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1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1

by №㏇㏘㈜℡ 2021. 5. 24.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자동차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처럼 자동차에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간단한 정보와 교통정보 등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떤 기업이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에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란?

스마트카(SMART CAR)란 자동차 기술에 ICT(정보통신기술)을 접목시킨 자동차입니다. 운전자는 차 안에서 오락, 정보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동통신기술이 접목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편의성이 향상된 차세대 자동차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여 자동차 업체와 IT업체들이 잇따라 첨단 스마트카 기술을 선보이면서 부각됩니다.

스마트카(SMART CAR)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1

DB하이텍

DB하이텍

자동차용 반도체 등을 설계업체에서 위탁을 받아 양산을 하는 파운드리업을 영위. 자동차 블랙박스용 이미지 센서 공급을 시작으로 국내외 팹리스들에게 자동차 전장시스템에 들어가는 시스템 반도체를 지속 공급하고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Foundry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Sensor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Brand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천(FAB1)과 상우(FAB2) 두 곳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해외 영업을 위해 미국법인 및 대만, 일본, 중국 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포뱅크

인포뱅크

스마트카 분야 자동차 전장부품 S/W 개발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 사업을 영위. 주요 서비스로 Smart Car서비스인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국제 표준 플랫폼인 GENIVI의 핵심 멤버로 주요 사업인 모바일메시징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시지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됩니다.

LG이노텍

LG이노텍

LG그룹 계열의 종합 전자부품 전문업체로 전장부품사업을 영위. 무인차 관련기술의 핵심인 센서기술 개발을 현대차그룹과 협업 중이며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함.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입니다.

동사는 1976년 금성정밀공업으로 설립되고 200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고 동사와 연결회사 사업 부문은 크게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분류됩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현대차그룹에서 스마트카 솔루션을 총괄하고 있음. 주행 시 차량의 차선이탈을 경고해주는 LDWS, 차선이탈 시 차량 스스로 주행을 제어하게 해주는 LKAS, 주행 중 차 간 적정거리를 유지해주는 SCC,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를 지원하는 SPAS, 주행 중 타이어 상태를 확인해 주는 TPMS 등의 부품을 생산하고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합니다.

만도

만도

제동, 조향, 현가장치 등을 개발/생산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 제동장치(ABS, ESC), 조향장치 등 샤시부품과 전자조향장치(EPS), 차선변경 안전시스템(LKAS), 자동주차시스템(SPAS) 등 전장부품을 개발, 생산 중이며 동사는 2014년 한라홀딩스의 자동차부품 제조ㆍ판매업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19년 기준, 약 59%를 차지하며, 북미거점 OEM에서 19% 비중 차지합니다.

아이에이

아이에이

현대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등과 협력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분야 및 바디/샤시 분야의 자동차용 반도체를 국산화 개발중. 정부지원 국책과제인 '신성장동력 스마트 프로젝트' 및 '시스템 IC 2015' 과제에 참여하여 현대차그룹 등과 자동차용 반도체(바디/샤시 분야)를 개발하고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연결종속회사를 통해 전력반도체 및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자동차 관련 전자부품 개발업체. 내비게이션, HUD(Head Up Display), 자율주행과 관련된 안전보조장치인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차량용 블랙박스 등을 개발, 제조하고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의 영상인식에 커넥티드 통신모듈이 연동된 플랫폼 제품, 레이더이벤트기록장치,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졸음운전 감지장치, 헤드업디스플레이 (HUD) 등 스마트 자율주행 관련 제품을 생산 중입니다.

엠씨넥스

엠씨넥스

카메라 모듈 전문업체. 차선이탈경보카메라(LDWS), 통신핸들조향연계 후방카메라(CAN), 졸음방지(DSM 카메라), 나이트비젼 등을 개발 중이며 해외생산법인인 엠씨넥스상해전자유한공사과 엠씨넥스VINA 법인에서 지배회사의 임가공 및 현지 거래처로의 매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향후 새로 출시되는 차량에 부착이 증가되어 전ㆍ후방 카메라의 시장의 성장성은 휴대폰카메라 시장의 성장성보다 당분간 높은 추이를 보일 것 예상됩니다.

한컴MDS

한컴MDS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사업 영위. 주요 서비스 솔루션으로는 임베디드 OS OSEK(자동차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SW 등이 있고 현대차그룹의 전장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동사는 고객이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임베디드 하드웨어 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유비벨록스

유비벨록스

Embedded S/W 기반의 스마트 카드와 스마트 모바일(스마트폰, 스마트카) 사업을 영위하고 스마트 카드 판매 및 관리시스템 공급을 영위하는 스마트카드 부문과, 비콘공급 및 모바일 플랫폼 솔루션, 스마트폰용 컨텐츠, App Store 구축 및 관리를 영위하는 모바일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2000년 9월에 설립되어 2010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으며 스마트카드와 스마트모바일사업 및 블랙박스, 지도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당기말 기준 팅크웨어, 아이나비 등 총 1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트렉스

모트렉스

운전자와 차량간의 의사소통을 위한 Automotive HMI 기술을 바탕으로 IVI(In Vehicle Infotainment)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 중인 자동차부품 업체. 향후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는 자율주행차량 시대에 대비하여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ADAS) 시장을 겨냥한 Head Up Display(이하 “HUD”), Dashcam 등을 개발하여 판매할 예정이며 전장 IT 사업 등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 현대/기아차 신흥국(인도, 멕시코, 호주 등) 수출 차량에 주력으로 제품 공급하고 있습니다.

2001년 10월 설립된 동사는 IVI, HMI를 필두로, 4차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합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