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코로나19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

by №㏇㏘㈜℡ 2021. 5. 23.

코로나19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오래도록 지속되면서 치료제애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단순히 코로나를 위한 치료제뿐만 아니라 관련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나 유통하는 기업도 같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19 나파모스타트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코로나19 나파모스타트 관련주란?

나파모스타트는 혈액 항응고제 및 급성 췌장염 치료제의 성분으로 TMPRSS2라는 세린 프로테아제(효소)를 억제하는 효과를 보여 코로나19의 치료 후보 물질로 꼽히고 있습니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연구논문을 통해 나파모스타트가 Calu-3 세포에서 렘데시비르보다 600배 이상의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냈다고 밝혔습니다.

아래 글에서는 로나19 나파모스타트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

명문제약

명문제약

나파모스타트와 비슷한 성분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카모스타트메실산염을 주성분으로 하는 씨앤피정 생산/판매.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 후보물질로 주목받고 있는 '나파모스타트' 제네릭 개발에 착수했으며, 2020년 개발에 완료하고 식약처 품목허가를 계획 중입니다.

국내 최초 경피흡수제형인 패취제인 '키미테'를 국내 시장에 소개해 멀미약으로 대중적 인지도를 높였고 인구고령화에 발맞춘 고혈압, 당뇨 등의 제품들을 출시했습니다.

SK케미칼

SK케미칼

나파모스타트 오리지널의약품 '후탄(성분명 나파모스타트메실산염)' 판매 중이며 2017년 12월 에스케이디스커버리주식회사가 영위하는 사업 중 Green Chemicals 및 Life Science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19년 12월 이니츠 주식회사를 흡수합병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스카이셀플루'와 '스카이셀플루4가'의 WHO PQ 인증을 획득, 세포배양 독감백신으로서는 최초로 국제입찰 시장에 참여했습니다.

종근당

종근당

나파모스타트 복제약인 '나파벨탄'을 활용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중. 20년6월 나파벨탄 코로나19 국내 임상 2상 승인 및 20년8월 러시아 임상 승인 후 임상을 진행했으며, 21년3월 임상 2상 결과를 바탕으로 신청한 조건부 허가 불발. 약의 치료 효과를 충분히 확보하기 위한 임상 3상 진행 예정 중입니다.

동사는 2013년 11월 2일을 분할기준일로 투자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존속법인 종근당홀딩스와 의약품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신설회사인 종근당으로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습니다.

뉴지랩파마

뉴지랩파마

자회사 뉴젠테라퓨틱스(주)가 나파모스타트를 가지고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및 임상 진행 중. 나파모스타트를 활용한 코로나19 치료제를 배인규 경상대학교 교수팀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투약 편의성과 시장성이 높은 알약 형태의 경구용 치료제 개발도 진행 중. 20년8월 파키스탄 소재 국립 암 전문 연구기관 'Cancer Research Pakistan(CRPak)' 업무협약(MOU) 체결해 파키스탄 내에서 '나파모스타트' 글로벌 임상을 추진 중입니다.

동사 사업 부문은 5G 유통과 CCTV로 분류되고 5G 유통 부문은 SKT와의 계약을 통해 전국 290개 판매대리점을 거쳐 스마트폰을 판매하고 매출은 5G 유통업 73.6%, HD(고화질) 카메라 11.6%, SD(일반 아날로그) 카메라 2.3% 등으로 구성됩니다.

종근당바이오

종근당바이오

계열사 종근당이 나파모스타트 복제약인 '나파벨탄'을 활용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중. 종근당은 20년6월 나파벨탄 코로나19 국내 임상 2상 승인 후 임상을 진행 중이며 주요제품으로 Potassium Clavulanate, DMCT 등 항생제 및 당뇨치료제 원료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비중도 향상 중입니다.

동사는 종근당으로부터 2001년 원료의약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후,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며 완제의약품의 수출 및 국내공급, 무역대리업무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전약품

국전약품

원료의약품 제조업체. 주요 제품인 나파모스타트 메실산염을 활용해 현재 코로나19에 대한 치료제로써 임상을 실행하고 있으며, 20년12월 아이엠디팜과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협약을 체결하는 등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추진 중이며 동사는 의약품 제조 판매, 의약품 원료 소분, 향정신성 의약품 제조 및 소분업, 식품첨가물 제조 및 소분업, 의약품 및 식품 첨가물 수출입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경보제약

경보제약

나파모스타트를 개발중에 있으며 추후 개발 완료 시 중근당에 공급할 예정. 계열사 종근당이 나파모스타트 복제약인 '나파벨탄'을 활용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중. 종근당은 20년6월 나파벨탄 코로나19 국내와 러시아 등에서 임상 2상 승인 후 임상을 진행 중이며 순환기 약물 및 항생제, 흡입마취제 등 전문의약품과 다양한 일반의약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유럽, 러시아 등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제일파마홀딩스

제일파마홀딩스

자회사 제일약품, 나파모스타트메실산염 주성분 약제 '나파몬주' 생산하고 동사는 1959년 설립되었으며 1988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했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제일약품, 제일헬스사이언스,제일앤파트너스 3개사가 있습니다.

