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관련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골프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 2021. 6. 9.

골프 관련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골프 관련주란?

야외 골프장 및 스크린 골프장 등을 운영하거나, 골프시뮬레이터, 골프용품, 골프웨어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골프 관련 사업 종목군입니다. 여가 생활 증가 등으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야외 활동 위주의 여가 생활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골프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골프 관련주 대장주 TOP10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

콘도 숙박시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리조트 운영사업과 콘도 및 골프분양을 중심으로 하는 분양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용평골프클럽, 버치힐골프클럽 등 골프장(회원제 18홀*2, 퍼블릭 9홀)을 보유하고 동사의 주요 사업은 콘도 숙박시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리조트 운영사업과 콘도 및 골프 회원권 분양을 중심으로 하는 분양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사는 버치힐콘도, 포레스트레지던스, 베르데힐콘도 등 프리미엄 콘도와 타워콘도, 빌라콘도, 그린피아콘도 등 대중형 콘도를 함께 개발하여 다양한 타깃을 대상으로 리조트 운영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KMH

KMH
KMH

연결대상 주요 종속회사 ㈜케이엠에이치신라레저, ㈜파주컨트리클럽, 옥산레저㈜가 골프장 운영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이며 동사는 2000년 10월 설립되어 이후 2003년 자체장비를 확보, 송출사업을 추가한 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국내 송출사업자 1위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송출서비스 부문에서 안정적인 거래처를 기반으로 높은 시장지배력 확보하고 있으며, 신규채널 확보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난티

아난티
아난티

골프장 레저사업 전문기업. 골프장 레저시설 개발 및 건설, 리조트 분양 및 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 아난티 남해 리조트, 아난티 펜트하우스 서울 등을 운영중이며, 금강산 관광지구 내에 금강산 아난티 골프&온천 리조트 보유하고 동사는 1987년 설립되었으며 2004년 최대주주가 변경된 후 사업목적과 업종이 골프장 레저사업으로 변경되어 영위 중입니다. 2019년 1월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프라이빗 고급 친환경리조트 단지를 신축, 개발하기 위해 부산도시공사와 사업협약을 체결, 년 7월 PFV를 설립하여 현재 신규개발 중입니다.

까스텔바작

까스텔바작
까스텔바작

골프의류 및 골프용품 제조 및 판매사업 영위. 점퍼, 스웨터, 바지, 큐롯 등 골프 스포츠를 즐길 때 입을 수 있는 골프 의류 및 캐디백, 보스턴백, 파우치백, 모자, 양말, 신발 등 다양한 골프용품 등을 제조, 판매하고 까스텔바작 브랜드의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고, 골프웨어 외 다양한 브랜드 사업 전개를 위한 투명성 확보 차원에서, 2016년 8월 물적 분할 방식을 통해 (주)까스텔바작이 설립되었습니다. 의류 라이선스 업체 PMJC S.A.S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했습니다.

휠라홀딩스

휠라홀딩스
휠라홀딩스

휠라(FILA), 휠라 언더웨어(FILA UNDERWEAR), 휠라 키즈(FILA KIDS), 휠라 골프(FILA GOLF) 등 FILA 브랜드 사업을 영위중이며, 골프 전문 브랜드 Titleist와 FootJoy, Pinnacle 등 골프 관련 브랜드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골프용품업체 아쿠시네트(Acushnet)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존속법인 휠라홀딩스와 국내 브랜드 사업을 담당하는 신설법인 휠라코리아로 분할되었습니다. 현재 휠라홀딩스는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 기타부대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남화산업

남화산업
남화산업

골프장 운영 업체. 광주 및 전남권 소재 대중 골프장 35개소(9홀 골프장 포함), 회원제 8개소 등을 운영 중. 식음료, 카트대여, 숙박 등 관련사업도 영위하고 동사는 1990년 2월 23일 설립되었으며, 대중제 골프장을 운영하는 회사이며 2018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골프장 운영업이며, 대중 골프장(Public course) 54홀을 운영하고 있음. 이는 국내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의 골프장입니다.

크리스에프앤씨

크리스에프앤씨
크리스에프앤씨

골프웨어 전문업체. 파리게이츠(PEARLY GATES), 핑(PING), 세인트앤드류스(ST.ANDREWS) 브랜드의 로얄티 계약을 하고 있으며, 팬텀, 마스터바니 등의 자체 브랜드를 보유. 골프장 개발 및 운영업체인 (주)에스씨인베스트를 자회사로 보유 중이며 1998년 설립되어 2018년 10월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2018년 6월에는 이태리 고급 의류 브랜드 하이드로겐(HYDROGEN)의 한국 독점 판매권 계약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골프존뉴딘홀딩스

골프존뉴단홀딩스
골프존뉴딘홀딩스

스크린골프 제조업체 (주)골프존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동사는 투자, 지주사업 부문을 담당하는 골프존뉴딘홀딩스와 기존의 스크린골프 사업을 영위하는 골프존, 골프유통 사업을 담당하는 골프존유통으로 구성됩니다. 골프존은 골프시뮬레이터(Golf Simulator, GS)에 사용되는 S/W 및 H/W를 자체 기술인력으로 개발하여 판매하고 골프시뮬레이터용 유지보수성 소모품을 판매하고, 골프시뮬레이터와 네트워크를 이용한 온라인서비스, 광고, 스크린골프 가맹사업 등을 함께 영위했습니다.

베뉴지

베뉴지
베뉴지

골프장 운영업을 영위하는 부국관광(주)을 종속회사로 보유. 부국관광(주)은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서 베뉴지CC 골프장을 운영 중이며 동사는 백화점 및 할인점, 주택건설사업, 웨딩컨설팅 및 예식장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에 설립. 또한 199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복합쇼핑몰, 프리미엄아울렛, 온라인 채널 확대, 옴니채널 서비스 강화 등으로 온ㆍ오프라인 영역에서 新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저성장 기조를 극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골프존

골프존
골프존

기존 골프존에서 인적분할되어 신설된 회사로 스크린골프 사업부문을 영위. 골프시뮬레이터에 사용되는 S/W 및 H/W를 자체 기술인력으로 개발해 판매. 골프시뮬레이터용 유지보수성 소모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골프시뮬레이터와 네트워크를 이용한 온라인서비스, 제휴/광고 및 가맹/직영 스크린골프방, 실내골프연습장 사업 등을 함께 영위하고 골프연습 전용 시뮬레이터를 바탕으로한 실내 골프연습장을 직영으로 운영하며 실내골프연습장을 직영으로 운영점은 20년 12월말 기준 89site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