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치료(임플란트 등) 관련주 대장주 TOP12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치아 치료(임플란트 등) 관련주 대장주 TOP12

by №㏇㏘㈜℡ 2021. 6. 9.

치아 치료(임플란트 등) 관련주 대장주 TOP1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치아 치료(임플란트 등) 관련주란?

치과치료와 관련된 종목군. 최근 소득증가와 복지수준향상으로 인해 충치제거, 스케일링, 임플란트, 치아교정까지 시장범위가 확대 중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치아 치료(임플란트 등)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치아 치료(임플란트 등) 관련주 대장주 TOP12

레이

레이
레이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진단을 기반으로 디지털 치료솔루션을 개발하여 상품화에 성공한 기술 중심의 디지털 덴탈 솔루션 전문업체. 주요 사업은 디지털 치료솔루션 사업(디지털 토탈 솔루션, 3D 프린팅 솔루션, SW 솔루션 등)과 디지털 진단시스템 사업(2D, 3D, 구강내 촬영 등), 치과용 의료기기 및 재료 상품 판매사업 등으로 구분되고 디지털 X-ray 영상진단을 기반으로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 솔루션을 개발하여 상품화에 성공한 기술 중심의 X-ray 전문기업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

치과용임플란트 및 치과용소프트웨어에 대해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부수적으로 치과기자재도 수입해서 판매 중이며 동사는 임플란트 시술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CAS/LAS Kit, ESSET Kit, 122 Taper Kit 등 다양한 기구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1997년 1월에 설립된 동사는 치과용 임플란트 및 치과용 소프트웨어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덴티스

덴티스
덴티스

치과용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보철, 시술기구를 포함하는 치과용 의료기기와 생체재료, 치과용 3D 프린터 및 수술등 기반으로 개발, 생산, 판매. 주요 상표로 임플란트 제품 OneQ, SQ Cleanlant, LED 수술등 제품 Luvis, 치과용 3D프린터 제품 ZENITH 등이 있음. 임플란트 부문 매출액 비중이 높으며 치과용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하며 보철, 시술기구를 포함하는 치과용 의료기기와 생체재료, 치과용 3D 프린터 및 수술등 기반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덴티움

덴티움
덴티움

치과용 의료기기분야 전문업체.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치과용 의료기기 및 생체재료를 Total Solution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음. 국내 임플란트 시장점유율 2위를 확보하고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고객 서비스 만족극대화를 위해 치과용 의료기기 및 생체재료를 Total Solution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9년 중국 상해에 임플란트 제조 공장 인허가를 취득하여 2020년부터 제품을 양산 시작함. 국내에서는 동사가 처음으로 중국시장 내 인지도 상승이 기대됩니다.

메타바이오메드

메타바이오메드
메타바이오메드

치과용재료 및 기기, 생분해성 봉합원사, 정형외과 및 치과용골수복재 제품 생산/판매하고 동사는 치과용재료 및 기기, 생분해성 봉합원사, 정형외과 및 치과용골수복재, 의료기기 제품, 디지털 도어록, 전전자 교환기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0년 3월에 메타치재산업사를 설립하였으며 2001년 6월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고, 2008년 4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치과용기기 뿐만 아니라 초음파장비, 내시경카테타 등 의료기기, 성형원사 분야로도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오스테오닉

오스테오닉
오스테오닉

골접합용 판 및 나사 개발 및 제조, 판매업체. 치과교정 및 임플란트시 사용되는 제품과 치과에서 뼈 대체제로 사용되는 바이오소재 등을 생산하고 동사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제품은 인체에 근간을 이루는 206개의 뼈중 척추 및 고관절 등 일부 뼈를 제외한 대부분의 뼈의 접합, 대체 및 조정을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발한 제품에 대해 미국 FDA 및 유럽 CE등 국가별 인허가를 받았으며 제3국가 시장개척을 위하여 다양한 국가에서 인허가를 진행합니다.

