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평형수 처리장치 관련주 대장주 TOP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관련주 대장주 TOP7

by №㏇㏘㈜℡ 2021. 6. 15.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관련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관련주란?

선박평형수(Ballaster Water)란 선박 운항시 무게중심 유지를 위해 선박 내부에 저장하는 바닷물을 의미합니다. 선박평형수 처리장치는 선박평형수 이동에 따른 해양생태계 교란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이며 국제해사기구(IMO)가 유해 수생 생물과 병원균의 이동으로 발생하는 환경·인간건강·재산·자원에 대한 위험 방지 및 최소화 필요성을 위해 선박평형수관리협약을 채택하는 등 관련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부각되는 종목군입니다. 이번 글에는 선박평형수 처리장치에 포함되는 기업이 어떤 곳인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관련주 대장주 TOP7

부방

부방
부방

최대주주인 테크로스가 선박수평형처리장치(BWTS)를 생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17년6월 국내 BWTS 업체 중에서 최초로 USCG 형식승인 시험을 완료했고 동사는 지주회사로써 자회사관리, 부동산 임대 및 신규사업투자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투명한 기업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한 관리 효율화를 통해 자회사들의 자율경영과 책임경영을 발전시키게 될 것입니다. 경쟁기업들의 도태로 현재 밥솥 시장은 과점의 형태를 보이고 있음. 밥솥은 생활필수품으로 경기 변동이나 계절성에 따른 매출 변동이 크지 않습니다.

한라IMS

한라IMS
한라IMS

선박의 발라스트 수처리장치, 선박평형수처리장치 센서 등 선박평형수처리장치 관련 다수의 특허권 보유하고 동사는 1989년 1월 설립하여 1995년 7월 13일 법인전환하였으며 2007년 5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회사의 주력 제품인 선박평형수 통합제어감시시스템인 ‘3-BALLAST 패키지 솔루션’은 주력 제품간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여 세계시장 점유율이 지속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STX엔진

STX엔진
STX엔진

알파라발과 선박평형수처리시스템 제품/부품 판매 및 개조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함에 따라 선박평형수처리시스템 시장 진출했으며 사업부문별로 조선소와 발전소 등에 선박용 및 발전기용 디젤엔진, 육군과 해군 등에 육상용 및 해상용 방위산업 엔진과 국방부 및 조선소 등에 전자통신장비 등을 공급 중입니다. 2,000kw 이상의 중대형 엔진 시장의 경우 오랜기간 MDT사와의 License Agreement를 통해 품질 및 브랜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윌링스

윌링스
윌링스

전력변환기술 기반의 신재생에너지(태양광에너지) 전문업체로 선박수처리용 전력변환장치 사업도 영위. 수처리장치의 핵심 부품인 DSP 제어 보드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신재생에너지 부문과 Power Solution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사업분야는 전력변환장치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과 EPC사업 등이 있습니다. 동사에서 제작하는 제품은 멀티스트링타입 인버터로, 인버터 고장시 전체 시스템이 작동하지 못하는 센트럴타입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습니다.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종속회사 이엠솔루션(주)이 선박평형수처리장치(BWTS) 사업을 영위하고 동사의 사업부문으로 공작기계부문, 방산/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설용 터널보링머신(TBM)을 제작하는 TBM 부문이 있으며, 자회사로 환경부문과 수소에너지/스테이션 제조 및 시공을 영위하는 에너지 부문이 있습니다. 동사는 공작기계 완성품 및 부품을 제작하여 국내 주요 공작기계 업체에 OEM 형식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엔케이

엔케이
엔케이

선박평형수처리시스템 설치(BWTS Retrofit)를 위한 엔지니어링 핵심기술 개발. 동사가 제공하는 NK O3 BWT 시스템은 오존을 이용한 선박평형수 살균시스템으로 대형선박에서 소형선박까지 설치가 용이하며, BWTS 메이커 중 가장 많은 선급인정을 가지고 있으며 동사의 주요제품은 고정식 소화장치이며 이는 선박건조에 소요되는 선체의장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하여 필요한 장치입니다. 전방산업인 조선업의 경기에 큰 영향을 받음. 환경 규제 및 안전 규정 강화에 따라 친환경 고효율 선박으로의 선박 교체 수요도 지속적인 창출이 예상됩니다.

한국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한 현대중공업그룹 중간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를 지배함과 동시에 미래기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로는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이 있습니다.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Hyundai-Vinashin Shipyard 등 종속기업을 포함하여 조선부문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출은 조선 83.66%, 해양플랜트 7.22%, 엔진기계 4.75%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건축 관련주 대장주 TOP7  (0) 2021.06.15
바이오 관련주 대장주 TOP7  (0) 2021.06.15
영화 관련주 대장주 TOP13  (0) 2021.06.15
토스 관련주 대장주 TOP7  (0) 2021.06.15
골판지 제조 관련주 대장주 TOP11  (0) 2021.06.15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