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뉴딜지수(인터넷)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K-뉴딜지수(인터넷)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by №㏇㏘㈜℡ 2021. 5. 21.

K-뉴딜지수(인터넷)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에 대한 내용입니다. K-뉴딜지수에 관한 내용은 상당히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단순히 인터넷 외에도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지만 이번 글에서는 인터넷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K-뉴딜지수(인터넷)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K-뉴딜지수(인터넷) 관련주란?

산업별로 10개 종목을 포함하는 업종별 K-뉴딜지수입니다. 디지털 뉴딜의 핵심 인프라인 인터넷 서비스 및 관련 사업으로 인터넷 플랫폼, 인터넷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5G 장비 업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터넷에 대한 내용이며 K-뉴딜지수에 대한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K-뉴딜지수(인터넷)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NHN한국사이버결제

NHN한국사이버결제
NHN한국사이버결제

전자결제 전문업체. 온라인 전자결제대행(PG)사업, 온/오프라인 부가통신망(VAN)사업, 간편결제 관련사업 등을 영위, PG 사업은 소셜커머스사, 대형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온라인 게임사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PG 사업 매출액이 80% 이상을 차지합니다.

2006년 7월 POS사업부문의 물적분할과 함께, 법인명을 "(주)한국사이버결제"로 변경하였고, 2016년 3월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로 상호를 재변경하고 온라인 전자결제대행(PG)사업과 온라인/오프라인 부가통신망(VAN) 사업, 간편결제 관련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인터넷 포털 서비스 제공업체로 주력사업은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이며 게임, 취업, UCC 등 인터넷을 이용한 다양한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신규사업 개발사 다음글로벌홀딩스, 컴퓨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 제조, 판매사 디케이테크인 등 11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합니다.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보유한 한국 대표 IT 기업이며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더존ICT그룹의 계열사로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ERP(전사적 자원관리) 전문업체로 ERP, U-Billing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D-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그룹웨어 등을 제공 중.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를 정식 출시하고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77년 08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 10월 28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상장되고 소프트웨어는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모든 산업에서 도입 및 활용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도입을 통해 서비스의 경쟁력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NAVER

NAVER
NAVER

인터넷 검색포털 사이트 네이버 운영업체로 네이버는 국내 통합검색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이 일본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 스마트폰 확산에 따라 모바일 사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인터넷 서비스 기반의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검색, 쇼핑 검색 등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 등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고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서비스함. 이런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간편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합니다.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

전 세계를 대상으로 이동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사업과 옥내용, 옥외용 등 각종 LED조명 및 융복합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LED사업을 영위하고 5G장비 업계에서 핵심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Massive MiMo기술이 적용된 네트워크장비(MMR)와 초소형 필터(Micro Bellows Filter)를 통해 최고의 경쟁우위를 확보하며 동사 및 종속회사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사업과 스포츠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KG이니시스

KG이니시스
KG이니시스

전자지불(Payment Gateway) 대행 서비스(신용카드 지급대행 서비스 등)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전자결제업체로 자체 개발한 지불서비스 브랜드인 '이니페이(INIpay)'를 통한 결제 서비스 제공 중이며 KG그룹 계열로 휴대폰 결제서비스 업체 (주)KG모빌리언스의 최대주주임.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 지분 보유. VAN사업 및 간편결제(케이페이)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케이지모빌리언스, 케이지에듀원, 할리스에프앤비 등 7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동사는 전자지불결제대행업(PG)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쇼핑몰등 인터넷상에서 지불결제가 필요한 업체에게 지불결제시스템을 구축해 주고 지불승인과 매입, 대금정산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안랩

안랩
안랩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대표 정보보안업체로 V3(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TrusGuard, AIPS 등의 보안서비스 솔루션(온라인/모바일/게임/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등)사업 및 보안 컨설팅, 관제서비스, 보안 SI 사업 등을 영위하고 동사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업체입니다.

동사는 1995년 3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며 계열회사를 통하여 일본의 경우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수많은 제조업체가 산재해 있어 생산라인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유비쿼스홀딩스

유비쿼스홀딩스
유비쿼스홀딩스

기존 유비쿼스가 투자사업부문, 네트워크사업부문, E&M사업부문으로 분리함에 따라 변경상장된 업체로 지주사업을 영위하고 분할신설회사 유비쿼스(네트워크장비 개발 및 판매)와 넥싸이트(산업용보드 개발 및 판매),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신기술금융사업)를 종속회사로 보유, 인적분할 후 유비쿼스는 네트워크 장비 개발을 담당하며 물적분할 후 신설된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는 금융자산운영, M&A 부문 등을 담당합니다.

2000년 7월 설립되어, 2017년 3월 물적, 인적분할을 실시한 분할존속회사로서 지주회사 전환 후 자회사 관리 등 지주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관리 및 라이센스업, 자회사 등에 대한 자금지원 및 자금조달사업 등을 수행합니다.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

통신장비, 휴대폰, 반도체 장비의 함체, 구조물, 전기구동장치 등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 주요사업은 금속가공 기술 및 시스템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각종 통신장비, 핸드폰, 반도체장비 등의 함체, 구조물, 전기구동장치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07년 10월 설립되어 2017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통신부품 제조업으로 종속회사를 통하여 베트남 공장 및 설비 투자로 인해 자동차 및 전기자동차 부품을 일부 양산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개발 및 양산을 준비 중입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Afreeca TV를 중심으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소셜미디어 플랫폼 “AfreecaTV”를 중심으로 국내 개인방송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확보. 모바일 시장 선도를 위해 AfreecaTV 모바일 서비스의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프리캡, 아프리카프릭스, 비알캠페인 등 15개 회사를 연결대상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대표 서비스인 'AfreecaTV'는 보다 대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콘텐츠 및 이용자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TV 및 오프라인으로의 플랫폼 확장 노력 지속하고 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