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대장주 TOP33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대장주 TOP33

by №㏇㏘㈜℡ 2021. 6. 20.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대장주 TOP3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란?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은 치명적인 바이러스성 출혈성 돼지 전염병입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사용가능한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으며, 이병률이 높고 고병원성(급성)에 감염되면 치사율이 거의 100%에 이르기 때문에 양돈 산업에 심각한 피해를 주는 질병으로 아프리카 돼지열병 바이러스는 감염된 동물, 물렁진드기 등과의 접촉을 통한 직접 전파와 오염된 차량, 잔반 급여 및 도구 등 비생체접촉매개물을 통한 간접 전파 등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대장주 TOP33

- 정다운

- 현대사료

- 씨티씨바이오

- 중앙백신

- 코미팜

- 대성미생물

- 셀레믹스

- 파루

- 선진

- 이글벳

- 신라에스지

- 제일바이오

- 팜스토리

- 태경비케이

- 고려시멘트

- 경남제약

- 대한뉴팜

- 진바이오텍

- 우성사료

- 동우팜투테이블

- 체시스

- 윙입푸드

- 이지바이오

- 마니커

- 미래생명자원

- 우진비앤지

- 이지홀딩스

- 팜스코

- 전진바이오팜

- 우리손에프앤지

- 하림

- 옵티팜

- 한일사료

정다운

정다운
정다운

이지홀딩스 계열의 종압·사육·도압·가공·유통의 일원화를 통한 오리 계열화 업체로 동사는 2009년 10월 설립되었으며, 오리사업(신선, 육가공)과 우모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오리사업에서는 신선 분야의 통오리, 완포, 슬라이스와 육가공 분야의 훈제, 기타 육가공품(떡갈비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동사는 오리의 생산 및 판매 전 과정을 통제할 수 있는 계열화업체로, 가격급등락의 위험 회피와 수급 탄력성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습니다.

현대사료

현대사료
현대사료

동물용 사료 제조업체. 배합사료(양계,양돈,오리 등) 제조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사료급여 전환에 따른 수요 증가 기대감에 관련주로 부각되고 동사는 1983년 천안 공장 및 서울 사무소를 설립하여 현재까지 양질의 배합사료를 공급하고 있는 사료 전문회사입니다.

동사는 농가 맞춤형 사료 공급시스템, 산란계 사료의 특화, 외부업체와 제품 품질 기술용역 계약 및 자체 연구를 통한 품질 개선, 특수 가공기술 확보 등의 특징으로 축산업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배합사료시장은 축산업, 육가공 등과 밀접한 상관관계에 있으므로 축산물의 물량 추이에 매우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씨티씨바이오

씨티씨바이오
씨티씨바이오

생명공학분야 전문 연구기업.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사용 가능 권고 소독제(바이로시드, 팜케어 3, 팜케어리퀴드)를 판매하고 1996년 설립된 동물약품, 인체약품, 사료첨가제 및 단미보조사료, 건강기능성식품 제조, 판매업체로 2002년 2월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동사는 서울시 송파구에 본점을 두고 경기도 화성시, 안산시, 강원도 홍천군에 연구 및 제조시설을 두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등에 현지법인 및 해외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중앙백신

중앙백신
중앙백신

동물백신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동물백신을 축종에 따라 수이샷 양돈백신, 포울샷 가금백신, 캐니샷 애견백신, 보비샷 축우백신 등으로 제조 및 판매.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소식에 동물용백신 관련주 부각. 19년8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으로부터 아프리카돼지열병 백신 개발 연구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코미팜

코미팜
코미팜

동물용 의약품 전문 제조업체.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의 유전정보 조사 분석을 통한 유전자 재조합 단백질백신 개발에 착수해 시험백신을 완성.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사용 가능 권고 소독제(시트러스 플러스, 뉴 팜가드액, 판킬)를 판매 중으로 동사는 1972년 9월 21일 동물의약품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동물용 백신 등 동물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임상병리검사 분석 대행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01년부터 전략적 신규사업으로 함암제 및 암성통증 치료제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이를 위해 2013년 9월 오송공장 준공 및 2016년 호주공장 취득을 완료했습니다.

