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TOP8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자가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TOP8

by №㏇㏘㈜℡ 2021. 6. 16.

자가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TOP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자가진단키드 관련주란?

식약퍼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 검사가 가능한 자가진단키드 2개 제품에 대해 조건부 허가를 내렸습니다. 허가를 받은 제품들은 국내에서 전문가용으로 허가받았으며 해외에서는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적 있습니다.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하면서 더 정밀하고 빠르게 자신의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게 다가오는 내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련 기업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게 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가진단키트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으며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가진단키드 관련주 대장주 TOP8

에스티팜

에스티팜
에스티팜

동사는 2008년 8월 유켐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10년 삼천리제약을 흡수합병하면서 상호를 에스티팜으로 변경함. 2016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고 신약 원료의약품 및 제네릭 원료의약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C형간염치료제 원료의약품 및 올리고 핵산치료제 원료의약품입니다. 2020년 Roche CDMO Awards 2019를 수상하였으며 올리고 생산설비 1,2 차를 증설함. 11월 mRNA 관련 신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나노엔텍

나노엔텍
나노엔텍

동사는 랩온어칩(Lab-On-a-Chip) 기술 기반의 현장진단 의료기기(POCT-Point of Care Testing)와 생명공학 연구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고 미국 써모피셔사와 펄킨엘머사에 생명공학 분야에 대한 제휴를 체결하여 OEM/ODM 방식으로 생명공학 연구기기 제품을 공급 중이며 동사는 나노단위의 Bio-MEMS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10월 기준 97개의 특허 출원 및 73개의 특허를 보유 입니다.

바디텍메드

바디텓메드
바디텍메드

동사는 1998년 11월 설립되었으며 2015년 코스닥 시장에 스팩 합병 형태로 상장하고 동사는 면역진단 카트리지 및 진단기기 등 체외진단제품의 연구개발, 생산과 판매를 주요업무로 하고 있으며, 인체의 각종 질환등 영역을 포괄하는 진단카트리지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COVID-19 Ag 및 COVID-19 Ab 제품이 개발 완료되어 수출용 허가를 취득하였습니다.

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

동사는 2002년 설립되어 체외진단서비스와 진단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임. 코넥스 시장에서 2014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하고 동사는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 중이며 연결대상 회사로 생명공학 연구기업 LabGenimics USA와 벤처창투기업 리드컴파스 인베스트먼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젠텍

수젠텍
수젠텍

동사는 BT/IT/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렛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하여 개발,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회사로 19년 5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상장했고 동사의 다중면역블롯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진행 중이며 매출구성은 제품 98.6%, 용역/상품 1.4%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씨젠

씨젠
씨젠

동사는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사업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타깃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eeplex, AnyplexⅡ, Allplex이 주요 제품입니다. 연결대상 법인으로 진단시약 및 장비판매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 8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휴마시스

휴마시스
휴마시스

동사는 2000년 설립된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2017년 하이제2호기업인수목적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했고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마커 개발도 진행 중이며 당기준 베트남 소재의 HUMASIS VINA를 설립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시켰습니다.

유유제약

유유제약
유유제약

1941년 2월 28일 유한무역주식회사로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전문의약품 주력 회사로 신약/개량신약/제네릭 의약품을 국내 병의원에 공급하고 있으며, GMP생산시설을 확보해 국내 제약기업에 제품을 납품하는 수탁사업과 함께 동남아시아 등에 완제 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으로 뇌혈관 및 치매증상 완화제인 '타나민', 뇌졸중 관련 '유크리드' 등이 있고, 일반의약품은 비강세척세 '피지오머' 등이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