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대표주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인터넷 대표주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

by №㏇㏘㈜℡ 2021. 5. 21.

인터넷 대표주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은 삶과 정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일상생활, 직장 등 어디에서나 쓰고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다양한 기기를 이용해서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더 빠르고 폭넓은 기술이 사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관련주에 대한 내용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터넷 대표주의 관련 기업이 어떤 곳인지 실적이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인터넷 대표주 관련주란?

국내 인터넷 서비스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인터넷산업 대표 기업군입니다. 이들 소수 업체들이 상위 사업자군을 형성하며, 시장 지배력을 더욱 키워나가고 있는 상황이며 이 중 네이버와 다음, SK컴즈의 네이트가 국내 포털 시장에서 3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가 검색시장에서 압도적인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사실상 장악하고 있으며, SK컴즈는 다음과 검색 제휴를 맺고 다음의 통합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수입원은 온라인 광고이며, 광고주들의 특성상 많은 트래픽이 모이는 상위 포털 업체에 광고가 집중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인터넷 대표주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인터넷 포털 서비스 제공업체로 주력사업은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이며 게임, 취업, UCC 등 인터넷을 이용한 다양한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신규사업 개발사 다음글로벌홀딩스, 컴퓨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 제조, 판매사 디케이테크인 등 11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보유한 한국 대표 IT 기업임.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을 선보였습니다.

NAVER

NAVER
NAVER

인터넷 검색포털 사이트 네이버 운영업체로 네이버는 국내 통합검색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이 일본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습니다. 스마트폰 확산에 따라 모바일 사업을 강화하고 있음. 인터넷 서비스 기반의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검색, 쇼핑 검색 등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 등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고 글로벌 모바일 사비스 업체 라인과 전자금융업체 네이버파이낸셜, 콘텐츠 서비스 업체 네이버웹툰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서비스함. 이런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간편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2020년 말 기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133개로 전년도 말 대비 15개 기업이 증가하고 3개 기업이 감소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