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조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TOP8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색조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TOP8

by №㏇㏘㈜℡ 2021. 6. 17.

색조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TOP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색조 화장품 관련주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색조 화장품 관련주

색조 화장품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미용을 위해서 화장품을 이용하는데 자신의 분위기를 바꾸거나 활기를 돋우는 등으로 색조 화장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뷰티에서도 다양한 화장품이 있지만 색조 화장품 역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색조 화장품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으며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색조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TOP8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동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제조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한국화장품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으며 산하의 기술개발연구원에서 제품을 개발하며, 산삼부정근추출물, VCCE(비타민유도체)등 차별화된 소재가 함유된 특화제품을 개발했습니다. CGMP 인증은 물론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을 완료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20년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7.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8%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모레G

아모레G
아모레G

지주회사인 동사는 연결 대상 법인으로 아모레퍼시픽과 화장품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등으로 프리미엄 시장에서 ‘마몽드’는 플라워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활용품 부문의 오랄 카테고리에서 자연주의 덴탈케어 브랜드 ‘플레시아’를 출시하여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랜드

현대바이오랜드
현대바이오랜드

1995년 설립된 동사는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의 원료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Hyaluronic Acid(천연보습제), 유용성 감초(천연미백제), 베타글루칸 등과 같은 대표 소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가 기능을 접목하여 Advanced 제품을 개발하고 꾸준히 시장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홍삼농축액분말, 마리키토올리고당 등 건강보조식품 및 기능성식품원료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홀딩스

1996년 10월 24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 2002년 4월 9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 개시되었으며, 2012년 10월 1일 부로 인적분할하여, 2012년 10월 19일에 변경상장을 하고 지주사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 및 자회사는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0년 5월 27일 종속회사인 콜마파마 지분을 매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안코스메틱

자안코스메틱
자안코스메틱

2000년 12월 설립되어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의 수입 및 운영, 자체 개발한 PB 브랜드의 OEM 제품을 전문으로 제조, 공급 및 유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2005년부터 일본 색조화장품 브랜드 Kiss Me, CANMAKE 등의 제품을 국내 독점 판매해왔습니다. 2020년 신규 PB브랜드 '디어오운'을 론칭함. 2021년 3월 27일 사명을 '엠피한강'에서 '자안코스메틱'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클리오

클리오
클리오

동사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힐링버드', '더마토리'의 5가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0년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 Korea YouTuber's Award 2020 메이크업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였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