대성미생물

대성미생물
대성미생물

동물용 의약품(백신, 항생제, 향균제, 구충제 등) 전문 제조업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사용 가능 권고 소독제(대성 가이드크린 액, 브롬가드, 대성 하이크린, 대성 가이드킬 산) 판매하고 동사는 1968년 5월에 설립하여 동물용의약품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00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당사는 지난 50여년간 양질의 동물용의약품만을 생산해오며 대한민국 축산업 발전에 공헌해 온 동물용의약품 전문기업으로 동사는 아시아, 유럽 등 5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 확대를 위해 여러 국가와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셀레믹스

셀레믹스
셀레믹스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바이러스 2형 유전자형(Genotype II) 26주를 일괄 분석할 수 있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제품인 'ASFV all-in-one 패널' 개발하고 동사는 차세대 클로닝 기술인 MSSIC 기술과 세 가지 제품화 기술을 개발하여 Target Capture 키트, 면역 레퍼토어 분석 솔루션, 차세대 시퀀싱 솔루션 사업을 수행합니다.

동사의 제품은 병원, 수탁검사기관, 제약사, 종자회사, 연구소 등 바이오산업의 주요 기관들에 공급되고 고객 맞춤형 키트를 통해 시장에 진입하고 고객사로부터 품질을 검증받아 반복 발주를 수령 받는 등 해당 시장 내 Reference를 꾸준히 확보 중입니다.

파루

파루
파루

위생환경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방역관련 제품인 소독기 자동릴(차량 탑재 및 도로에 설치하여 공중 방역), 병해충 방제기, 무인방제기 등을 판매하고 2008년 1월 가동을 시작한 전남 강진군 소재 454Kw급 태양광발전소는 동사가 100%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1993년에 설립되어 2000년 7월 한국증권선물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한 KOSDAQ시장 상장사임. 태양광발전 사업과 첨단 일렉트로닉 기술인 인쇄전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외사업팀을 비롯하여 세계적으로 70여개의 Distributor를 보유하고 있고, 각 Distributor는 에이전트와 딜러를 조직하고 있습니다.

선진

선진
선진

하림그룹 계열로 옛 선진에서 인적 분할된 배합사료 및 축산물 제조업체. 선진사료라는 상표의 배합사료 및 선진포크 브랜드의 식육제품을 생산/판매중.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 소식에 사료급여 전환에 따른 수요 증가 기대감 및 돼지고기값 상승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늘고 있습니다.

이글벳

이글벳
이글벳

동물약품 전문 제조 및 수입업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사용 가능 권고 소독제(케이-투, 터미네이터, 케이원)를 판매하고 동사는 1970년 10월 5일에 개인기업인 이글케미칼공업사를 설립하였으며, 1983년 12월 6일에 주식회사 이글케미칼 법인으로 전환하였습니다.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동물약품제조, 판매 등이며 그 외 부동산 임대업과 통신판매업 및 전자상거래 등의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으며 호주와 동남아 일대에 수출을 시작하여 현재는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해외시장 개척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수출 비중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신라에스지

신라에스지
신라에스지

축육(우육, 돈육 등) 도/소매업 영위 업체. 아프리카 돼지열병에 따른 돈육 가격 상승과 대체제인 쇠고기 수요 증가 기대감 등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동사는 1977년 설립되었으며 어육소시지 등의 가공식품 제조업, 수산물의 가공 및 수산물 유통, 축육도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CJ제일제당에 공급하는 어육소세지는 수출시장으로의 진출과 판로의 추가확대가 반드시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되어 자체브랜드의 개발과 아직까지는 틈새시장인 온라인 영업을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중에 있습니다.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

동물의약품 전문 생산업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사용 가능 권고 소독제를 판매하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동사는 동물의약품 전문 회사로서 1977년 설립되어 2002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02년 사명을 제일화학에서 제일바이오로 변경했습니다.

동사는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제품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성과를 상업화하고 있는 중이며 국내 발효설비를 보유하고 순수 우리 기술에 의하여 개발된 원료를 생산 판매 수출해오고 있다는 점에서 선도적인 입지에 올라 있습니다.

팜스토리

팜스토리
팜스토리

사료사업(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육가공사업(도축제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하는 업체.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소식에 사료급여 전환에 따른 수요 증가 기대감과 대체제인 닭고기 수요 증가 기대감 등으로 관련주로 부각되고 동사는 배합사료, 양돈사육, 도계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계열회사는 29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연계성에 있으며, LPC의 도축, 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육가공사업부의 경우 돼지도축두수를 기준으로 했을 때 2020년 시장점유율은 3.46%이며, 2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태경비케이

태경비케이
태경비케이

석회(생석회, 소석회, 경질탄산칼슘, 액상소석회 등) 제조 및 판매 업체.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에 따른 생석회 차단방역 강화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되고 동사는 1980년 1월 22일에 비금속 광물 광산업, 석회제조 판매업 및 산업폐기물 재생처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1년 3월 7일자로 주식을 한국거래소에 상장했습니다.

