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1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전자파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1

by №㏇㏘㈜℡ 2021. 5. 20.

전자파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자파 관련주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전자파 관련주란?

현재 우리들은 전자파에 노출되는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타블렛PC 등의 다양한 기기에 의한 것입니다. 하지만 전자파는 몸에 해롭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자파를 차단하는 방법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자파 관련 기업에서는 다양한 기술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자파 관련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자파 인체보호 기준 법제화로 부각된 섹터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전자파에 대한 법적 규제가 강화되고 있어 전자파 장해 대책용 부품들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인체 유/무해 여부에 대한 논쟁은 지속 중입니다. 대책을 마련하는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자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자파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1

동일기연

동일기연
동일기연

전자파 차단기용 EMI필터 생산하고 EMI 필터 및 압전세라믹트랜스포머를 사용한 음이온클러스터, 제전기, 초음파 센서, 치과용 의료기기 등을 생산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동사는 1986년 설립되었으며, 1997년 7월 16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주권 상장되고 동사가 개발한 EMI필터는 각종 전자, 전기기기에서 발생하는 유해전자파를 제거, 또는 감쇄하는 전자 부품임. 모니터, 정보통신기기, 산업용 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됩니다.

아모텍

아모텍
아모텍

전자기기 정전기/전자파 방지용 Chip 부품(칩 바리스터, EMI Filter, CMF 등) 제조 및 판매. NFC+MST+무선충전 모듈과 같이 제공되는 전자파 차폐기능을 지닌 차폐용 Sheet를 자체 개발 및 조달하고 사업부문은 크게 세라믹 칩 부품, 안테나 부품, BLDC 모터 부문으로 나누어지고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미국, 유럽 등에서도 제품을 판매합니다.

1994년 설립되어 1999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했고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수동전자부품 및 BLDC모터 전문 제조기업으로 당기말 현재 중국 및 베트남 현지 생산법인 등 총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너셈

제너셈
제너셈

반도체 후공정 장비 제조업체로 신규 사업으로 전자파 차단 장비(EMI Shield)를 생산 및 판매. 삼성전자에 EMI Shiled 장비 공급 경험 보유하고 반도체 후공정 자동화 장비의 주력 상품으로Laser Marking, Test Handler, Inspection, Pick & Place외 Automation 장비 등이 있습니다.

동사는 반도체 제조 후공정에 적용되는 pick & place, inspection, test handler 등 다양한 반도체 후공정 검사 및 이송장비를 설계, 제조하는 장비 전문 기업이며 반도체 후공정 장비가 주요 매출(100%)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잉크테크

잉크테크
잉크테크

전자파 차폐 사업에 진출해 국내 최초로 전자파 차폐(EMI Shielding)필름 개발에 성공했으며, 현재 핵심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잉크생산, 이미지프린팅사업과 투명전자잉크를 기반으로 하는 인쇄전자사업, 프린팅시스템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프린터용 소모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에 설립되어 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현재 현지 판매 회사인 InkTec Europe Ltd.를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전자파 차폐(EMI Shielding) 기술 공정 처리 장비 생산 및 판매업체로 동사의 주력장비인 'VISION PLACEMENT'는 반도체 제조공정의 필수적 장비로서 높은 안정성과 속도 등으로 인해 2000년 중반이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1980년 설립후 제조용 장비의 개발 및 출시를 시작 함. 최첨단 자동화장비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생산장비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추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동사의 'FLIP CHIP BONDER 5.0'도 좋은 평가 받고 있습니다.

성우전자

성우전자
성우전자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 제조업체로 SHIELD CAN(이동통신 단말기 사용 시 발생되는 전자파를 차폐하는 기능의 부품), DECO, METAL CASE, ASSY류 등을 생산하고 동사가 출자한 2개의 해외법인 계열회사와 국내 소재 계열회사가 포함되어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동사는 1987년 9월 16일에 설립되어 금형 및 프레스 제품을 판매하며, 2007년 10월 12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동사는 이동통신단말기 부문, 광학기기 부문, 사출품 부문, 기타부문 등의 4개의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문별로 휴대폰용 SHIELD CAN 류, VCM 등의 주요부품사업을 영위합니다.

프로텍

프로텍
프로텍

전자파 차폐(EMI)용 스프레이 타입의 디스펜서를 생산. 아이폰용 반도체 전자파간섭(EMI) 차폐 공정 장비를 SK하이닉스에 납품하고 동사는 1997년 설립이후 반도체 생산용장비 제조전문업체로서의 기술적인 기반을 다져왔습니다.

동사는 2017년 1월 (주)위티에서 (주)프로텍엘앤에이치로 상호가 변경되고 2019년12월 (주)프로텍에이엔이에서 (주)피앤엠으로 상호가 변경되며 기존 주력제품인 디스펜서 장비 관련 연구 개발뿐만 아니라, 반도체 장비의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레몬

레몬
레몬

전자파 차폐소재(EMI) 및 나노섬유 멤브레인 생산업체. EMI 관련 제품군으로는 방열 쉴드캔(Shield Can), 도전원단/Tape, 5G PCB SMD 등이 있으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의 Flagship Model(프리미엄)에 채택되어, 현재 GALAXY 시리즈 제품에 납품되고 있고 동사는 세계최대 생산역량의 복합기능성 나노섬유 멤브레인 대량양산용 전기방사 설비를 개발, 설계, 제작,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12년 9월 설립되었으며, EMI 사업 및 나노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The North FaceTM을 소유하고 있는 VF Group와 3년간 아웃도어용 제품에 대하여 나노섬유 멤브레인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2019년 F/W 시즌 제품부터 공급 진행 중입니다.

솔루에타

솔루에타
솔루에타

스마트폰 등 각종 전자기기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전자파를 차단하는 차폐제 생산 업체로 전도성테이프, 전도성쿠션, 전파흡수체 등을 주요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이 제품은 애플,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만드는 제품에 사용됩니다.

동사의 주된 사업영역인 전자파 차폐 소재는 모든 전자기기를 대상으로 적용가능하며,기술적 트렌드를 선도하기위해 지속적으로 신소재 및 신제품 개발하고 있습니다.

상신전자

상신전자
상신전자

전자파 장해(EMI) 필터 전문 생산업체로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주로 가전제품에 적용되는 전자파 장해(EMI) 감쇄 제품인 노이즈필터와 코일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EMI 필터와 함께 원재료와 생산공정이 EMI 필터의 코일과 유사한 리액터 일부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가전제품의 전자파(Noise)를 제거 또는 감쇄하는 EMI(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필터를 주력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가전기기, 신재생에너지 및 전장부품에 고효율 제품이 확대 적용될 경우 기존 EMI 필터 시장 외 리액터 시장이 성장할 것을 예상하고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입니다.

켐트로닉스

켐트로닉스
켐트로닉스

무선충전용 전자파 차폐 소재 및 모듈 제품을 삼성전자 등에 공급 중이며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총 11개이며 넥스비, WITS VINA Co., Ltd, 비욘드아이가 2020년 신규 연결됩니다.

동사는 1997년 4월 1일에 협진화학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켐트로닉스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07년 1월 17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칼을 생산 및 식각을 하는 화학사업 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