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계 관련주 대장주 TOP9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육계 관련주 대장주 TOP9

by №㏇㏘㈜℡ 2021. 6. 9.

육계 관련주 대장주 TOP9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육계 관련주란?

닭고기 가공 등 닭고기 관련 업체로 국내에서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시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다른 종류의 식재료에서 문제발생시 대체상품으로 관심집중되고 여름철 대표 보양음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월드컵 등의 대형 스포츠 이벤트 시에도 맥주와 어울리는 대표간식으로 인식되면서 매출증가에 따른 실적호전이 기대됩니다. 이번 글에는 육계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육계 관련주 대장주 TOP9

하림

하림
하림

하림 닭고기, 하림 치킨너겟, 하림 사료 등의 브랜드를 가진 국내 닭고기 시장 선두업체. 종란의 생산에서부터 부화, 사료생산, 사육, 가공,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를 수직 통합하여 운영하는 육계 계열화 업체이며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을 생산하고 하림애니멀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우팜투테이블

동우팜투테이블
동우팜투테이블

닭고기 원료육 전문업체. 농림수산식품부지정 가축(육계)계열화 업체로서 양계, 종란, 부화, 사육, 가공, 판매에 이르는 전과정을 일괄적으로 영위하고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One day System(당일생산, 당일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출하)을 도입했습니다. 브랜드 '동우 바른닭고기'를 중심으로 제품인지도 향상, 판매다각화 및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중입니다.

마니커

마니커
마니커

닭고기 전문업체로 종계, 부화, 사육, 도계, 육가공, 유통에 이르는 수직계열화 구축하고 포장유통의 시행은 영세업체에게는 생산단가 상승으로 이어져 잠재적인 영업 위험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며 이미 포장유통이 이루어지는 업체는 긍정적 요일으로 작용 예상됩니다. 원재료인 생계의 안정된 수급을 위하여 위탁사육농가와 계약을 통하여 생계를 공급 받고 있으며 주요 원재료인 사료는 관계회사인 (주)팜스토리에서 양질의 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습니다.

푸드나무

푸드나무
푸드나무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한 푸드테크 업체. 닭가슴살 가공식품 등 간편건강식품 관련 식품의 제조, 도소매, 유통, 상품 중개업 및 전자상거래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피트니스 용품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간편건강식 등의 플랫폼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입니다. 동사의 대표 브랜드인 '맛있닭'은 2020년 12월말 기준 1억 1,600만 팩을 돌파하여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였으며, '잇메이트'와 ‘러브잇’, '1am' 등 총 18개의 자사 브랜드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니커에프앤지

마니커에프앤지
마니커에프앤지

육가공식품 전문 업체. 계육, 돈육, 우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삼계탕, 삼계죽 등을 생산하고 맥도널드, 롯데리아 등 프랜차이즈 시장 집중 공략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합니다. 최근 식품업계에서 최대 화두가 되고 있는 HMR 시장 개척을 위해 계육을 활용한 닭볶음탕류, 죽류, 탕류 등 다양한 HMR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브랜드를 통한 치킨 가맹사업(프랜차이즈 사업) 영위 업체. 가맹본부로서 가맹점 경영에 필요한 사업 개념을 설계하고 이를 구체화한 매뉴얼 교부 및 교육, 슈퍼바이저 파견 등 가맹점 영업활동 전반에 대한 지도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치킨 조리를 위한 원자재(계육)와 부자재(소스, 치킨무, 패키지 등)를 가맹점에 제공하고 동사는 전국 3대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1269개의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체리부로

체리부로
체리부로

계육제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수직계열화 업체. 신선육 및 육가공 제품 유통업체 (주)델리퀸, 종계 사육 및 부화업체 농업회사법인 (주)한국원종, 육가공 제품의 생산 및 유통업체인 (주)체리푸드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12월말 현재 국내 육계계열화 업체 중 당사와 하림이 원종계를 계열화하여 보유하고 있습니다. 원종계 시설에 업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시큐리티를 구축하였으며 AI 등 전염병 타격을 받지 않았으며, 최근 국내 초생추 가격이 급등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여 핵심 경쟁우위로 작용합니다.

팜스토리

팜스토리
팜스토리

삼계탕, 삼계죽 등을 생산하는 육가공 전문업체 마니커에프앤지의 최대주주하고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연계성에 있으며, LPC의 도축, 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사는 배합사료, 양돈사육, 도계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계열회사는 29개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육가공사업부의 경우 돼지도축두수를 기준으로 했을 때 2020년 시장점유율은 3.46%이며, 2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지홀딩스

이지홀딩스
이지홀딩스

닭고기업체 마니커, 오리제품의 생산 및 판매업체 정다운의 최대주주이며 동사는 현재에도 양돈, 산란, 육계, 오리, 축우산업에 지대한 공헌을 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개혁정신으로 사료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동사는 2020년 5월 1일 지주회사 전환을 위해 인적분할하였으며, 분할전인 2020년 5월 1일(분할기준일)까지 배합사료 및 사료첨가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