연결회사의 주요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석회제조 판매업, 탄산가스 사업 및 휴게소 운영업 부문으로 크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고려시멘트

고려시멘트
고려시멘트

시멘트 원료중 약 90%를 차지하는 주원재료 석회석 조달을 위해 석회석광산을 개발 운용중이며, 전체 석회석 사용량의 93% 이상 자체적으로 조달.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에 따른 생석회 차단방역 강화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 한편, 동사 측은 생산하는 석회석을 전량 시멘트 제조에 쓰고 있고, 생석회는 전혀 생산하지 않아 ASF와 무관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경남제약

경남제약
경남제약

20년10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조류독감·AI),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구제역 전용 소독제 박탄에스 출시하고 동사는 1998년에 설립되어 2001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2010년 4월 종속회사인 구, 경남제약 주식회사와 합병하여 경남제약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했습니다.

2011년 10월 몽골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에 일반의약품 수출 계약을 성사하였고, 2013년 12월 중국의 의약품 제조회사와 레모나 등 비타민 제품군 판매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대한뉴팜

대한뉴팜
대한뉴팜

동물의약품사업 등을 영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사용 가능 권고 소독제(킹사이드, 올크린업)를 판매하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1984년 10월 설립되어 동물약품으로 시작하였으며 1995년에 건강보조식품, 인체의약품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했습니다.

2012년도에 바이오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웰빙사업의 고도화를 위하여 2014년도에 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하고 전문의약, 웰빙의약, 동물의약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바이오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집중 투자하여 전문화하고, 융합화하여 세계로 무대를 옮겨 나갈 것입니다.

진바이오텍

진바이오텍
진바이오텍

자회사 (주)다원케미칼을 통해 동물질병예방치료제 및 배합사료용 첨가제 등에 적용되는 동물약품을 생산 및 판매중.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사용 가능 권고 소독제(스피드 킬, 스톱파, 퍼펙트 존, 옵티시드 액, 다원올킬 등)를 판매하고 동사는 2000년에 설립되어 2006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유익미생물을 이용한 기능성 사료첨가제의 제조, 판매 및 동물약품 생산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펩소이젠, 락토케어, 아세트펜30액, 슈퍼솔 등이 있으며 가공 및 제조방법에 있어 특허 보유하고 고상동물약품과 사료첨가제의 경우 상대적으로 제품의 수명이 안정적인 것이 특징이며 고상발효를 통한 항생제 대체물질과 식물성 단백질 원료의 개발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성사료

우성사료
우성사료

양돈, 양계, 축우, 양어, 애완용 등의 배합사료 제조/판매업체. 사료급여 전환에 따른 수요 증가 기대감에 관련주로 부각되고 동사는 배합사료 제조,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 12월 설립되었으며, 1985년 상호변경하여 1988년 상장되었습니다.

2000년대 초반부터 글로벌 축산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베트남 및 중국에 진출하였으며,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 증가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고품질 사료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을위해 ISO9001 및 HACCP 인증을 획득하였고 축산 선진국과 기술제휴 및 자문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합니다.

동우팜투테이블

동우팜투테이블
동우팜투테이블

닭고기 원료육 전문업체. 농림수산식품부지정 가축(육계)계열화 업체로서 양계, 종란, 부화, 사육, 가공, 판매에 이르는 전과정을 일괄적으로 지휘총괄하는 사업을 영위.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소식에 대체제인 닭고기가 부각되며 관련주로 부각되고 양계, 종란, 부화, 사육,가공,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과정을 계열주체인 당사가 일괄적으로 지휘총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One day System(당일생산, 당일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출하)을 도입하고 브랜드 '동우 바른닭고기'를 중심으로 제품인지도 향상, 판매다각화 및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중입니다.

체시스

체시스
체시스

계열회사 넬바이오텍이 동물약품, 단미사료, 기능성비료, 동물약품원료 제조/도매 및 농수축산용기자재 도소매 등 동물용 의약품 제조업 영위.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소식에 동물용백신 관련주 부각되고 동사는 자동차의 부속품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8월 3일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 8월 11일 한국거래소에 상장승인을 받아 증권시장에 매매가 개시됩니다.

