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가입시기와 가격 주의사항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태아보험 가입시기와 가격 주의사항 알아보기

by №㏇㏘㈜℡ 2022. 2. 16.

세상에는 정말 많은 보험사가 있고 다양한 보험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막 생명의 탄생을 축복하는 부부들이 필요한 태아보험도 있습니다. 어린이 보험이 아닌 태아보험이며 태아뿐만 아니라 20대까지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 중하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태아보험이 어떤 상품인지 가입시가와 가격,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은 태아 특약을 추가한 어린이보험 상품입니다. 특약이나 담보 등을 통해서 인큐베이터 입원이나 선천이상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으며 만기 설정에 따라서 30세 이하나 100세까지 보장을 하도록 하면 평생보험으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험은 오래 사용한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하게 소비자에게 필요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는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태아 특약과 산모 특약의 가입시기가 차이가 있는 것으로 임신과 출산 관련 보장이라면 임신 22주까지 가입해야 하며 이 기간이 지나가면 특약 선택의 폭이 좁아질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또 임신 후기가 될수록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서 태아보험 가입이 거절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10~20주 정도에 가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태아보험 가격

보험이란 정확히 가격이 얼마라고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얼마나 보상을 받을 지 특약 범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태아보험은 보장 범위가 굉장히 넓기 ㄸ매누에 불필요한 특약을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런 부분을 신경쓴다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등 설계 차이도 알아보는 것은 보험료에 영향을 주곤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태아보험도 보험사 나름대로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태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태아보험 가입시 사은품으로 유모차나 카시트 등을 주는 곳도 있지만 중요하게 확인해야 할 것은 사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입니다. 눈앞의 이익을 보기 보다는 실제 상황이 닥쳤을 때 받을 수 있는 보장에 대해 관심을 두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어린이 보험 태아 가입 상품은 출생 이후 보장이 시작됩니다.

- 보험 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숙지해야 합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 인상,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도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태아보험 가입시기와 가격,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태아를 위한 보험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