종속회사 제일약품의 주요제품은 리피토, 리리카, 쎄레브렉스, 네시나 등이며, 제일헬스사이언스의 주요제품은 케펜텍, 쿨파프 등이 있습니다.

펩트론

펩트론

표적 항암항체 신약 'Pab001'과 파킨슨병치료제 'PT320'에 관해 코로나19 치료제로 적응증 확대를 추진 중. 나파모스타트 미세구체형태 제형 개발 완료하고 주요 파이프라인은 크게 전립선암 치료제, 말단비대증 치료제, 2형 당뇨병치료제, 퇴행성신경질환 치료제 등으로 구분됩니다.

동사는 1997년 설립 이후 펩타이드 공학 및 약효지속화 기술을 바탕으로 약효지속성 의약품의 설계와 제조기술 개발, 펩타이드의 합성기술 개발과 신물질 발굴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

엔지켐생명과학

20년5월 비알콜성지방간염 및 구강점막염 치료 신약물질 EC-18 코로나19 관련 국내 임상 2상 시험계획(IND) 승인.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제조방법 관련 특허 보유하고 동물약품, 화학약품, 식품, 건강보조식품, 식품첨가물, 의약품, 의약외품, 화장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수출 주력 품목인 항결핵제는 세계에서 2번째로 제품을 개발하여, 국내 D사에 이어 두 번째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 중입니다.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中 보건당국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해 '악템라' 공식 사용 소식 속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악템라(토실리주맙)의 국내 개발·상업화 권리를 도입. 나파모스타트메실산염 성분 나파린주를 제조하고 동사는 의약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생명존중과 인류의 건강을 추구하는 제약회사입니다.

동사는 1945년 8월 8일 '조선중외제약소'라는 명칭으로 출범하였으며, 1953년 '대한중외제약 주식회사'로 법인을 설립하고 동사의 계열회사는총 15개이며, 주요 계열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주), JW생명과학(주), JW신약(주) 등이 있습니다.

CMG제약

CMG제약

20년12월 식약처로부터 나파모스타트메실산염 성분 주사제 나트린주50밀리그램, 나트린주10밀리그램 품목허가 획득했고 세계 최초의 필름형 조현병 치료제인 “데핍조”(아리피프라졸 ODF)는 지난 연말 미국 FDA에 판매승인 신청하여 이에 대한 후속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1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고, 2014년 4월 판교 차바이오 컴플렉스 내 R&D 및 Business 인프라 구축했습니다.

종근당홀딩스

종근당홀딩스

자회사 종근당이 나파모스타트 복제약인 '나파벨탄'을 활용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중. 종근당은 20년6월 나파벨탄 코로나19 국내 임상 2상 승인 후 임상을 진행 중이며 동사는 회사 지분을 소유함으로써 그 기업의 지배와 관리를 주된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영업 수익은 자회사로부터 경영자문료, 브랜드수수료, 배당금 등으로 구성됩니다.

계열회사는 동사포함 16개사며, 대표적으로 (주)종근당, (주)경보제약, (주)종근당바이오 등이 있음. 계열사들은 의약품사업, 건강기능식품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비씨월드제약

비씨월드제약

직접판매용 신제품 및 CMO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으며, 동사가 가진 R&D 제제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제약회사에 기술 이전 및 해외 주요 기업에 기술 수출을 추진 중이며 국내 유수의 제약기업에 당사 제품을 납품, 아시아 등 여러나라에 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1980년 3월 극동제약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07년 1월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일약품

제일약품

췌장암 치료제 나파모스타트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억제 효과 소식, 나파모스타트메실산염 주성분 약제 '나파몬주' 생산하고 동사는 unmet medical need와 시장성이 매우 큰 뇌졸중 치료제, 인간 배아줄기세포를 이용한 파킨슨 치료제 및 망막질환 치료제 등 혁신신약 분야에 R&D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17년 6월 제일파마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의약품 사업을 영위하며 넥실렌, 란스톤 캡슐, 리피토 정 등을 제조 및 판매 중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