지배회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자동차 부품인 REAR-AXLE, CROSS-MEMBER, CRADLE, ARM, OIL-PAN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입니다.

윙입푸드

윙입푸드
윙입푸드

아프리카 돼지열병에 따른 돈육 가격 상승 수혜 기대. 자회사 광동영업식품유한공사가 돼지고기 및 가금류 등을 가공/저장 처리하여 고기 가공품을 제조하고 2015년 4월 해외상장을 목적으로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이자 실질 영업자회사는 '광동영업식품' 및 '훠얼궈스영업'이며, 육가공 식품 생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100여년의 전통을 이어온 기업으로 중국식 살라미(전통 소시지), 간편식품(간편 소시지), 중국식 베이컨(납육), 기타식품을 생산하고 2016년 3월 간편소시지의 개발/판매를 시작으로 중국 전지역으로 매출을 확대, 육가공 제품의 대규모 생산을 계획 중입니다.

이지바이오

이지바이오
이지바이오

기존 이지바이오의 사료 및 사료첨가제 제조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재상장된 업체로 사료급여 전환에 따른 수요 증가 기대감에 관련주로 부각되고 동사는 2019년 11월 4일자 이사회에서 '지주회사 부문'과 '사료 및 기능성첨가제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는 결의를 통해 이지홀딩스(분할 전 이지바이오)에서 인적분할 된 분할 신설법인입니다.

2020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6월 5일 코스닥 시장에 재상장하고 자돈 전문 사료 및 사료 첨가제 솔루션을 제공하며, 축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신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마니커

마니커
마니커

닭고기 전문업체로 종계, 부화, 사육, 도계, 육가공, 유통에 이르는 수직계열화 구축.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소식에 대체제인 닭고기가 부각되며 관련주로 부각되고 동사는 1985년 설립되었으며 닭고기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포장유통의 시행은 영세업체에게는 생산단가 상승으로 이어져 잠재적인 영업 위험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며 이미 포장유통이 이루어지는 업체는 긍정적 요일으로 작용 예상하고 원재료인 생계의 안정된 수급을 위하여 위탁사육농가와 계약을 통하여 생계를 공급 받고 있으며 주요 원재료인 사료는 관계회사인 (주)팜스토리에서 양질의 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

미래생명자원
미래생명자원

단미사료(기능성 원료, 특수가공 원료) 및 보조사료(기능성 첨가제) 등을 생산하는 사료부문(동물자원사업부문)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업체. 사료급여 전환에 따른 수요 증가 기대감이 늘어나며 동사는 1998년 2월 설립되었으며, 단미사료 등을 생산·공급하는 사료부문과 기능성 소재를 매입·유통하는 식품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꼬리별', '탐사'에 ODM으로 기능성에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 'Optipet'의 브랜드 론칭을 2019년 4분기 론칭하였으며, 피부, 눈물, 관절, 종합영양 4가지 기능성에 대한 츄어블 형태의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우진비앤지

우진비앤지
우진비앤지

동물용 의약품 및 사료첨가제 사업 영위 업체. 사료급여 전환에 따른 수요 증가에 수혜 기대감이 들며 동사는 동물용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5년 12월 17일에 과학축산을 설립하였으며 2008년 5월 2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동물약품 및 미생물 제제(동물약품, 인체 원료의약, 미생물 농자재)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80년대부터 친환경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기술개발을 꾸준히 진행하여 왔으며 친환경 대체의약품과 면역 증강제 및 미생물첨가제 등 바이오제품의 연구개발 중입니다.

이지홀딩스

이지홀딩스
이지홀딩스

사료제조 및 판매업체 (주)팜스토리, (주)이지팜스의 최대주주로, 사료급여 전환에 따른 수요 증가 기대감에 관련주로 부각.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소식에 대체제인 닭고기가 부각되며 닭고기업체 마니커, 축산업 및 육류가공유통업체 우리손에프앤지의 최대주주인 점이 부각되고 동사는 2020년 5월 1일 지주회사 전환을 위해 인적분할하였으며, 분할전인 2020년 5월 1일(분할기준일)까지 배합사료 및 사료첨가제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현재에도 양돈, 산란, 육계, 오리, 축우산업에 지대한 공헌을 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개혁정신으로 사료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사료산업은 과학적인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각종원료를 저장, 분쇄, 혼합, 계량, 가공하는 공정을 거쳐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팜스코

