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화이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코로나19 화이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

by №㏇㏘㈜℡ 2021. 5. 24.

코로나19 화이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백신은 코로나19 백신하면 꼭 거론되는 치료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높은 관심과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기업과 기술과 관련된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런 코로나19 화이자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코로나19 화이자 관련주란?

미국의 화이자와 독일의 바이오엔텍이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코미나티주) 관련 종목군입니다. mRNA(메신저 리보핵산)를 활용한 백신으로 BNT162b2라고도 부르며, 초저온 상태에서 보관 및 유통해야 보관해야 품질 유지가 가능한 특징이 있으며 임상시험에서 나타난 예방효과는 약 95%이며, 총 2회 접종이 필요합니다.

아래 글에는 화이자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며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화이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

제주반도체

제주반도체
제주반도체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용기에 메모리반도체 공급하고 휴대폰 등 모바일 응용기기에 적용되는 메모리 반도체를 개발, 제조하여 이를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자체적으로 제조 생산라인을 보유하지 않고 전문 파운드리회사에 위탁 생산합니다.

동사는 반도체, 정보통신에 관한 제품을 설계, 제조 및 이를 판매하는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4월에 설립되고 종속회사로 반도체 메모리 IC 개발회사(램스웨이)와 복권중개(인스턴트 게임로직스) 및 복권판매회사(동행복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울제약

서울제약
서울제약

한국화이자제약과 필름제형의 실데나필시트르산염 완제의약품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우수의약품 개발 및 생산을 통한 질병퇴치와 국민건강증진이라는 창업이념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동사는 1985년 12월 23일 설립되어 의약품(양약)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였으며 2000년 7월 2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스마트필름 제조기술을 이용해 알약 형태의 치료제를 입안에서 녹여 먹는 필름형 제품으로 만드는 독자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한약품

대한약품
대한약품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 원액을 멸균생리식염수를 활용해 희석하여 사용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가 멸균생리식염수를 생산하는 점이 부각되고 병의원에서 필요로 하는 수액제와 앰플제, 영양수액제 등을 주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OTC부문에서는 렌즈세척액, 다용도 세척을 위한 염화나트륨액등을 통해 약국시장에서도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수화학

이수화학
이수화학

지분 5.26%(사업보고서 2020.12 기준) 보유중인 선바이오,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용 'PEG 유도체'에 대해 독일 에보닉 인더스트리스와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사업부문은 크게 LAB, NP를 주제품으로 하는 석유화학 부문, 건설사업 부문, 의약사업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노말파라핀 공장을 1990년에 완공하여 그 동안 수입에 의존하던 노말파라핀을 완전 국산화하는 등 석유화학제품, 석유제품과 그 부산물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일약품

제일약품
제일약품

성석제 대표이사가 한국화이자제약(주) 부사장 출신이며, 한국화이자제약(주) 제품 판매 중이며 동사는 unmet medical need와 시장성이 매우 큰 뇌졸중 치료제, 인간 배아줄기세포를 이용한 파킨슨 치료제 및 망막질환 치료제 등 혁신신약 분야에 R&D 역량을 집중됩니다.

동사는 2017년 6월 제일파마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의약품 사업을 영위하며 넥실렌, 란스톤 캡슐, 리피토 정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2020년 05월 100% 자본출자한 종속회사 온코닉 테라퓨틱스를 설립하였습니다.

KPX생명과학

KPX생명과학
KPX생명과학

피페라실린계 항생제 중간체인 EDP-CL을 개발하여 화이자에 지속적으로 공급 중이며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의약품중간체,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05년 4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09년 12월 22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고 주요 제품은 작물보호제 원료로 전량 미국에 수출되는 AMZ, 전량 일본에 수출되는 CCIM, IKF-309, 의약품 중간체인 DSIC 등으로 구성됩니다.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

이숭래 이사가 한국화이자제약 마케팅부분 총괄 임원을 역임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2,000평 규모의 GMP 인증 건강기능식품 제조 공장을 운영, 연질캡슐 등 첨단 제조시설 기반으로 B2B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동사는 2019년 신수종사업으로 헬스케어 산업을 선정. 첨단 광원 기술에 식물 재배 기술을 융합한 천연물 식물공장을 구축. 산학 협력 등 다양한 형태의 연구가 진행 중이며 헬스케어 사업의 다각화로 B2C 사업부 신설해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고유 브랜드로 런칭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