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by №㏇㏘㈜℡ 2021. 12. 27.

크릴오일은 TV나 인터넷 매체를 통해서 몸에 좋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사람들이 먹기 시작했습니다. 단순히 건강을 위해서 먹는 것 이상으로 몸의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먹고 있습니다. 먹기 전에 크릴오일의 효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부작용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크릴오일은 수질이 깨끗한 남극에만 서식하는 크릴이라는 갑각류에서 추출한 오일을 의미합니다. 각종 매체를 통해 크릴 오일의 효능이 알려지고 다이어트와 혈관 청소 등에 대해 알려지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혈관에 쌓인 지방을 녹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혈관 청소, 더 나아가서 시력 개선 효과까지 있습니다. 크릴오일에는 오메가 3와 DHA 등이 들어있어서 항산화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노인성 안구 질환이나 황반변성증 예방에 도움을 주고 인지질의 경우 세포를 보호하는 세포막의 주성분입니다.

크릴오일은 캡슐이나 액체 형태로 먹을 수 있으며 크릴오일 제품의 함유량을 확인후 조절해서 먹으면 됩니다. EPA와 DHA 오메가3의 권장량이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에는 에이코사펜타엔산(EPA)과 도코사헥사엔산(DHA) 등과 다량의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어 우리 몸에 도움을 줍니다. 크릴 오일이 좋은 이유는 크릴 새우가 먹이사슬의 가장 아래에 있기 때문에 중금속 노출 위험이 거의 없다는 점으로 건강한 오일을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더 자세한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콜레스테롤 안정 효과

- 혈압 안정 효과

- 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도 낮춤

- 항암 작용

- 뼈 건강 개선

- 피부건강 개선과 미용 효과

- 면역력을 높이고 감염을 막음.

크릴오일 부작용

구토/설사

구토의 경우 크릴오일에서 나는 비린내 때문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경우에 적응하지 못해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과다복용 시 설사, 구토나 위장 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으며 하루 섭취량은 2,000mg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출혈

크릴오일에는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드는 EPA, DHA가 포함되어 잇는데 이 성분은 혈전 형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의 흐름이 문제가 있는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등의 질환이 있는 분들이라면 장점이 될 수 있지만 수술을 한지 얼마 안된 사람이나 출혈이 나타날 수 있는 사람들이라면 크릴오일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증상

갑각류,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라면 꼭 먹기 전에 확인하고 자신에게 이상 증세가 나타나면 즉시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혼합 복용 주의

크릴오일에 들어있는 성분이 다른 성분과 만나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당뇨병같이 약을 먹어야 하는 질환이 있어도 마찬가지로 전문의에게 문의 후에 상담해야 합니다.

 

크릴오일을 먹을 때는 어느 회사에서 만들었느냐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곡 확인해야 하고 성분표에서 함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한 번씩 읽어보고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