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자전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

by №㏇㏘㈜℡ 2021. 5. 20.

자전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전거는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이동수단입니다. 개인의 자전거를 이용하는 것도 있지만 다양한 지자체에서는 공용 자전거 사업을 진행해서 이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경제적이며 환경을 생각하는 이동수단이고 자전거의 기술이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자전거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자전거 관련주란?

자전거는 대표적인 친환경, 경제 이동수단입니다. 정부는 그린에너지 정책의 한 방안으로 2017년까지 자전거보급률을 50%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목표를 제시하며 관련 정책들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정부정책에 힘입어 자전거 제조/판매업체와 자전거도로 건설 관련 업체들의 수혜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자전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

엔에스엔

엔에스엔
엔에스엔

중국 OEM(주문자 생산) 방식으로 자전거를 생산하여 국내에 판매를 하고 있는 자전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종속회사 (주)에이모션(구 (주)로얄메이슨)은 자전거 온라인 판매사업 영위하고 사업부문은 자전거 사업, 컴퓨터 및 주변기기의 제조 및 유통을 목적으로 하는 ICT사업, 뇌질환 치료기기의 개발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바이오메디컬 사업부로 구성됩니다.

시장상황에 부합하기 위해 자전거 사업 등으로 목적사업을 변경하였으며, 1997년 1월 상장하고 바이오메디컬 사업부문은 비침습적 뇌질환 치료 의료기기를 연구 개발 중입니다.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

국내 대표적인 자전거업체로 일반 자전거(산악용, 접이용, 씨티용, 아동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로드바이크, 특수형, 공공자전거), 전기자전거(PHANTOM 시리즈)를 제조하여 국내 대리점 및 유통점에 공급하고 일반 자전거(산악용, 접이용, 씨티용, 아동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전기자전거, 공공자전거)를 제조하여 국내 대리점 및 대형할인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각종 자전거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 03월 29일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01월 0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2020년 12월 9일 재무구조 개선 및 경영 효율화를 위해 자회사 참좋은여행 지분 매각을 결정하였습니다.

알톤스포츠

알톤스포츠
알톤스포츠

자전거 및 자전거 부품 제조/판매 업체로 주요제품으로 산악용, 접이식, 전기 자전거 등이며 2011년 산악용 자전거로 유명한 코렉스자전거를 흡수 합병 및 2014년 전기자전거 업체 (주)이알프스를 흡수합병하고 주요 목표시장은 전기자전거를 중심으로한 스마트모빌리티 시장이며, 이를 중심으로 공공자전거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994년에 설립된 동사는 레져용 자전거와 전기자전거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1위 자전거 제조회사로써 동사가 보유한 디자인 및 제조기술 역량과 제품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일본 및 유럽, 미국 등 선진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 중입니다.

빅텍

빅텍
빅텍

RFID관련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자전거무인대여시스템 설치사업을 진행하고 동사는 방위사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장치, 군용전원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등)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U-BIKE)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0년 7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2월 5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전자전시스템 방향탐지장치는 동사의 주요 제품이며, 기존의 방향탐지장치(SONATA)와 더불어 소형전자전장비(ACES -Ⅰ)를 별도 개발 완료합니다.

극동유화

극동유화
극동유화

자전거 전용도로의 원료가 되는 컬러 아스팔트 생산하고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석유 및 석유류 제품정제, 생산, 판매, 임가공 및 무역업, 석유화학 제품 원료 및 생산품의 수출입업 등이 있습니다.

동사는 1979년 12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1년 1월 31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고 동사는 산업, 기계용 윤활유생산 등으로 사용중인 고급특수유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그 수요는 전반적인 경기의 변동과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한국석유

한국석유
한국석유

자전거 도로의 주원료인 컬러바인드를 개발하고 새만금 및 울산 태화강변 자전거 전용도로 사업에 컬러바인드를 공급하며 동사는 국내 블랙아스팔스 시장의 약 70%를 점유하고 있는 아스팔트 사업과 합성수지 및 플라스틱제품을 가공/판매하는 합성수지사업이 주요 사업입니다.

동사는 아스팔트 가공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한국석유공업주식회사로 1964년 12월 설립되었으며, 1977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고 그 밖에 석유화학상품 및 스포츠용품 등의 판매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