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풍력 관련주 대장주 TOP8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해상풍력 관련주 대장주 TOP8

by №㏇㏘㈜℡ 2021. 6. 17.

해상풍력 관련주 대장주 TOP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해상풍력 관련주란?

그린뉴딜이라는 말을 들어봤나요? 세계적으로 그린뉴딜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해상풍력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해상풍력이란 바다에 풍력 발전기를 설치해서 전력을 얻는 방식으로 육지에 풍력 발전기를 설치하는 것보다 입지 제약에서 자유로운 점이 특징입니다. 가장 큰 비용이 발생하는 부지에 대한 부담이 없고 소음이나 전파 방해 등의 문제도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해상풍력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으며 어떤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상풍력 관련주 대장주 TOP8

대한그린파워

대한그린파워
대한그린파워

동사는 1997년 2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9월 1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동사를 제외한 2개의 계열회사를 두고 있으며 동사는 동ㆍ식물성 유지로 구성된 부산물/폐기물 폐유, 바이오디젤 부산물 등을 재처리하여 바이오중유 및 바이오디젤 원료로 제조하여 이를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신재생에너지 중 풍력을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발전 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SK디앤디

SK디앤디
SK디앤디

동사는 부동산개발을 주요 목적으로 2004년 설립되고 2015년 6월에 주식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회사로서, 부동산개발과 신재생에너지개발사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태양광발전소 EPC에서 시작한 신재생에너지사업은 태양광, 풍력발전소 운영, 대규모 풍력발전소 EPC 사업에 참여 하는 등 사업 범위를 확대 중입니다. 매출구성은 부동산개발 80.8%, ESS 12%, 가구 5%, 신재생에너지 2.2%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동사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됨.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하고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

동사는 1999년 8월 삼강특수공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8년 8월 1일 코스닥 상장, 2017년 방산업체(함정분야)로 지정되고 동사의 고성공장은 약 13만평 면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선박용 블록 제작 공장임. 메가블록을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사의 플랜트사업부문은 플랜트 구조용 후육강관을 자체 제작하는 일관생산체계로 경쟁사 대비 원가 및 생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

동사는 효성의 중공업 및 건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2018년 7월 재상장하고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그린에너지인 풍력발전 사업도 육성하고 있습니다. 중공업 중 전력사업부문 중 국내 송배전 사업부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유니슨

유니슨
유니슨

1984년 9월 설립. 1993년 11월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지배기업의 풍력사업부문은 풍력발전기 등의 제조 및 판매와 풍력발전단지의 건설 및 유지보수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타워사업부문은 풍력발전용 타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함. 2MW, 2.3MW 및 4.2MW, 4.3MW 풍력발전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

2006년 설립되었으며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 가능하게 하는 풍력발전 타워 및 풍력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씨에스베어링

씨에스베어링
씨에스베어링

동사는 풍력발전용 부품, 플랜트용 설비, 선박 및 중장비용 부품의 제조 및 판매업과 일반 및 특수강재 유통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 중입니다. 설립 당시부터 풍력발전기용 선회베어링 제조를 목표로 설립되었고, 모든 구성 설비와 제조 공정이 풍력발전기용 선회베어링 제조에 최적화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