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9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9

by №㏇㏘㈜℡ 2021. 6. 3.

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9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 관련주란?

아스콘이란 아스팔트 콘크리트(Asphalt Concrete)의 줄임말로 아스팔트와 굵은 골재(자갈), 잔골재(모래) 또는 포장용 채움재(필러/석분)를 가열하거나 상온으로 혼합한 것으로서 도로 포장이나 주차장 등에 주로 사용되는 건설 자재를 뜻합니다. 국내 전체 도로 연장의 약 90%가 아스콘 포장도로로 아스콘은 사회간접자본(SOC)의 중요한 요소인 도로 포장의 원재료로서 국내산업 발전의 근간이 되고 있습니다.

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9

보광산업

보광산업
보광산업

콘크리트용 부순골재(부순 굵은골재, 부순 잔골재)와 도로포장공사용 혼합골재(40mm이하), 재활용 아스콘, 일반 아스콘, 레미콘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업체로 동사는 2004년 8월 27일 '주식회사 보광산업'으 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목적은 토사석 골재 채취업, 아스콘 및 레미콘 제조 판매업입니다. 동사가 생산하는 골재, 레미콘 및 아스콘 등 주요 제품들은 건설공사 토목공사의 기초 원재료들로, 최종 수요처는 건설업시장입니다.

한국석유

한국석유
한국석유

석유류 제조업 및 도소매업 영위 업체. 울산광역시 소재 공장에서 아스팔트 등을 생산하고 동사는 국내 블랙아스팔스 시장의 약 70%를 점유하고 있는 아스팔트 사업과 합성수지 및 플라스틱제품을 가공/판매하는 합성수지사업이 주요 사업입니다. 동사는 아스팔트 가공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한국석유공업주식회사로 1964년 12월 설립되었으며, 1977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홈센타홀딩스

홈센타홀딩스
홈센타홀딩스

레미콘 제조, 건축자재 및 설비 산업을 영위하는 업체. 아스콘제조업체인 (주)에이치씨보광아스콘 및 (주)보광산업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동사는 1988년 7월 25일 소방설비공사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7월 11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17년 1월 1일자로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동사의 매출 구성은 2020년 결산 기준 건축자재 도소매부문에서 약 56.94%, 레저스포츠부문에서 13.27%, 배당금수익(비금융지주업)에서 29.80%으로 이루어집니다.

극동유화

극동유화
극동유화

06년 현대오일뱅크와 아스팔트 대리점 계약을 체결한 이후, 도로포장용 아스팔트 생산. 시인성 확보에 의한 교통사고 방지와 차선구분 등의 기능성을 가진 칼라아스팔트도 생산 중이며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석유 및 석유류 제품정제, 생산, 판매, 임가공 및 무역업, 석유화학 제품 원료 및 생산품의 수출입업등이 있습니다. 동사는 산업, 기계용 윤활유생산 등으로 사용중인 고급특수유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그 수요는 전반적인 경기의 변동과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엔피케이

엔피케이
엔피케이

플라스틱 착색제 제조 업체. 아스팔트개질제 마스터배치 개발 및 생산 진행 중이며 동사는 1987년 3월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와 함께 컴파운드 및 마스터배치를 생산하는 합성수지사업부문과 자동차 내외장재 부품사업부문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컴파운드 산업은 전방산업에 기초소재를 제공하는 산업으로 일반적인 석유화학산업의 사이클은 7 ~ 8년 정도이며, 경기변동에 민감하고 GDP 성장률과 밀접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진기업

유진기업
유진기업

레미콘사업과 시멘트 및 아스콘, 골재 등을 이용한 건자재유통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아스콘 채움제로 폐유지분말 활용 및 시공기술 개발하고 동사는 1984년 6월에 설립되어 레미콘의 제조, 판매와 건설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시멘트 및 골재 등을 이용하여 건자재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울 포함 수도권에만 17개 레미콘 공장을 소유하고 있는 레미콘 제조업체로 수도권 레미콘 출하량이 업계 1위인 기업입니다. (2019년 기준 전국 레미콘 출하량 771만㎥)

SG

SG
SG

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 및 레미콘 생산, 판매업체. 아스콘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영종아스콘(주)을 100% 자회사로 보유하고 2020년 1월 14일자로 경인아스콘(주)를 합병하여 아스콘 경영자원 통합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 및 비용절감 등 선제적 대응을 통해 경영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건설부문은 기술영업, 건설, 장비운용 부문으로 구분. 동사는 순환골재 제조시스템과 수지보강 아스콘에 대한 특허를 취득, 아스콘 연구개발을 선도 중입니다.

스페코

스페코
스페코

재생아스콘 플랜트부문 설비 생산업체. 국내 도로건설용 고정식 아스팔트 플랜트 납품. 국내 아스팔트 플랜트 분야 상위 기업으로 동사는 특수목적용 건설기계제조 및 철구조물 제작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플랜트 산업은 과거 50년 이상 전 세계 시장을 유럽 몇몇 업체들이 선점하고 시장을 독식하였으나 최근 들어 후발주자들이 기술개발 및 가격대비 품질 비교우위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

시멘트, 아스팔트를 기본으로 하는 건축 및 토목섬유 전문개발제조회사인 ㈜에스에스산업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사업 부문을 크게 IT 서비스 사업분야에서 네트워크통합 및 시스템통합과 유지.보수 사업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금융권 차세대 구축 사업, 금융권 SDN부분 초기 시장 선점 등 유관 사업분야인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SI사업 등이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