기타 알레르기 질환 치료제 등을 보유하고 메르스 감염 환자가 2차 세균감염 의심시 항생제를 처방함에 따라 관련주로 부각되며 동사의 주력 제품인 뉴로메드를 비롯한 치매 치료제에서의 지속적인 매출 증대 및 시장 확대를 통해 회사의 핵심역량인 중추신경계 질환에서의 강한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동사는 의약품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으로는 종합감기약인 하벤 캅셀, 소화기계 용제인 란시드캅셀, 판도나정 등이 있으며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사업 확대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NutreaTailor와 온라인쇼핑몰을 새로 오픈했습니다.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

동물의약품 전문 생산업체로 닭, 돼지, 소의 기능성 사료첨가제와 치료용 주사제, 진단키트(질병진단), 백신(질병예방) 등을 생산하고 메르스 바이러스의 원인이 박쥐이고, 매개체가 낙타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에 따라 관련주로 부각되며 동사는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제품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성과를 상업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동사는 동물의약품 전문 회사로서 1977년 설립되어 2002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02년 사명을 제일화학에서 제일바이오로 변경하고 국내 발효설비를 보유하고 순수 우리 기술에 의하여 개발된 원료를 생산 판매 수출해오고 있다는 점에서 선도적인 입지에 올라 있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

항생제(토미포란) 등의 전문의약품을 제조/판매하는 제약업체로 메르스 치사율을 줄이는 항바이러스제인 인터페론 관련 특허 보유하고 주요 사업은 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이며, 신약 부문은 자가면역질환, 안구질환, 면역항암 치료제 등의 바이오신약 개발을 진행합니다.

동사는 1973년 설립된 이래 국내 제약시장에서 각종 의약품 생산 및 판매를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여 왔으며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의 자회사인 HPI는 미국 현지법인으로 당사가 개발하는 신약의 해외임상 진행 및 라이선스 업무 등을 담당합니다.

우진비앤지

우진비앤지
우진비앤지

15년 보건복지부의 메르스 백신 개발 연구과제에 선정 돼 40억원을 지원받아 메르스 백신 연구 개발 중이며 동물약품 및 미생물 제제(동물약품, 인체 원료의약, 미생물 농자재)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동물용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5년 12월 17일에 과학축산을 설립하였으며 2008년 5월 2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80년대부터 친환경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기술개발을 꾸준히 진행하여 왔으며 친환경 대체의약품과 면역 증강제 및 미생물첨가제 등 바이오제품의 연구개발 중입니다.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

유전자 분석 및 맞춤의료를 위한 분자진단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메르스 감염여부를 확인을 위한 유전자 검사 관련주로 부각되고 분자진단 사업부문과 체외진단 사업부문으로 구분하며,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장비, LUCICA GA 등의 상품이 있습니다.

동사는 2000년에 설립되어 자체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0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2019년 중 연결회사인 진매트릭스바이오를 흡수합병하여 현재 연결대상 종속법인은 없습니다.

웰크론

웰크론
웰크론

극세사 가공제품 전문업체로 극세사를 이용한 마스크 생산업체로 메르스 바이러스가 호흡기 증상을 일으킴에 따라 관련주로 부각되고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침구 및 생활용품을 제조하며 부수적인 사업으로는 복합방사방식의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여제 와 방위산업 제품 제조업을 영위 중이며 전세계 약 40여개국에 극세사 청소용품을 수출합니다.

동사는 1992년 5월 설립되어 2003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고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7개사이며, 이중 주요종속회사는 3개사입니다.

우정바이오

우정바이오
우정바이오

과산화수소 증기를 사용하는 공간 멸균 기술 보유로 15년 메르스 사태 때 감염사고가 일어난 병원들의 멸균작업을 수행하고 동사는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 병원 및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를 제공중임. 동사의 감염관리 서비스는 ‘설계-시공-장비-유지-예방멸균’의 토탈 솔루션 형태입니다.

동사는 1989년에 설립된 신약연구 기업으로, 2017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감염관리는 병원의 수술실, 무균실, 중환자실, 연구시설의 실험실, 제약 생산시설 등에 필요하며 메르스 사태 이후 사회적으로 감염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며 수요 증가 추세입니다.

하이텍팜

하이텍팜
하이텍팜

주사용 항생제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주로 해외로 수출하는 원료의약품 전문업체로 메르스가 현재 치료제가 없어 대증요법과 기존의 항바이러스제 투여가 유일한 치료법인 상황이라 관련주로 부각되고 주사제용 무균이미페넴/실라스타틴은 카바페넴계 항생제로 원 개발자는 미국 MSD이며 동사 및 중외 제약, 대만의 Savior 등과 경쟁 중입니다.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8년 설립되었으며, 2010년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매매가 개시되고 2003년 처음 발매를 시작한 이후 수요가 있는 여러나라에 판매하고 있으며 품질 및 가격에서 경쟁력을 유지 하고 있습니다.

파루

파루
파루

손세정제(플루) 등 생산업체로 1993년에 설립되어 2000년 7월 한국증권선물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한 KOSDAQ시장 상장사임. 태양광발전 사업과 첨단 일렉트로닉 기술인 인쇄전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08년 1월 가동을 시작한 전남 강진군 소재 454Kw급 태양광발전소는 동사가 100% 지분을 소유하고 있으며 해외사업팀을 비롯하여 세계적으로 70여개의 Distributor를 보유하고 있고, 각 Distributor는 에이전트와 딜러를 조직하고 있습니다.

중앙백신

중앙백신
중앙백신

동물백신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메르스 바이러스의 원인이 박쥐이고, 매개체가 낙타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에 따라 관련주로 부각.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특허 보유하고 동사는 축종에 따라 수이샷 양돈백신, 포울샷 가금백신, 캐니샷 애견백신, 보비샷 축우백신 등으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03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동물약품 전문 제조업체로 동물 백신의 생산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사료첨가제, 구충제 등의 상품 판매도 하고 있으며 국제수역사무국 산하 Affsa Nancy 인증을 받아 광견병 중화항체가 농장을 대상으로 병성진단 용역 및 생물학적제제에 대한 연구용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린앤사이언스

크린앤사이언스
크린앤사이언스

여과지 및 필터 제조/판매 전문업체로 메르스 바이러스가 호흡기 증상을 일으킴에 따라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2009년과 2011년에 각각 미국법인과 중국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시장 판로 확대 및 수출 다각화를 점진적으로 실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공조용 여과지 제품을 생산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2016년 이후 가전용 필터 사업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이 이루어져 주력 제품이 변화하였고 2020년 미디어를 활용한 마스크 사업부문을 추가하여 주력 제품의 다각화를 통한 매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