팜스코
팜스코

하림그룹 계열사로 배합사료 전문업체. 배합사료사업(주요상표: 팜스프로, 리더스, 메이드, 도그닥터, 피그원 등), 축산계열화사업(주요상표: 매지션 등), 신선육사업(주요상표: 하이포크 등) 등을 영위.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 소식에 사료급여 전환에 따른 수요 증가 기대감 및 돼지고기값 상승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관련주로 부각되고 동사는 주된 사업은 배합사료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신선식품 판매 및도축업, 육가공, 양돈업, 태양광, 퇴비화 사업 등도 수행 중입니다.

신선식품 사업의 원료돈은 국내에서 조달하고 있으며, 본인이 직접 사육한 가축을 사용하거나 농가에서 사육한 가축을 구매하여 조달하고 있습니다.

전진바이오팜

전진바이오팜
전진바이오팜

유해생물에 의한 피해를 예방, 방지하는 피해감소제 전문업체. 돼지열병을 방지할 수 있는 멧돼지기피제 '투네이처' 등을 생산하고 동사는 2004년 설립되어 천연유래 소재로 이루어진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이를 이용해 유해생물에 의한 피해를 예방, 방지하는 피해감소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해동물 피해감소제의 대부분은 국내 판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관공서(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매출 및 도소매(농자재 대리점, 기타) 매출 확대를 위해 노력 중이며 동사는 매출액 대비 평균 10%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손에프앤지

우리손에프앤지
우리손에프앤지

이지홀딩스 계열의 축산업 및 육류가공 유통업체. 양돈, 한우 등의 다양한 축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 중 양돈부문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인한 돼지고기 가격 상승 기대감 등에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양돈, 한우 등의 다양한 축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 중 양돈부문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10개의 종속기업을 보유 중입니다.

전용 사료, 표준화된 사양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체 계열 농장에서 종돈, 사료, 사양관리 통일에 의한 고품질 규격돈을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이지종돈 및 국내 사육환경에 최적화된 양돈 사양관리 매뉴얼을 개발하여 전 계열 농장의 사양관리를 표준화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림

하림
하림

하림 닭고기, 하림 치킨너겟, 하림 사료 등의 브랜드를 가진 국내 닭고기 시장 선두업체.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소식에 대체제인 닭고기가 부각되며 관련주로 부각되고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을 생산하고 하림애니멀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합니다.

옵티팜

옵티팜
옵티팜

동물질병진단사업(가축병성감정), 동물약품 유통사업 및 박테리오파지사업(사료첨가제 제조,판매) 등을 영위하는 업체. 20년9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유전자 진단키트에 대한 농림축산검역본부 품목허가(제0238-002호)를 취득하고 동물관련 사업과 인체관련 사업을 동시에 영위하는 회사로 2000년 설립되어 동물질병진단사업, 동물약품사업 및 박테리오파지 사업을 통해 사업 영위 중입니다.

인체사업으로는 미니피그를 이용한 이종장기, VLP백신, 인체진단키트 연구개발을 주축으로 생명공학 부문 또한 진출한 경쟁력 보유 업체로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84개 질병, 212개 검사항목을 지정 받았으며 환경부로부터 야생동물 질병진단기관으로도 지정 받아 관련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한일사료

한일사료
한일사료

배합사료 생산/판매업체. 주요 제품으로 축우사료, 양계사료 등을 보유. 양계사료 부문에서 벤처인증을 획득한 매직(Magic) 사료 브랜드를 보유. 사료급여 전환에 따른 수요 증가 기대감에 관련주로 부각되고 동사는 배합사료 생산, 공급을 주영업목적으로 1968년 11월 설립되었으며 199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1963년 업계에 진출하여 지금까지 동업종에만 전념해온 당사는 2019년 전체 사료회사 생산수량기준(사협기준)으로 18위권의 중견업체로 오랜 노하우와 축적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여 신룁다는 종합축산 전문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광재 관련주 대장주 TOP6  (0) 2021.06.20
폐기물 관련주 대장주 TOP9  (0) 2021.06.20
장마 관련주 대장주 TOP6  (0) 2021.06.19
시노백 관련주 대장주 TOP7  (0) 2021.06.19
SMR 관련주 대장주 TOP5  (0) 2021.06.19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