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음성인식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

by №㏇㏘㈜℡ 2021. 6. 3.

음성인식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음성인식 관련주란?

음성인식이란 기계나 제품 등을 음성으로 제어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람의 목소리를 주파수 분석을 통해 전기신호로 바꿔서 제품을 제어하는 원리입니다. 음성인식 기술은 활용범위가 모바일 뿐만 아니라 자동차, 스마트TV, 홈네트워크시스템 등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 받음. 관련종목으로는 음성솔루션 업체 및 관련부품 생산업체들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음석인식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음성인식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

코맥스

코맥스
코맥스

음성인식 알고리즘 엔진 및 음성인식 제어용 모듈 개발하여 홈네트워크 시스템에 적용하고 1968년 4월 1일자로 전자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 설립 후 1999년 9월 17일에 코맥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50년간 업력을 바탕으로 가정용 비디오폰, CCTV, P.A System, 병원설비에 이르기까지 전자통신기기 전문회사로서 위치하고 있습니다.

코콤

코콤
코콤

음성으로 홈네트워크 주요 기능을 제어하는 월 패드 등을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하고 1980년 3월 1일 설립되어 스마트 홈 시스템, 비디오도어폰, 도어폰, CCTV 시스템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97년 9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코콤 홈 매니저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자체 개발하여 현재 스마트홈시스템(IoT)을 상용화하고 있습니다.

가온미디어

가온미디어
가온미디어

글로벌 유일 AI셋톱박스 제조 기업으로 KT의 'GIGA Genie'에 공급 중. 인공지능(AI) 음성비서 시장 확대에 따른 동사의 수혜 전망하고 동사는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AI 솔루션에 기반한 미디어, 네트워크 장비/SW, 모바일 IP/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주요 원재료는 메인 칩(Main Chip), 하드디스크(HDD), 튜너, 플래시 메모리(Flash Memory), 메모리(SDRAM), 회로기판(PCB), 그리고 전원공급장치(SMPS) 등입니다.

현대에이치티

현대에이치티
현대에이치티

SK하이닉스(구 하이닉스)에서 분사해 설립된 업체로 스마트홈시스템 사업 등을 영위. 음성으로 주요 기능을 제어하는 홈네트워크 기기 월패드 등을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했고 1998년 4월 하이닉스반도체의 사업구조조정에 따라 국내영업 산하 HA사업부문이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2000년 7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홈오토메이션 사업을 시작한 이래 자체 기술력으로 홈오토기기 및 비디오 도어폰을 개발하여 국내 아파트 주거문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블루콤

블루콤
블루콤

블루투스 음성장치를 생산하고 1990년 2월 삼부물산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자체기술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음향부품인 TRANSDUCER BUZZER를 개발했습니다.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블루투스 헤드셋 및 스마트폰 부품으로 마이크로 스피커, 리니어 진동모터를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본사는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

동사의 내비게이션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개발한 음성인식 엔진을 결합함. 차량 전용 음성인식 기능과 블랙박스 연동 기능을 탑재한 매립 전용 내비게이션 출시하고 동사는 유·무선통신장비 개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설립되었으며, 1999년 명신정보시스템을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파인디지털'로 변경했습니다. 동사의 내비게이션 브랜드는 '파인드라이브'로, 자회사인 맵퍼스를 통해 전자지도 '아틀란'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습니다.

코아시아

코아시아
코아시아

자회사 비에스이가 정보통신용 제품의 핵심부품인 마이크로폰 ECM(Electret Condenser Microphone)을 생산하고 코아시아세미(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디자인솔루션), 비에스이 (MIC, SPK), 이츠웰 (LED 패키징), 코아시아씨엠비나 (카메라모듈) 등을 자회사로 보유합니다. 삼성전자의 시스템반도체 초격차 전략, 무선 이어폰(TWS) 시장 확대 등이 기업가치 상승을 이끌 전망이며, 당기중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를 설립했습니다.

파트론

파트론
파트론

음성신호 전달 및 보이스 레코딩 기능을 하는 음성인식 분야 핵심 부품인 MEMS(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s) 마이크로폰 생산하고 주요 제품으로는 카메라모듈, 안테나 등이 있음. 동사는 기존 사업과의 기술 및 설비 공유를 통해 센서류, 진동모터, RF모듈, 휴대형 악세사리 등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외 생산법인인 연태파트론전자유한공사, 연태파트론정밀전자유한공사, PARTRON VINA는 대부분 지배회사의 임가공을 담당합니다.

알에프세미

알에프세미
알에프세미

ECM Chip(음성신호를 전기신호로 바꿔주는 초소형 반도체)을 마이크로폰 업체에 공급 중이며 지배기업의 최대 주주는 대표이사 및 주요임원으로 34.63%를 보유하고 있음. 중국 산둥성 위해시, 말레이시아, 미국 및 아르헨티나에 종속기업을 두고 있습니다. 동사는 소자급 반도체 칩 개발에서 생산, 장비기술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반도체 전문기업입니다.

NAVER

NAVER
NAVER

12년 11월 28일 온라인 음성인식을 처리하는 음성인식 클라이언트 시스템, 음성인식 서버 시스템 및 음성인식 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 음성인식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 서비스하며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서비스함. 이런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간편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대화형 모바일 음성 검색 엔진을 개발. 2013년 음성인식 벤처기업 다이알로이드를 인수. 음성인식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 및 '카카오미니C' 출시하고 신규사업 개발사 다음글로벌홀딩스, 컴퓨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 제조, 판매사 디케이테크인 등 11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합니다.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을 선보임.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음성인식 기능이 있는 AVN(오디오-비디오 내비게이션) 생산하고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합니다.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합니다.

미디어젠

미디어젠
미디어젠

차량용 음성인식 전문 업체. 차량용 다국어 음성인식 플랫폼, 스마트 IoT 음성인식 플랫폼, 음성인식 평가 자동화 시스템, 음성인식 UX 평가 및 컨설팅 등의 기술을 통해 국내 주요 완성차 고객사(현대기아차 등)와 1차 벤더에 공급 중이며, 북미/일본/유럽의 자동차 메이커와 음성인식 고도화를 위한 각종 프로젝트를 수행 중입니다.

브리지텍

브리지텍
브리지텍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업체. AI(인공지능) 콜센터와 음성인식/화자인증, 보이는ARS, IP기반의 유무선(지능망서비스, 무선이동통신)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하고 또한 보유한 제품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한 후 기업고객에게 임대하고 사용하는 기간동안 비용을 지급받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입니다.

셀바스AI

셀바스AI
셀바스AI

인공지능(AI) 기반의 필기 및 영상, 음성지능 응용소프트웨어 등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음성인식(ASR) 및 음성합성(TTS) 솔루션 제품을 보유하고 동사는 최고의 인공지능 핵심기술을 보유하며 스마트 디바이스뿐 아니라 메디컬, 헬스케어, 스마트카, 홈 IoT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했습니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아큐닉(ACCUNIQ), 힘스(HIMS) 전 사업부문의 제품 고도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