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백 관련주 대장주 TOP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시노백 관련주 대장주 TOP7

by №㏇㏘㈜℡ 2021. 6. 19.

시노백 관련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시노백 관련주란?

중국의 제약사인 시노백에서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백신을 개발했습니다. 시노백 백신은 인도네시아에서 94%의 예방 효과를 보였고 인도네시아에는 현재 시노백 백신을 승인 및 접종 중에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시노백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시노백 관련주 대장주 TOP7

- 진원생명과학

- 부광약품

- 바이오리더스

- 영진약품

- SK바이오사이언스

- 제놀루션

- 아이큐어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동사는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부광약품

부광약품
부광약품

동사는 1960년 설립된 의약품, 의약외품 제조업 및 판매업과 연구개발 등 생명공학 관련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의 주요제품으로는 레가론, 치옥타시드, 덱시드, 훼로바, 씬지로이드, 오르필, 액시마, 아프로벨, 헥사메딘 등이 있습니다.

동사는 OTC 사업분야 역량 강화 목적으로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포트폴리오를 정비하고 브랜드 품목 육성을 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바이오리더스

바이오리더스
바이오리더스

동사는 바이오신약 기술인 MucoMax™ , HumaMax™ 기술에 대한 세계적 원천특허 및 용도특허로 1999년 12월 설립되어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고 유산균을 활용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면역치료 바이오신약을 개발 중이며, 건강기능식품사업과 화장품 사업으로도 사업분야를 확장 중입니다.

매출은 상품(의약품) 67.17%, 제품(화장품) 12.84%, 제품(건강기능식품) 12.58%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영진약품

영진약품
영진약품

동사는 1962년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73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KT&G그룹 계열사로서 바이오/제약 사업부문의 중추적 역할 수행 및 우수한 의약품 생산 및 연구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수출을 확대하여 글로벌 제약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6년 혁신형제약기업으로 선정되어 2019년 재인증을 받아 현재까지도 유지하고 있으며, 국내제약사 중 우수한 의약품 수출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동사는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2017년12월 출시하여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46% 를 확보했습니다.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셀플루', '스카이셀플루4가', '스카이조스터', '스카이바리셀라' 등 상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제놀루션

제놀루션
제놀루션

유전자를 기반으로 하는 분단진단 기기 사업과 RNAi 연구 관련 제품 생산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주력사업인 체외진단사업은 인체유래물질로부터 DNA 또는 RNA를 추출하여 병원균의 유무 확인이 가능하게 하는 핵산추출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핵산추출장비는 기존 장비보다 1/4 이상 시간을 단축시켜 빠르고 효율적인 실험을 수행하게 함. 현재 종합병원 및 검사수탁기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이큐어

아이큐어
아이큐어

경피약물전달시스템(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 TDDS)의 개발 및 제조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는 바이오기업으로 경피약물전달시스템 기반의 연구기술과 화장품 ODM 사업의 제조Know-how를 바탕으로 자사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인 ‘메디타임 네오 보탈리늄 앰플’을 런칭했습니다.

도네페질 패취(치매)의 임상 3상을 진행(4개국 다국가 임상)하고 있으며, 임상시험 결과로 오리지널 개량 신약의 상업화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대장주 TOP33  (0) 2021.06.20
장마 관련주 대장주 TOP6  (0) 2021.06.19
SMR 관련주 대장주 TOP5  (0) 2021.06.19
D램 관련주 대장주 TOP11  (0) 2021.06.19
태양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5  (0) 2021.06.19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