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블랙박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8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차량용블랙박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8

by №㏇㏘㈜℡ 2021. 5. 19.

차량용블랙박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는 차량에 설치되고 사고에 대한 증거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운전자의 상황인 차량의 속도와 방향 등을 직접적으로 알 수 있는 기록장치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가치를 가지고 있는 분야입니다. 어떤 기업이 차량용블랙박스 관련주이며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차량용블랙박스 관련주란?

차량용 블랙박스란 사고기록 장치로 차량의 속도, 방향, 브레이크 작동, 안전띠 착용유무 등의 데이터를 제공해 교통사고 원인을 규명. 차량외부 네트워크를 이용해 교통사고 정보를 경찰, 119구조센터에 자동 통보하는 기능도 지니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 차량용 블랙박스 확대 및 의무채택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떤 기업이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주인지 정리해봤습니다.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차량용블랙박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8

백금T&A

백금TA
백금T&A

종속회사 ㈜엠티오메가 통해 내수시장 중심으로 파일 안정화 적용한 블랙박스 개발 및 판매하고 동사는 크게 Radar Detecter(RD), 무전기(TWR), 블랙박스, RDVR콤보로 4가지 제품군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6년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동사를 포함한 4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동사 블랙박스의 장점과 독보적인 레이더 감지 기술을 결합하여 새로운 시장 세그먼트를 형성하였고 시장 리딩업체로서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시장 수요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

카메라 모듈 전문업체로 자동차용 블랙박스 시장에 진출하여 온/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이며 주요 사업으로 차량용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장치 및 골프거리측정기를 개발/판매가 있으며, 주요 판매처는 온라인쇼핑몰, 오픈마켓, 대리점 등입니다.

동사는 유·무선통신장비 개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설립되었으며, 1999년 명신정보시스템을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파인디지털'로 변경하고 동사의 내비게이션 브랜드는 '파인드라이브'로, 자회사인 맵퍼스를 통해 전자지도 '아틀란'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습니다.

엠씨넥스

엠시넥스
엠씨넥스

카메라 모듈 전문업체로 자동차용 블랙박스 시장에 진출하여 온/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이며 해외생산법인인 엠씨넥스상해전자유한공사과 엠씨넥스VINA 법인에서 지배회사의 임가공 및 현지 거래처로의 매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배기업은 2012년 7월 25일 자로 기업공개를 통해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동사의 향후 새로 출시되는 차량에 부착이 증가되어 전ㆍ후방 카메라의 시장의 성장성은 휴대폰카메라 시장의 성장성보다 당분간 높은 추이를 보일 것 예상됩니다.

앤씨앤

앤씨앤
앤씨앤

차량용 블랙박스에 사용되는 핵심부품 생산, 영상 처리 기술을 활용해 차량용 블랙박스를 생산/판매 중이며 2019년 Automotive 사업부분을 물적분할하여 넥스트칩 설립 및 자회사 앤커넥스 흡수합병 및 분할 존속회사 앤씨앤을 출범했습니다.

동사는 1997년 5월에 설립되어,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이 밖에 자동차용 운행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 사업을 영위하고 매출은 차량용블랙박스 78.37%, 영상처리칩 21.63%의 비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팅크웨어

팅크웨어
팅크웨어

내비게이션 및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 차량용 액세서리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주요 상표로 아이나비 시리즈 등을 보유하고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는 `아이나비Black` 출시를 시작으로 동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이후 HD부터 QHD까지의 고화질 블랙박스 출시를 통해 보급형과 고급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7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내비게이션 및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 태블릿 PC, LBS(위치기반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차선이탈경보, 전방추돌경보, 앞차출발알림 등 운전자의 운전 편의성을 높혔습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국내 최초로 국가 표준화규격(KSR5076)을 만족시키는 차량용 블랙박스를 개발하여, HDR 시리즈를 판매 중이며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합니다.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자동차 관련 전자부품 개발업체로 내비게이션, HUD(Head Up Display), 자율주행과 관련된 안전보조장치인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차량용 블랙박스 등을 개발, 제조하고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의 영상인식에 커넥티드 통신모듈이 연동된 플랫폼 제품, 레이더이벤트기록장치,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졸음운전 감지장치, 헤드업디스플레이 (HUD) 등 스마트 자율주행 관련 제품을 생산 중입니다.

동사는 2004년 4월 19일 설립된 스마트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이며 주요 고객은 현대모비스와 함께 2014년 부터는 BMW, 아우디를 시작으로 벤츠 등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입니다.

THE MIDONG

THE MIDONG
THE MIDONG

차량용 블랙박스 전문업체로 유라이브 브랜드 및 ODM 브랜드를 통해 Full-HD, HD, VGA 등의 제품군을 출시하고 동사가 보유한 운전자지원 시스템, 영상저장 및 처리 기술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여 외주 생산업체를 통해 제품을 생산, 오프라인 및 온라인 판매를 통해 소비자에 판매하는 구조를 가집니다.

동사는 2009년 설립되었으며, 차량용 영상저장장치(이하 '블랙박스') 제조 및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유라이브 모델과 ODM방식을 통하여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ODM 브랜드가 있고 자체 브랜드 비중이 매출 80%이상 차지하고 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