디오

디오
디오

의료기기(인공치아용 임플란트) 제품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치과용 기자재 및 기타 의료기기도 상품으로 판매하고 동사가 공급하는 주력 제품군은 임플란트, DIONavi., Digtal 교정장치, 디지털 보철솔루션 등 총 4개 부문입니다. 동사는 UV 임플란트, 디오나비 임플란트 시술 시스템을 중심으로 원데이 임플란트 보철을 완성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음. 이를 바탕으로 체어 사이드 솔루션 등 시술자와 환자의 수요를 충족하고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나이벡

나이벡
나이벡

치아미백제, 치과용 골이식재 등을 생산하는 의약품 제조업체. 구강보건제품(치아미백제, 시린이치료제), 조직재생용바이오소재(치과용 골이식재 및 바이오소재), 펩타이드기반사업(펩타이드 함유 골다공증치료제, 펩타이드 함유 관절염 치료제 등) 등을 영위하고 주요 제품으로는 펩타이드 융합바이오소재, 치과용 골이식재, 콜라겐바이오소재, 치과용 항생연고, 치과용 컨디셔너와 치아미백제 등이 있습니다. 펩타이드 원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및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도 재생치료 관련 특허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현대바이오랜드

현대바이오랜드
현대바이오랜드

임플란트 시술 시 치조골형성을 돕기 위한 필수적인 제품인 치과용 콜라겐 멤브레인 사업 영위하고 Hyaluronic Acid(천연보습제), 유용성 감초(천연미백제), 베타글루칸 등과 같은 대표 소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가 기능을 접목하여 Advanced 제품을 개발하고 꾸준히 시장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1995년 설립된 동사는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의 원료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홍삼농축액분말, 마리키토올리고당 등 건강보조식품 및 기능성식품원료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바텍

바텍
바텍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파노라마) 및 CT, 구강카메라, 구강센서와 인체용 엑스레이 센서를 제조/판매 업체. 국내 치과영상진단(2D 및 3D X-ray) 분야(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 및 CT)에서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1992년 설립된 동사는 Digital X-ray System과 Solution을 개발 및 제조하여 치과에 판매하는 전문 덴탈의료기기 제조업체입니다. 동사는 덴탈 이미징 사업을 위한 개발·제조·판매를 통합운영하고 있으며, 연결회사는 본사를 거점으로 18개의 국내 및 해외법인으로 구성됩니다.

신흥

신흥
신흥

치과의료기기 제조 및 유통업체. 주요제품으로 치과용합금, 치과용진료대, 치과용X선 촬영기, 공기압축기 등이 있으며, 치과에서 사용하는 소모성 재료 등의 상품도 판매하고 동사는 치과용기자재의 제조 및 도ㆍ소매를 목적으로 1964년 11월 13일에 설립되었으며, 1991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치과 의료기기 및 치과용 재료의 제조 및 유통 회사로 주요 제품은 치과용 진료대 (유니트 체어), 치과용 합금, 치과용 X선 촬영기, 공기압축기 등이 있으며 전국 지점ㆍ유통ㆍA/S망과 제조공장, 물류센터, 전문 연수원 등을 갖추어 효율적인 경영활동과 고객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지도록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오스코텍

오스코텍
오스코텍

치주질환 등과 관련된 천연물 신약물질을 개발. 치과용 뼈이식재 사업 영위. 치주질환 관련 국내특허 취득하고 1998년 설립되어진 뼈 전문 연구 바이오 기업. 주력인 신약개발사업(합성신약, 천연물의약품) 외 기능성 소재, 치과용 뼈이식재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유한양행에 기술이전한 폐암치료물질은 얀센에 라이선싱되어 글로벌 임상시험 진행중이고, SYK 저해제는 류마티스관절염에 글로벌 임상 2상을, FLT-3 저해제는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로 임상 1상을 진행 중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