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스마트워크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2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재택근무/스마트워크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2

by №㏇㏘㈜℡ 2021. 5. 21.

재택근무/스마트워크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재택근무나 스마트워크로 근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의 가치가 늘어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택근무/스마트워크 관련주에 대해 알아두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재택근무/스마트워크의 관련 기업이 어느 곳인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재택근무/스마트워크 관련주란?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체제로 근로자가 사업장이 아니라 본인의 집이나 그 주변에서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정보 통신 기기를 활용하여 공간의 제약 없이 근무를 하는 근로형태입니다. 관련 기술은 크게 인프라 기술과 보안관리 기술, 운영관리 기술, 시스템 관리 기술로 나뉠 수 있으며, 텔레프레즌스, 웹 컨퍼런싱, 협업 도구, 모바일 오피스, 업무용 앱 등의 구현을 위해 실감형·맞춤형 스마트워크 지원·관리 기술이 요구됩니다.

재택근무/스마트워크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2

소프트캠프

소프트캠프
소프트캠프

정보보안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재택근무 솔루션 '실드앳홈(SHEILD@HOME)'을 출시해 재택/원격근무 시장 진출하고 국내 주요 대기업인 SK, HKMC, 한화, 신세계그룹 둥 그룹사 및 KB국민, KEB하나, 신한 등 금융 그룹 중심의 영업을 전개하여 대규모 고객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999년 설립된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문서 DRM, 영역 DRM, 문서중앙화,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협업 제품군을 개발 및 판매하고 2020년 11월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브랜드 Security 365를 출시했습니다.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20년9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0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에서 재택근무, 네트워크 보안 등 2개 부문의 공급기업으로 선정하고 2015년말 (주)온세텔레콤에서 세종텔레콤(주)로 상호변경 후 현재 종합통신 서비스 제공을 주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2년 6월 9일 통신기기 및 전기/전자제품의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됨. 현재 국내외에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사의 종속회사는 2019년 2월 인수한 (주)비브릭, 2019년 6월 인수한 세종큐비즈(주), (주)콘텐츠캐리어 등을 포함 해 5개 회사입니다.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더존ICT그룹의 계열사로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ERP(전사적 자원관리) 전문업체로 재택근무 및 비대면·비접촉 업무처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세무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하고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77년 08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 10월 28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상장되고 소프트웨어는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모든 산업에서 도입 및 활용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도입을 통해 서비스의 경쟁력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알서포트

알서포트
알서포트

원격지원 솔루션 전문업체로 RemoteMeeting(웹브라우저 화상회의), RemoteView(PC 원격제어 솔루션)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원격지원과 원격제어 분야에 지속적인 기술 투자와 사업 역량을 집중해오고 있으며, 그에 따른 성과로 일본 및 아시아 시장 내 점유율 1위 기업이고, 세계 5위 글로벌 기업(IDC Report, 2015)으로 성장합니다.

동사와 종속회사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출시하여 신규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

이씨에스
이씨에스

컨택센터솔루션을 주사업영역으로 진행 중이며 원격 영상회의 시스템 및 솔루션 사업 영위하고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네트워크통합, 가상화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9년 10월 설립되어 2007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 소싱 서비스 등 전문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 온라인 미디어 및 기타 온라인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는 ㈜엘림넷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엘림넷은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나우앤나우, 셀프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 모임 중개 플랫폼 굿모임 등의 온라인 오픈 플랫폼 운영하며 동사는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장비 판매업 및 인터넷 서비스 부문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1991년 5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1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PC시장 판도의 변화를 바탕으로 PC의 수요 증가 및 기존의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드론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시장 확장이 기대됩니다.

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업체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 재택근무 및 비대면·비접촉 업무처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 ERP 제품 'Systemever'를 운영중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 20년5월 정부가 추진하는 재택·원격 근무 인프라 지원 사업 참여했습니다.

동사는 1993년 05월 설립되었으며, 전사적자원관리(ERP)솔루션 개발 및 공급 및 유지관리용역의 제공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2020년 12월 기준 매출구성은 ERP Package 68.33%, 유지관리서비스 28.77%, 상품 2.91%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링네트

링네트
링네트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업체로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Network Integration) 사업과 화상회의시스템, Storage시스템(저장장치), IP Telephony(인터넷전화),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 화상회의 솔루션 등 원격 근무지원 솔루션 사업을 영위중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새로운 시장환경에 발맞추어 IPT, 홈네트워킹, 보안, 스토리지, 영상회의 솔루션등의 신규 솔루션 신규 사업으로 활발하게 진행합니다.

효성ITX

효성ITX
효성ITX

콜센터 구축 및 운영대행을 담당하고 스마트 컨택 센터 솔루션(상담원 원격근무 지원 모바일 기반 컨택센터) 개발하고 동사의 사업은 컨택센터 서비스 부문, IT 부문, 디스플레이 솔루션 부문과 당사의 자회사 ITX마케팅의 금융(보험)상품 판매 사업, 행복두드리미가 영위하는 사회복지 및 사업지원 서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사는 컨택센터 서비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5월 설립. 2007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고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에서 정하는 기업집단(효성그룹)의 계열사로 대기업에 해당합니다.

NHN

NHN
NHN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 제공. 두레이는 메신저, 메일, 캘린더, 드라이브 등 업무 협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갖춘 클라우드 기반 올인원 협업 플랫폼이며 동사는 크루세이더퀘스트, 킹덤스토리 등의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다변화된 모바일게임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13년 8월 네이버의 게임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현재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사업과 간편결제 서비스 및 웹툰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고 매출구성은 결제및광고 39.23%, 게임 33.32%, 기타(컨텐츠 수익 등) 27.46%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파스넷

오파스넷
오파스넷

최근 SI(System Integration)분야 및 컨설팅 시장에 진출하는 등, Total ICT 서비스 업체를 목표로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동사는 2004년에 설립되었고, 기업체, 공공기관 및 금융권 네트워크 통합과 다양한 솔루션 공급 등에서 강세를 유지해온 네트워크 통합 전문기업입니다.

주요 매출처로는 SK그룹 계열사와 삼성전자, 한국거래소, 국민은행, 넥슨, 아모레퍼시픽, 두산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을 포함합니다.

파수

파수
파수

효율적인 문서 공유/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제품 랩소디(Wrapsody) 및 외부 협업 솔루션 랩소디 에코(Wrapsody eCo) 제공 중이며 애플리케이션보안 분야는 사업경쟁력 강화 및 사업 역량 집중을 위해서 2018년 5월 단순ㆍ물적분할을 통해 (주)스패로우를 설립하여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동사는 1999년 10월 삼성SDS 사내 벤처포트로 출발, 2000년 6월 분사하며 설립된 보안소프트웨어업체로서 데이터보안, 애플리케이션보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력제품은 데이터보안이며 2020년 3분기 누적기준 전체매출에서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독보적 위치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