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 수술 회복기간과 자가치료 방법 알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석증 수술 회복기간과 자가치료 방법 알기

by №㏇㏘㈜℡ 2022. 1. 3.

이석증 수술 회복기간과 자가치료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이석증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이유 없이 구토와 어지러움증을 느끼는 경우 이석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름의 뜻인 귓속의 돌이라는 뜻으로 수술을 하지 않아도 치료하는 방법과 회복기간에 대해 알아둔다면 도움이 될 겁니다.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이석증 수술 회복기간

이석증 수술

이석증은 평행 기관중 하나인 반고리관 내 이석이 이탈해 생기는 질환으로 머리의 움직임에 의해 유발되는 회전성 어지러움과 안진이 유발됩니다. 증상이 심하지는 않지만 모든 나이에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40~50대에서 자주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인은 이석이 원래 위치에 떨어져 나와 반고리관 내부의 액체 속에서 흘러 들어가거나 특정 위치에 붙어있게 되면 머리를 움직일 때 자세를 느끼는 신경이 과도하게 자극되며 주위가 돌아가는 듯한 어지러움 증상을 느끼는 것입니다. 이석증의 증상은 어지러움이 대표적이며 심한 경우 구토나 식은땀, 가슴 두근거림 등이 있습니다.

 

이석증은 가만히 있어도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지만 치료를 진행하면 훨씬 빨리 좋아집니다. 이석정복술이라는 물리치료를 통해 치료하는데 반고리관의 내림프액 속에 흘러 다니는 이석 입자를 원래 위치로 돌려보내는 방법입니다. 치료 시간은 15부 내외이며 2~3회 치료를 하면 대부분 치료가 됩니다.

이석증 회복기간

이석증은 자연 치유가 가능하지만 몸의 불편함을 느끼게 되면 치료하고 싶은 것이 사실입니다. 일반적으로 2~4주 정도의 회복기간이 있으면 치료가 완료되며 필요에 따라 치료나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석증은 이석이 다시 반고리관으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재발 우려가 있습니다. 외상, 노화, 스트레스 등의 신체 변화로 인해 이석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회복기간을 알아두면 걱정을 덜 할 수 있습니다.

이석증 자가치료

이석 습성화 방법을 통해서 자가치료가 가능합니다. 이석 습성화 방법은 가만히 앉은 자세에서 고개를 한쪽으로 돌리고 천장을 보고 한쪽으로 누운 뒤 천장을 보면서 1분 정도 기다렸다가 일어나고 반대편을 보고 다시 천장을 보면서 불순물이 가라앉을 때까지 1분 정도 기다리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아침저녁으로 10회 정도 하면 실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석증은 심각한 병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증상을 겪는 분들은 심각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석증 걸린 분들은 수술과 회복기간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자가치료를 통해서 해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